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 제2025 - 36호
시설공사 견적제출(소액수의) 안내공고
1. 공사개요
○ 공 사 명 : 2025년 제1회 가로수벽 및 가로화단 예초,전정공사
○ 위 치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인중로 외 25개 노선
○ 공사개요 : 내역서 참조
○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25일까지
○ 예정금액 : 52,849,000원(추정가격 48,044,545원, 부가가치세 4,804,455원)
○ 기초금액 : 52,849,000원
2. 제출기간 : 2025. 4. 23.(수) 10:00 ~ 2025. 4. 25.(금) 16:00
※ 투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 업체의 집중투찰로 인하여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될 수 있으니 가급적 투찰마감 2시간 이전에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3. 전자입찰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4. 28.(월) 11:00 공단 입찰집행관 PC
4. 입찰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3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령에 의한 전문건설업중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업종코드 : 4993 / 주력
분야 : 조경식재공사(주력분야코드 : 009)】등록증을 보유한 업체로서
※ 주력분야에 조경식재공사가 아닌 경우, 개찰 결과 낙찰자 선정에서 제외합니다.
○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인천광역시(강화․옹진군 제외)내인 업체이어야 합니다.
○ 조달청 전자입찰[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 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현장설명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5조제4항의 규정에 의거 생략 하며, 설계도서의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
고, 예정가격 대비 견적금액이 87.745% 이상으로 입찰(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
우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선순위 입찰(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 나 당해 계약을 이행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어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 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7. 입찰보증금
○ 보증금의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 보증금의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자부 예규) 규정에 의합니다.
9.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
○ 본 공사는 공사계약에서의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으로 계약상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3장 공사계약 일반조건 제9절 “7”의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10. 건설기계임대차 계약 시행
○ 건설기계 임대시 반드시 건설기계임대차 계약을 맺어 제출하고, 건설기계임대료 직접지급 합의서를 함께 제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11. 안전보건관리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 서」를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별도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하 합니다.
○ 착공 시, 공단은 낙찰자에게 안전보건 지침(공단 공원녹지팀 매뉴얼 PP.64-P68: 전정 작업)을 제 공하며, 낙찰자는 유해·위험방지계획(유해·위험방지계획서 등과 같은 문서)을 수립하여야 합니다. 공단은 낙찰자가 작성한 유해·위험방지계획을 검토하고 낙찰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며, 필요시 수정·보완하도록 명할 수 있습니다.
○ 공사 진행 중 낙찰자는 공사안전보건대장을 작성하여야 합니다.
○ 작업 중 발생 가능한 유해위험 요인 및 감소 대책
- 유해위험 요인: 베임, 넘어짐, 근골격제 질환 등
- 위험성 감소 대책: 개인보호구(보호대, 보안경, 안전화, 안전장갑 등) 착용, 충분한 휴식시간 제공 등
12. 기타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사입찰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 공사계약특수조건, 설계서
및 과업지시서, 입찰공고문, 시설공사전자입찰유의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 1588 - 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 에게 있습니다.
○ 대금 청구시에는 청구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발행 지역개발 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공단 붙임2.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별도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합니다.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제한을 받게 됩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경영지원팀 (☎032-891-6091), 안전감사실(☎032-225-3253) 및 홈페이지(www.inimc.co.kr)내 민원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
을 알려드립니다.
13. 전자 계약 체결
○ 낙찰자 결정 후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4. 보충정보 제공처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공사에 관한 사항 :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 녹지관리팀(☎032-225-0218)
○ 입찰에 관한 사항 :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 경영지원팀(☎032-225-0226)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21.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 분임재무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당사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 년 월 일
주 소 :
상 호 :
대표자 : ○○○ (인)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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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2]


[붙임3] 작업노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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