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북부소방서 공고 제2025 - 2호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2025년 소방용수시설 신규설치 공사(지상식 소화전)
나. 공사위치 :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일원 12개소(세종북부소방서 관내)
다. 공사구분/공사유형 : 전문공사/신설공사
라. 공사내용 : 지상식 소화전 신설공사 12식 ※ 세부내역은 설계서 및 시방서 참조
- 지상식 소화전 신설 12개소(제수변, 보호틀, 표지판 포함)
마.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28일
바. 추정금액 : 금원(금원정)
사. 기초금액 : 금원(추정가격+부가가치세) (단위:원)
추정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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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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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 급 자 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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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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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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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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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자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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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급자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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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249,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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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249,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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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499,0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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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49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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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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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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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정금액 : 추정가격 + 부가가치세 + 도급자설치 관급자재
※ 계약상대자는 소방용수시설 보수에 필요한 도로점용공사(원상회복) 완료확인 신청협의, 지하매설물확인 신청협의 및 단수조치 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절차상 협의(신고)사항을 직접 처리해야 합니다.
2. 견적제출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전자입찰, 지역제한(세종특별자치시)대상 공사입니다.
나. 수의견적, 총액, 지역제한, 전자입찰(G2B)입니다.
다.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입찰서 제출 :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제출
마.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설계설명서(시방서 등)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내역서, 현장방문 등 입찰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참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사항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열람장소 : 세종북부소방서 소방행정과 (☎ 044-300-8322)
바. 낙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접수기간 및 개찰일시
가. 견적서 제출기간 : 2025. 04. 23.(수) 10:00 ~ 04. 28.(월) 16: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04. 29.(화) 10:00 세종북부소방서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 등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연기 될 수 있으며,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 참가 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상·하수도설비공사업 면허를 보유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본 공사는 건설업역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입찰참가 제한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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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예정금액 2억원 미만 전문공사로 「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 제7조 2항에 따라 종합건설업체 참여를 제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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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세종특별자치시 소재이어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해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으로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수의견적 제출업체는 입찰보증금 납부 대상이 아닙니다.
6.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업체별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규정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7.745%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로 결정하며, 입찰결과 동일가격 견적제출자(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같은 법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되면 10일 이내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체결에 응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에 의하여 계약을 연기하여야 할 경우 세종북부소방서와 사전 협의하여야 합니다.
7. 계약 체결
가.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합니다.
나.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한 경우를 포함)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 또한, 계약체결 이후에 해당 계약을 해제·해지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가 없고 잔여계약 이행분에 대하여 계약 체결을 동의하는 자와 최초 계약상대자의 견적율(예정가격 대비 견적서 제출 금액의 비율을 말한다)을 적용하여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청렴이행각서 제출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 제8절(보험료 사후 정산 등)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나. 또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에 따르며, 예정가격 작성(산출내역서 포함) 및 착공내역서 작성 시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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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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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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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
요양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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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공제
부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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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
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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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보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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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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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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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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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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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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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35,1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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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7,7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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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하도급 관련사항
가. 이 계약에서 하도급은 건설산업기본법령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에 따라 허용하며 하도급계약 시 당사자는 건설산업기본법령 등 개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건설산업기본법」 및 개별법령에 따른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3장 공사계약 일반조건에 따른 “공사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대상공사(하도급사 포함)로서 낙찰자는 계약체결 후 합의서를 작성, 착공계 제출시 감독부서 경유 제출하고 하도급계약 통보시 노무비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별도로 제출해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 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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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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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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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계약상대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 보건 확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4.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및 보충정보 제공
가. 낙찰자는 제출된 서류가 허위임이 확인될 경우에는 추후 계약이 이루어진 후에라도 납부된 계약보증금은 우리 도에 귀속 조치하게 됨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개찰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전산자료의 입력으로 개찰이 진행된 경우 개찰 결과를 무효로 하고, 입력 자료 수정 후 재개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별도 확인 작업을 통해 개찰결과를 정정합니다. 이 경우 개찰결과는 당초 개찰결과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자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에 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일시적인 문제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접속이 불가능할 경우나 변경사항은 입찰시간 전까지 등록마감 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조정 내용은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에 “정정공고” 게재합니다.
나. 계약 체결시 인지세 법령에 의거하여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착공신고 시 공사 현장명이 표시된 근로자 고용보험 및 산재보험 가입증명서를 제출 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 에 해당하는 세종특별자치시 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 하여야 합니다.
바.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로 문의 바랍니다.
- 견적제출공고 및 계약(공사) 사항 : 세종북부소방서 소방행정과 소방위 김필수(☎044-300-8322)
-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콜센터(☎1588-0800)
- 입찰공고 및 결과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에 게재
2025년 4월 21일
세종특별자치시 세종북부소방서 분임재무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는 본 공사를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세종북부소방서 분임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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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서약서는 착공 시 제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