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00869-000 공고일시  2025/04/21 11:07
공고명 2025년 리비교 역사문화공원 수목관리 및 병해충방제 공사
공고기관 파주도시관광공사 수요기관 파주도시관광공사
공고담당자 이현제(☎: 031-950-1865)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1 14: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5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4/25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570,5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786,594 원
   
추정금액
15,570,5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4,155,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파주도시관광공사 공고 제2025-30호





 

  파주도시관광공사는『파주도시관광공사 임직원의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 윤리헌장을 제정하고 청렴 계약 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투명성·공정성을 제고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입찰·낙찰,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에서 우리 공사 직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 할 경우 공사 홈페이지 고객마당-클린센터(https://www.pajuutc.or.kr)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 입찰제출 공고서는 파주도시관광공사에서 집행하는 계약으로, 입찰제출자와 계약

   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 제출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 파주도시관광공사

   재무회계팀(☎031-950-1865)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파주도시관광공사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2025년 리비교 역사문화공원 수목관리 및 병해충 방제 공사

현  장  명

 경기도 파주시 파평면 장파리 837번지 리비교 역사문화공원 일원

공 사 기 간

 착공일로부터 6개월

공 사 개 요

 ※ 자세한 과업내용은 과업설명서 필히 참조

기 초 금 액

(추정가격+부가세)

금15,570,500원

(추정가격 14,155,000+ 부가세 1,415,500)

견적서 제출기간

 2025년 4월 21일(월) 14:00 ~ 2025년 4월 25일(금) 14:00

견적(개찰)일시

2025년 4월 25일(금) 15:00

재입찰 개찰

 2025년 4월 25일(금) 17:00 (※별도통보 없음)

개찰장소

 파주도시관광공사 입찰집행관 PC

 

※ 입찰 전 공고문, 과업내용서 등 반드시 열람하시고 투찰하시기 바라며, 미숙지에 따른 모든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을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낙찰 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견적 및 계약 방식 : 전자견적, 소액수의(총액), 적격심사 비대상

※ 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장비·자대대금 지급확인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3. 견적 입찰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_최신호) 제5장 수의계약 운용요령에서 정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로서 다음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산림보호법」 제21조의 9에 의거 나무병원(1종) (업종코드: 4161) 면허 등록(신고)을 필한 자로서 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파주시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본 공사는 원활한 과업수행을 위해 공동도급 및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서 제출시 참가자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 견적한 자 중 예정가격에서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합산액) 감액한 금액의 87.745%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수의계약 배제 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본 공사의 A값 : 금786,594원】

 다. 동일한 금액의 낙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해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라. 본 안내공고에 대하여 개찰과 유찰(1순의 업체가 없는 경우) 시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시 개별 업체별로 별도 재투찰 안내를 해드리지 않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압찰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기준)에 해당하는 업체는 입찰참가제한 대상입니다.


5. 견적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령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_최신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6. 보험료 사후정산

가. 기초금액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은 법정 정산과목으로 사후 납입확인서 및 정산서류를 첨부하여 정산하여야 합니다.

나.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의 사후정산에 관한 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하며, 계약내역서 작성 시 계약상대자(낙찰자)는 계상된 보험료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 원)

합계(A값)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 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품질관리비

안전관리비

786,594

334,571

263,567

34,131

0

154,325

0

0

    ※ 일반관리비 ∙ 이윤 ∙ 부가가치세 미포함 금액임

 다. 계약서에 반영된 법정 정산과목에 대하여는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현장감독관의 검사를 필히 받아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 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으로 안전보호구를 구매한 경우, 공사에 참여하는 근로자 보호구를 착용하고 

       찍은 사진만 증빙자료로 인정 함)


7. 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

가. 「건설기계관리법」제22조에 의하여 공사현장에서 장비를 임대할 경우에는 대등한 입장에서 합의에 따라 공정하게 계약하고 반드시 표준계약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건설산업기본법」 제68조의3(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 규정에 의거 건설기계 대여업자에게 건설기계를 대여할 경우 그 대금의 지급을 보증하는 건설기계 대여금 지급보증서를 건설기계 대여업체 및 발주기관에 즉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공사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등

가. 최종 낙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른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에 따라 착공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견적서 제출 및 참고사항

가.이 견적제출은 전자입찰시스템으로만 집행하며 경쟁 입찰방식을 준용합니다.

 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설치 조례」에 의거하여 해당하는 경우 계약상대자는 대가 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본 계약은 상생협력법 제22조에 따른 상생결제시스템 이용 대상 입찰로 본 계약의 사업자로 선정시 공사의 거래은행(NH농협)과 상생결제 이용약정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은 상생결제 계좌로 지급합니다.

 라.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입찰 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견적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제출

    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바.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견적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사. 최종 낙찰자는 각종 대금 청구 시 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자재·장비업자의 대금 수령내역 및

    증빙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낙찰자는 본 공사 추진 시 「건설공사 사업관리방식 검토기준 및 업무수행지침」 제10조에 의거

    「산업안전보건법」 및 「건설기술 진흥법」등 관련 법령 및 공사계약문서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행

    하여야 합니다.  또한 현장안전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가지고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시공하고 안전관리 관련 공사 감독자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동 내용을 확약하는 문서를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사항

가.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서명하여 우리 공사에 계약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가.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규정에 따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ㆍ보건 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_최신호) <별표1>에 의한 배제 업체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및

    「공직자의 이해 충돌방지법」제12조(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임을 확약하는

    [수의계약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작성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의계약체결 제한 확인 사항에 제시된 특수 관계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낙찰자에서 제외 될 수 있습니다.

 나. 계약 체결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및 관련규정, 설계도서, 과업내용서 등 입찰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완전 숙지하고 참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사항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관련서류의 열람은 공고일부터 입찰참가 접수마감일까지이며,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7일이내에 계약체결을 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정보관리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라. 입찰공고문은 조달청 공공입찰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파주도시관광공사 홈페이(https://www.pajuutc.or.kr)에 게재되며,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4. 입찰 관련 문의처

 가. 과업설명 : 리비교 역사문화공원 과업담당자( 031-950-1960)

 나. 계약사항 : 재무회계팀 계약담당자( 031-950-1865)

 다.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2025. 4. 21.




파주도시관광공사 경리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