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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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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3595-000 공고일시  2025/04/25 16:52
공고명 대광농공단지 일원 도로정비공사
공고기관 경상북도 김천시 수요기관 경상북도 김천시
공고담당자 김미진(☎: 054-420-6245)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허용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9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0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67,000,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223,924,917 원
   
A 법정보험료
33,949,987 원
   
추정금액
523,4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242,727,273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256,400,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김천시공고 제2025 - 1156호



시설공사 전자입찰공고(긴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및 동법시행령 제33조의 규정에 따라 아래 공사에 대하여 입찰 공고합니다.

                                                                      


                                                                       2025. 4. 25.

                                           

             김 천 시 재 무 관


건설 업역규제 폐지 따라 상호시장 진출이 허용되는 공사로 입찰공고문, 특례사항 등     입찰관련 서류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본 공사는 전문공사를 종합건설업체가 참가하는 경우입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대광농공단지 일원 도로정비공사

공사예정금액

523,400,000원

입찰서접수

개시일시

2025. 04. 29.(화) 10:00

기초금액

267,000,000원

입찰서접수 

마감일시

2025. 05. 02.(금) 10:00

추정가격

242,727,273원

개찰일시

2025. 05. 02.(금) 11:00

부가가치세

24,272,727원

개찰장소

김천시 회계과 입찰집행관용 PC

관급

자재

관급자

설  치

0원

현장설명

생  략

도급자

설  치

256,400,000원


  가. 공사구분 : 전문공사 / 신설공사

  나. 공사위치 : 김천시 대광동 1000-1번지 일원

  다. 공사내용 : 우수관 D300 L=530m, 아스팔트 덧씌우기 A=4,076㎡, 보도블록 포장 A=2,950㎡

  라.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180일

  마. 시공자격 업종별 추정가격 및 비율

    - 지반조성․포장공사업(주력분야 : 포장공사) : 금242,727,273원(100%)

    - 토목공사업(또는 토목건축공사업) : 금242,727,273(100%)


  바. 입찰가격 평점산식 A값 : 33,949,987원

※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개정(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입찰가격 평점산식이 변경되었으니, 본 공고의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를 확인하여 투찰금액을 신중히 검토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계약)방법 : 지역제한경쟁(경상북도), 총액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대상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참가자격을 갖추고,


  나.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건설업 중 지반조성․포장공사업(주력분야 : 포장공사) 또는 종합건설업 중 토목공사업(또는 토목건축공사업)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재지가 경상북도 내의 업체이어야 하며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사항 증명서의 본사소재지를 말하며 개인사업자인 경우 해당  사업에 관한 사업자 등록증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의 사업장 소재지를 말함


  다. 본 공사는 종합건설업과 전문건설업간 업역규제 폐지 대상공사로, 토목공사업(또는 토목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종합건설사업자의 경우「건설산업기본법」제16조에 따라 입찰참가 등록마감일을 기준으로 해당 공사를 시공하는 업종의 등록기준을 갖추고 이를 시공 중 유지하여야 하며, 증빙서류 제출은 적격심사 대상자에 한하여 적격심사 평가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건설산업기본법」제29조(건설공사의 하도급제한) 및 시행령 제31조의2(건설공사 하도급    예외적 허용 범위)에 따라 토목공사업(또는 토목건축공사업)을 등록한 건설사업자에    대하여는 직접시공 원칙이 적용되며, 이를 위반 시 계약의 해제·해지 및지방계약법」제31조,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에 의거 전자입찰서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세입조치는 동법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공사입찰유의서 등에 의합니다.


  나. 동법시행규칙 제15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등록된 사항 중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관련되는 면허ㆍ허가 또는 등록내용이 변경되었는데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은 무효입니다.

6. 입찰서의 제출


  가. G2B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6조에 의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 따라 예외적으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니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G2B)에 공지된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결정 


  가. 본 공사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 대  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중에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최신예규) 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6>「추정가격이 4억 원 미만 2억 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라. 적격심사 시 수행능력평가 중 시공경험평가는“시공실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아니한 입찰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평가대상 업종은 지반조성․포장공사업(주력분야 : 포장공사) 100%입니다.


  마. 시공경험 평가는 종합건설업체일 경우 국토교통부 고시 「종합ㆍ전문업종간 상호시장  진출을 위한 건설공사실적 인정기준」<별표> 종합공사 실적에 대한 업무분야별 구분  비율표에 따라 분개한 실적에 2/3를 적용한 실적만을 인정합니다. 다만, 관련협회가  비율표에 따라 분개하여 각각 2/3를 적용하여 발급한 실적증명서인 경우는 그대로 인정합니다.


  바.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에는 적격심사 결과 최고 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심사       결과도 동일할 경우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로 통보되는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제한의 조치를 받게 됩니다. 

8. 상대업종 등록기준 충족여부 확인에 관한 사항


  가. 본 공사는 계약체결일 전에 입찰 참가자에 대하여 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으로「건설산업기본법」  10조 및 동법 시행령 제13조에 따른 등록기준(기술능력, 자본금, 시설·장비·사무실 등)  충족여부를 확인하고, 등록기준 미달사항이 확인되었을 때는 적격심사 점수를 감점하며지방계약법시행령」제39조에 따른 입찰의 무효 및 「지방계약법」제31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입찰 참가자는 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으로 「건설산업기본법」제10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에 따른 등록기준을 갖추었음을 증명하는 서류를 적격심사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예정 상위 1순위 업체(1순위 업체 부적격시 차순위 업체)에 대하여  해당 건설업의 등록기준 충족여부를 확인합니다.


    1) 종합건설사업자가 전문공사를 도급받으려는 경우(건설산업기본법 제16조제1항제4호)

      : 영 제13조 및 영 별표 2의 건설업의 등록기준에 따라 해당 전문공사를 시공하는 업종의        기술능력과 시설․장비를 갖추었음을 증명하는 다음 각 목의 서류

가. 기술능력: 기술인력 보유현황에 관한 서류 및 고용ㆍ산업재해보상보험가입증명원

나. 시설·장비: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서류

  1) 자기소유인 경우: 등록증 또는 등기증명서

  2) 임대차(임대인 소유의 시설ㆍ장비를 직접 임대차하는 경우로 한정)

   : 임대차계약서 및 임대인의 자기소유임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 준비 자료

        ① 건설기술인 경력증명서, ② 기술인자격증 사본, ③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및 사업장 고용정보현황(근로복지공단), ④ 건설기술자 보유현황표[건설업 관리규정 별지 1], ⑤ 고용ㆍ산업재해보상보험가입증명원, ⑥ 시설ㆍ장비 등록증(또는 등기증명서) 또는 임대차계약서(및 임대인의 자기소유임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기타 요구서류 등(기술자 및 직원 고용계약서, 봉급명세표, 자본금 추가소명 자료 등 필요시 제출)


9. 유의사항


  가. 계약체결은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 해야 하며, 계약자는 각종 대금 청구 시 경상북도

      지역개발공채 2.5%를 소화(매입)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아래 각 사항을 모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여야 합니다.


     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최신예규)

     ②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최신예규)

     ③ G2B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④ 조달업체이용약관


  다. 본 공사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건설근로자 퇴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품질관리비, 안전관리비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고 정산(정산 서류 제출)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요양

보험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품질관리비

안전관리비

3,112,870

3,951,457

403,116

2,019,633

10,878,591

-

13,584,320

  라. 입찰참가숙지사항 미숙지 및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문제 등에 대해 우리시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마.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최신예규)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따른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입니다. 착공계 제출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 또는 적용제외 승인 신청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직접노무비에 한하여 기성 범위 내에서 청구가 가능)


  바. 건설기계관리법 제22조에 의거하여 공사현장에서 장비를 임대할 경우에는 대등한 입장 합의에 따라 공정하게 계약하고 반드시 공정거래위원회의 심사를 거친 표준계약서를 성하시기 바라며, 건설산업기본법 제68조의3에 의거 건설업자와 건설기계대여업자간의 건설기계 대여계약에 대한 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을 의무화 합니다.


  사. 본 공사는 김천시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다음 사항을 적극 권장합니다.


     ① 공사에 필요한 물품 및 자재구입 시 김천시에서 생산한 제품을 구매토록 권장합니다.       ② 공사현장 건설장비 사용 시 김천시 건설장비 사용을 권장합니다.

     ③ 공사에 투입되는 현장인부 고용 시 김천시 거주자(김천시에 주소가 되어 있는 자) 고용을 권장합니다.

   

10. 청렴계약제 시행


 가. 본 공사는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나.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이행서약서(사업자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처리합니다.


  라.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청렴계약 이행서약서(사업자용)’를 업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의 이용대상은 공사금액 3천만 원 이상이고 공사기간 30일을 초과하 사업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낙찰예정자는 계약담당공무원이 개찰 이후 확약서 제출을 별도로 요구하는 경우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 기반)하여 하도급계약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ㆍ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ㆍ자재대금을「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 하며, 하도급대금 등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 기능을 적용하며. 발주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ㆍ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마. 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문의사항 연락처


  가. 사업내용 및 설계서 열람 등 : 투자유치과 이인경 054-420-6662


  나. 입찰공고내용 및 적격심사 : 회계과 계약구매팀 054-420-6245


  다.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 관련 : 조달청 Help Desk(1588-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