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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08695-000 공고일시  2025/04/23 17:32
공고명 악취방지설비 개선 공사
공고기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달성사업소 수요기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달성사업소
공고담당자 이수진(☎: ***********)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4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7,96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309,590 원
   
추정금액
57,96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52,690,909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달성사업소 공고 제2025-16호

다음과 같이 소액수의 견적제출 건에 대하여 공고합니다.

2025. 4. 23.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달성사업소 분임재무관


 

 

<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서약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악취방지설비 개선 공사

 나. 공사구분: 전문공사

 다.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25일간

  ※ 공사기간 산정 : 준비기간(1일)+비작업일수(7일)+작업일수(16일)+정리기간(1일)=25일

 라. 공사개요: 시방서, 설계서 참조

 마. 공사현장: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읍 현풍서로 147 달성사업소내

 바. 기초금액: 금57,960,000원(금오천칠백구십육만원)

     (추정가격 52,690,909원 + 부가가치세 5,269,091원)

 사. 입찰방법: 소액수의 견적제출, 제한경쟁(지역제한), 총액입찰

 

  기타 세부사항은 전자견적공고서에 첨부된 내역서, 규격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견적서접수개시일시 : 2025. 4. 24.(목) 10:00

 나. 견적서접수마감일시 : 2025. 4. 29.(화) 10:00

 다. 개찰일시 : 2025. 4. 29.(화) 11:00

 라. 입찰방식 : 전자견적서 제출

 마.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1) 견적서제출이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2)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3)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한다.

4) 동가입찰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는 ‘동일가격입찰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이용’ 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입찰설명서는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달성사업소가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 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FAX 042-472-2297)

 ②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사업지원팀 이수진(☎ 053-605-8363, FAX 053-611-8029)

 ③ 공사 관련 등: 운영팀 박규석(☎ 053-605-8372, FAX 053-611-8029)


3. 입찰참가자격

 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 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계속 대구광역시에 둔 자

 나.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에 의한 전문건설업 중 기계설비,가스공사업을 등록하고, 주력분야로 기계설비공사를 등록한 자

    ※ 본 공사는 건설업역간 상호 시장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공사예정금액 4.3억원 미만 전문공사로 종합공사업자 견적제출 불가)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 자격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전일이 일요일이면 토요일 13: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 등록에 관한 문의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4. 현장설명

 가. 현장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아니하며, 설계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공사내용이나 시방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달성사업소 운영팀 (☎053-605 –8372, 박규석)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및 예정가격

 가. 낙찰자 결정방법

   ①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예정가격의 87.745%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업체 중 충분한 계약이행능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로서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업체를 계약상대자(수급업체)로 결정합니다.

   ②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조달청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 프로그램에 의해 계약대상자를 선정합니다.

   ③ 계약대상자로 선정되면 3일 이내에 관련서류를 구비, 계약체결에 응하여야 합니다.

   ④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예정가격

   이 입찰의 예정가격은 15개의 예비가격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전자입찰서 접수개시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공개합니다.

   ②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산정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조달 입찰 이용약관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등은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0조의2 등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등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사회보험 및 산업안전관리비 사후정산제도 준수

 가. 본 입찰은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고시 제2025-11호,2025.2.12.), 건설기술 진흥법령에 의하여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후정산제도 대상공사로서,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관련 규정을 숙지하고 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금액 산정시(낙찰자는 산출내역서 제출시) 산업안전보건관리비에 대하여 예정가격 산정시 계상된 아래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입찰금액 산정 시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는 항목 합계액 : 금1,309,590원

합계(A값)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1,309,590원

 -       원

      -       원

-      원

      -      원

1,309,590원

 다. 계약상대자는 대가청구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내역을 제출하여야 하며, 위에 계상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범위내에서 사후정산을 하게 됩니다.


10.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안내

  가. 본 공사는 공사근로자 노무비 지급확인제 대상 공사입니다. 본 건은 1개월 미만인 공사로 노무비 구분관리제 대상은 아니나 지급확인제는 적용됩니다.

  나.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先지급, 현금지급, 계약기간 1개월 미만인 공사 등. 단, 지급확인제는 적용됨)가 가능한 경우와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원이 계약상대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등)가 가능한 경우 해당 사항에 맞는 사유서를 기재한 노무비 구분관리제 적용 제외 신고서 (또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제외 신고서)를 착공 시 제출할 수 있습니다.


11. 하도급 관련 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의 가능여부,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나. 하도급시 「건설산업기본법령」등 개별 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령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 참가자격 제한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입찰참가자는 근로자의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숙지 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3. 기타사항

  가. 견적제출 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다. 견적제출 및 계약과 관련하여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청렴감사실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청렴계약제가 시행되며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는 인터넷홈페이지(www.dpfc.or.kr) “환경사업 – 정보공개 – 입찰정보 – 입찰안내”에서 열람하실 수 있으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은 투찰 시 동의한 “청렴계약서 동의서”로 갈음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본 입찰공고와 시방서, 설계도서, 도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낙찰자 결정기준,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관련 회계예규 및 고시는 나라장터시스템 “e-고객센터 법령정보” 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사. 입찰참가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상의 문제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입찰서 제출이 관란한 경우가 있으니, 입찰서 제출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기타 본 입찰공고에 관한 의문사항은 유선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계약부서(사업지원팀, 이수진) : T. 053-605-8363

       - 입찰서 제출방법,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및 계약 등

    2) 발주부서(운영팀, 박규석) : T. 053-605-8372

       - 시방서, 설계서, 도면, 공사내용 등

 

1) 이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규격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공사입찰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고시, 입찰공고일 현재용)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고시, 입찰공고일 현재용)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6. 공사입찰유의서 (행정안전부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7. 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지침, 입찰공고일 현재용.)

 8. 적격심사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9.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 (조달청, 입찰공고일 현재용)

10. 계약일반조건 (행정안전부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11. 공사계약특수조건(조달청, 입찰공고일 현재용)

     [유의사항]

  ◆ 이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문과 규격서(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이 입찰관련 규정들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달성사업소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