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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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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09816-000 공고일시  2025/04/24 13:24
공고명 2025년 금산군산림조합 주사무소 신축공사(전기)
공고기관 금산군산림조합 수요기관 금산군산림조합
공고담당자 강흥환(☎: 041-754-4013)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5 11: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7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5/07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단일예가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239,661,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217,873,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금산군산림조합 공고 제2025-25호



공   사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금산군산림조합 주사무소 신축(전기) 공사

 나. 위    치 : 금산군 금산읍 중도리 46-1

 다. 공사내용 : 전기공사 1식 (총 공사면적 995.14㎡)

 라.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150일 이내

 마. 추정금액 : 239,661,000원(부가세포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본 입찰은 총액입찰 대상공사입니다.

 다. 본 입찰은 최저가낙찰 대상공사입니다.

 라. 본 입찰은 대전광역시·세종특별자치시·충청남도 지역제한경쟁 대상공사입니다.

 마. 본 입찰은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에 따른 자격조건을 갖추고, 전기공사업법에 의한 전기공사업 면허소지(등록)업체로서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재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상 점 소재지)는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으로 대전광역시·세종특별자치시·충청남도 주된 영업소있고, 입찰일(적격심의 경우 적격심사 서류제출일, 낙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유지여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에 정부 및 지자체, 공공기관, 산림조합, 농·수·축협에서 발주한 전기공사로서 누적 10억원 이상 및 단일공사 2억원 이상 전기공사 준공 실적을 보유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입찰공고일 기준 부채비율은 업종평균비율 이하이고,동비율은 업종평균비율 이상인 업체이어야 합니다.

    ※ 전기공사업종 경영상태 평균비율 : 부채비율(127.58%), 유동비율(143.42%)

     (조달청 공고 제2024-286호, 전기공사업종 경영상태 평균비율)

 라. 입찰공고일 현재 부도(지급정지)또는 파산, 워크아웃(신청포함), 회생절차(개시신청

     포함) 중에 있는 업체와 농협, 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공공기관운영에 관한

     법률 제4조제1항에 해당하는 기관)기관으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중인 업체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마. 본 공사는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되므로 국가종합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이용자 등록

     을 하여야 합니다.

 바. 업체의 상호(법인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이    변경 되었을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나라장터시스템”이라 한다)에 변경등록하고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제출된 입찰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게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4.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3항의 규정 및 본 조합 계약예규 제23조에 의거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열람 : 금산군산림조합 (금산군 금산읍 오리정3길 10-8, 041-754-4013)

    ※ 현장 미확인 및 설계도서 미열람으로 인한 불이익의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입찰 공고일 부터 ∼ 2025. 5. 7.(수) 12시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다.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보증금

입찰을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에 상당하는 금액을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 등으로 입찰참가등록 시 납부하여야 하며, 협상 우선 대상자로 선정하여 계약체결 의사 합의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우리 조합에 귀속함(면제사항 없음)

 가. 현금 또는 자기앞수표

 나. 보험업법에 의한 보험사업자가 발행한 보험증권

 다.「건설산업기본법」에 따른 공제조합에서 발행한 채무액 등의 지급을 보증하는 보증서 등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일시: 2025. 5. 7.(수) 13:00

 나.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기준 최저가입찰자로 결정한다.

 다.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에는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

      마감일시는 2025. 5. 7.(수) 16:00로 하며 같은 날 17:00에 개찰을 실시합니다.

 라. 평가결과 낙찰자로 결정하지 아니한 때에는 차 순위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다시 낙찰자

     를 결정하되, 차 순위 최저가 입찰자의 예정가격에 대한 입찰금액이 100분의 80미만인

     경우에는 위와 같이 동일한 방법으로 평가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결과통보

  ○ 찰결과에 대한 제1순위업체 선정에 대하여 별도로 통보하고 심사 결과 낙찰자는 낙찰통보를 받는 날로부터 7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규정에 해당되는 경우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10. 보험료 사후정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예 제197호 2022. 1. 7.)호에 의거 국민건강보험료, 노인

    요양보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을 사후에

     정산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가 제출하는 산출내서상의 금액은 사업부서 설계금

     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대가지급시 납입확인서를 제출하고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합계

3,497,567

4,439,789

452,934

2,269,225

4,778,808

15,438,323

  ※ 간접노무에 해당하는 현장소장, 안전관리자, 품질관리원, 청소부, 경비원 및 계약상대자의 회사에 소속된 직원 등은 해당되지 아니하며, 당해현장에 직접인건비에 해당하는 자에 대하여 납입증명시 인정함.


11.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가.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노무비 청구내역 (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담당자는 현장인 명부 등을 통해 노무비 청구내역을 확인하고 청구를 받은 날부터 5일 이내에 계약상대자의 노무비 전용계좌로 그 노무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부터 3일(공휴일 및 토요일은 제외한다)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동일한 방식으로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및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하며, 계약담당자는 동 지급내역과 계약상대자가 이미 제출한 같은 달의 청구내역을 비교하여 임금 미지급이 확인된 경우 당해 사실을 지방고용노동(지)청에 통보해야 합니다.

  마. 위의 사항에도 불구하고 계약상대자는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미리 지급하는경우, 그밖의 사유로 동 제도를 적용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 동 제도를 적용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2.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시설공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의 2     규정에 의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만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관계법령 및 예규는 공고문에 별도 표기되지 않아도 공고일을 기준으로 현행 법령예규를 적용하며,일부 잘못 표기된 명칭, 날짜, 호수 등 경미한 오류가 있다고 하더라도 공고일을 기준으로 현행 법령예규를 적용합니다.

 나.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민간전자조달시스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 일반조건, 설계서, 공사입찰유의서, 회계예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의 책임입니다.

 다. 본 공사 입찰은 설계서에 의한 총액입찰로서 입찰자가 수요기관에서 제공한 설계서에 의거 공사비를 직접 검토, 산출하여 입찰당일 내역서를 첨부하지 않고, 입찰서에 총액으로 제출하는 입찰이므로 입찰금액 산출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   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모든사항은 지방계약법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을 준용합니다.

 바. 문의사항 : 금산군산림조합 기술지도과 (041-754-4013)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4. 25.


금산군산림조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