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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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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0804-001 공고일시  2025/04/24 14:57
공고명 경주소방서 화장실 환경개선공사
공고기관 경상북도 경주소방서 수요기관 경상북도 경주소방서
공고담당자 김상현(☎: 054-778-0524)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5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7,00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939,837 원
   
추정금액
47,0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42,727,272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경주소방서 공고 제2025-03호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공고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경상북도 경주소방서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경주소방서 화장실 환경개선공사

   나. 위   치 : 경상북도 경주시 알천남로 276(경주소방서 본관동)

   다.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60일

   라. 공사개요 : 붙임 내역서 참조

   마. 기초금액 : 금47,000,000원(추정가격 42,727,272원, 부가가치세 4,272,728원) 


2. 견적제출 및 계약 방법

   가. 본 건은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 비대상 공사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 g2b.go.kr)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17-13호) 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견적서 제출 등록 및 개찰일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4. 25.(금) 10:00 ~ 2025. 4. 30.(수) 10:00

      ※ 견적서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4. 30.(수) 11:00 경상북도 경주소방서 입찰집행관 PC

      ※ 개찰시 전산시스템장애등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4. 견적 참가자격

  가. 견적참가자는 견적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기준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라 실내건축공사업(4990)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견적서 제출 마감일까지 해당 견적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나. 견적참가자견적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견적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견적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주된 영업소【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경상북도 경주시 안에 있어야 합니다.

  다. 조달청 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2항의 1호 가목 또는 나목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당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공동계약 : 해당없음



6. 현장설명 및 내역서 열람

  가. 현장설명은 하지 않으며 시방서(사양서) 및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내역서 등 열람 : 물량내역서는 견적공고일로부터 견적서 제출 마감일까지 경주소방서 소방행정과

      예산계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 문의처 : 경북 경주시 알천남로 276 ☎054-778-0524, FAX 054-778-0529


7. 견적서 제출

  가. 본 견적서 제출은 전자방식으로만 가능합니다.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 제2항에 따라 견적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견적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견적서 제출자가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의 87.745%이상으로 하여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이면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수의계약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국가종합전달조달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하여 나라장터“동가입찰 낙찰자 자동 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낙찰자 결정) 방식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라 계약자 선정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순위 업체로 결정합니다.

  라.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마. 위 사항 이외의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합니다.



9. 보험료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등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사후 정산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기초금액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품질관리비 금액을 입찰금액에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 : 원]

구분

계(A)

국민건강

국민연금

노인

장기요양

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

관리비

품질

검사비

보험료

1,939,837

392,282

497,960

50,800

0

998,795

0

0

 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정한 바에 따라 사업명이 기재된 보험료 납입확인서(하수급인 포함)를 첨부하여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라.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환경보전비, 품질관리비, 하도급대금지급보증수수료, 건설기계대여

     보증수수료 등도 관련 법령에 따라 사후정산을 실시하오니 청구 시 관련 증빙서류를

     반드시 첨부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0호)」 제1장 제2절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게 됩니다.

  바. 건설기계 임대차 계약이 수반되는 경우에는 건설기계임대차 표준계약서를 사용 하여야 합니다.

   ※ 건설산업기본법 제68조의3(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에 의거 수급인은 건설기계 대여 계약을 체결한 경우 그 대금의 지급보증서를 건설기계 대여업자에게 주어야 합니다. 수급인(하수급인포함)은 준공시 반드시 지출된 건설기계 대여금 보증금에 대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사용 금액에 대하여는 사후 정산합니다.


10. 견적제출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11. 공사계약 특수조건 안내

  가. 계약상대자는 계약의 이행에 있어서 시공상의 공종 및 직종에 따라 필요한 자격과 능력을 갖춘 근로자를 고용하여야 하고, 그 근로자에게는 적정임금(대한건설협회에서 조사·공표하는 시중노임단가 이상의 금액을 말한다. 이하 이 조에서 같다)을 보장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그 대금 산정에 적정임금을 반영하여야 하고, 하수급인으로 하여금 제1항의 의무를 이행할 것을 하도급 계약의 내용으로 포함시켜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가 제1항 또는 제2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담당자는 이를 시정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지체 없이 이에 따라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가 제3항의 시정요구를 따르지 않을 경우 계약담당자는 시중노임단가로 산정된 노무비 예정가격과 시중노임단가에 미달하여 근로자 또는 하수급인에게 실제로 지급한 노무비 간의 차액 상당에 대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2. 불법체류 외국인 고용금지 안내

  계약상대자는 당해 건설공사장에 「출입국관리법」 및 「외국인근로자 고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불법체류 외국인을 고용하면 안되며, 공사감독관의 요구시 외국인 근로자에 대해 고용허가서(E-9) 또는 특례고용외국인근로자(H-2) 근로개시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하도급계약 관련사항

  가. 본 공사는 전문공사로서「건설산업기본법제29조에 따라 도급받은 전문공사의 전부 또는 주요 부분의 대부분을 다른 건설업자에게 하도급 할 수 없으며, 다만 발주처에서 공사품질이나 시공상 능률을 높이기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서면으로 승낙하는 경우에 전문공사의 일부를 동일업종 간 하도급계약이 가능합니다.

  나. 「건설산업기본법」등 개별법령에 따른 하도급관련규정을 준수해야하며, 관련법상  하도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1항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 계약 체결 시 하수급인과 협의하여 하도급대금 직접지급 합의서 제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불가피한 사정이 있어 합의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를 명시하여 반드시 사유서를 발주부서에 제출하되, 발주기관을 기만(欺瞞)할 목적으로 사유서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입찰 계약 무효에 이의 없다는 확약서를 필히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을 받은 자는 발주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ㆍ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응하여야 한다.


14. 입찰보증금 및 계약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소액수의계약)

  나.  계약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1조 규정에 따라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 등으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15.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견적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이행계약서약서를 대표자가 기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발주기관 및 계약상대자에 대한 계약관련 정보를 다음과 같이 경주소방서 홈페이지에 상세히 공개할 예정이며,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계약이 체결되오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약관련 정보공개 사항(계약금액, 기간 등 계약 체결결과 및 대금 지급내역 등)

16. 기타사항

  가.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 공사계약 일반조건), 공사계약 특수조건, 설계서, 시방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가 및 집행」「공사」(기초/예비금액 조회, 개찰결과 조회, 최종낙찰자 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는 투찰시간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자 통보일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마. 계약 체결 시 인지세법령에 의거하여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가지급 청구 시 국민연금법 제95조의2와 국민건강보험법 제81조의4에 의거하여 보험료 납부(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자는 대금청구시 마다 청구금액의 2.5%에 해당되는 경상북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사.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견적제출공고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경주소방서 소방행정과(☎054-778-0522)

   ○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콜센터(☎1588-0800)

   ○ 입찰공고 및 결과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게재 

  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6조(입찰공고의 내용) 제18호에 의거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의 내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모사전송(FAX), 유선전화, 서면 등의 방법으로 의견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자. 찰자는 본 공사 추진 시「건설공사 사업관리방식 검토기준 및 업무수행지침」제10조에 의거 산업안전보건법 및 건설기술진흥법 등 관련 법령 및 공사계약문서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행하여야 합니다. 또한 현장안전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가지고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시공하고 안전관리 관련 공사 감독자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동 내용을 확약하는 문서를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차. 계약방식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상의 전자계약 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4일


경 주 소 방 서 재 무 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작성 서식 (공사·용역업체에서 작성 제출)

                                         사각형입니다.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서식) - 기관 사정과 계약 성질에 따라 변경 가능

▣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1. 기관명 :

2. 작업명 :

3. 업체명 :

▣ 계약현황

1. 계약금액 :

2. 작업기간 :

3. 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 : (유, 무 )

   - 편성금액 : \          원 (개인보호구, 안전보건조치 비용 등)            

▣ 안전·보건 관리계획 [ 작성자 : 회사명          직          성명          (서명) ]

○ 작업 참여자 수 :    명

○ 작업전 안전보건교육 계획

  - 일시:

  - 내용:

○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 대책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계획 이행여부 확인 점검 

점검일자 : 2025.  .   .        확인자(감독관,업무담당자) :               (서명)

개선(시정) 사항 (해당없음 □)

조치확인 사항(확인일자: 2025.  .   .)

 

 



[붙임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경주소방서 재무관 귀하


[붙임3]

 

청렴 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경쟁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여 경상북도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수의계약 및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위의 사업과 관련하여 계약에서부터 준공(납품)에 이르기까지 제반계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부실시공, 불량 자재의 사용 및 납품 등 계약 사항을

   위반하거나 품질을 떨어뜨리는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않겠습니다.

 

2. 위 사업의 계약 체결과 이행 그리고 공사 시행과 준공(남품) 등의 전 과정을

   통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뇌물공여나 청탁으로 관계 공무원을 회유하여 편의를

   제공받는 등 불법을 묵인하도록 요청하지 않겠으며, 관계 공무원의 어떠한

   불법·부당 요구에도 단호히 이를 거부하겠습니다.

 

3. 위의 서약은 당사의 양심과 명예를 걸고 반드시 지킬 것이며, 만약 이를 위반한

   사실이 밝혀질 경우 관계 법령에 따른 처분은 물론 귀 부가 발주하는 모든

   공사·기술용역·물품 등에 대하여 참가 제한 처분을 받은 날부터 2년동안 스스로

   참가하지 않겠으며, 이와 관련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위 청렴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 반드시 지킬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서약자   주  소 :

                                     회사명 :

                                     대표자 :       

 경주소방서 재무관 귀하

210mm×297mm(보존용지(1종)120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