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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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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7635-000 공고일시  2025/04/28 20:20
공고명 MG인재개발원 승강기 설치공사(전기)
공고기관 새마을금고중앙회 수요기관 새마을금고중앙회
공고담당자 장재웅(☎: 02-2145-9063)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9 09: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3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5/13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86,585,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486,585,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442,35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새마을금고중앙회 제2025-34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MG인재개발원 승강기 설치공사(전기)

  나. 공사현장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삼방로 346 MG인재개발원 내

  다. 공사기간 : 계약시작일 ~ 2025.11.30.(일)

      ※ 건축공사기간에 따라 계약종료일은 변경될 수 있음

      ※ 세부내용은 본회 과업지시서, 도면, 계약서 등을 숙지하시기 바람

      ※ 설계도서(도면 등) 열람 안내

         - 설계도면, 시방서 등은 웹하드(www.webhard.co.kr)를 통해 열람 가능하며, 본 입찰과 관련된 용도 외에는 사용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보안을 철저히 유지해야 함

            ‧ 웹하드 계정(ID : kfcc2019, PW : guest0808)

            ‧ 폴더위치 : GUEST폴더 - MG인재개발원 승강기 설치공사

  바. 추정금액 : 486,585,000원(추정가격 442,350,000원, 부가가치세 44,235,000원)

  사. 기초금액 : 486,585,000원(확정 시 기재)


2. 입찰방법 및 낙찰자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 제한경쟁, 청렴계약, 적격심사 대상공사입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공사로, 입찰서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공동계약은 불허하며, 단독입찰 대상입니다.

   라. 입찰과정요약 : 입찰참가자격 및 적격심사 점수 등 업체 자체 확인 후 입찰서 제출 → 개찰 후 적격심사 대상자(순위순) 서류 징구 및 심사 후 낙찰자 결정

                      ※ 사전질의 및 현장방문은 선택사항임


3.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함

  가. 입찰공고일 현재 전기공사업법 제4조에 의한 전기공사업(G2B업종코드 0037) 면허를 보유하고, 해당 면허에 대한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나. 입찰공고일 현재 최근 5년 이내 단일계약으로 계약금액 4억원 이상(VAT 포함)의 국내 건축물 전기공사를 수행한 실적이 있는 업체로서 아래 기준을 충족하는 업체

      ○ 실적 인정 대상은 단일계약이면서 계약이행이 완료된 건(건축물사용승인 완료)으로, 단일계약이면서 단일 사업부지 내 복수의 건물이 있는 경우 해당 건물들은 단일건축물로 인정

      ○ 공동수급 실적의 경우, 공동이행실적은 해당 건축물의 공사 계약금액에 공동수급체의 출자비율을 곱하여 산출한 금액이 상기 기준금액을 충족하여야 하며, 분담이행실적은 해당 업체의 분담 공사실적 금액이 상기 기준금액을 충족하여야 함

  다. 입찰공고일 현재 기준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지 아니하며, 본회 및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또는 공공기관에서 부정당업자제재를 받고 있거나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내 과징금, 영업정지, 등록말소 등의 제재를 받지 아니한 업체


4. 입찰 진행일정

구 분

일 시

비 고

서면질의 접수 마감

2025. 5. 2.(금) 18:00

○ 서면질의 제출서류

:[서식 1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개인은 대표자 인감증명서)

서면질의 접수처

 :taehyun.noh@kfcc.co.kr

○ 서면회신

 : 본회 홈페이지(입찰공고)에

   일괄게시

서면회신

2025. 5. 8.(목)

입찰서(투찰)접수 개시

2025. 5. 9.(금) 09:00

전자입찰

(나라장터시스템)

입찰서(투찰)접수 마감

2025. 5.13.(화) 11:00

개찰

2025. 5.13.(화) 13:00


※ 상기 일정은 본회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서면질의는 본 공사 관련 질문에 대한 공식적인 답변을 원할 시 접수하는 과정으로, 입찰참가자격과는 무관함(입찰 참가에 대한 필수사항이 아님)

※ 입찰보증금(전자입찰보증서) 관련 사전판정 절차로 인해 실제 개찰은 익영업일에 진행될 수 있음

※ 현장방문을 희망하는 업체는 아래 사항을 준수하여 방문 가능

   ·방문가능 일자 : 2025. 4.29.(화) ~ 2025. 5.12.(월)

      - 주말은 제외하며, 방문예정일보다 최소 1영업일 이전 담당부서(MG인재개발원 연수관리부, 041-559-4207) 유선연락 및 방문일정 협의 필수

   ·장    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삼방로 346 MG인재개발원

   ·참석대상 : 현장답사 업체에 재직 중인 자

   ·참석인원 : 업체별 2인 이내

   ·필요서류 : 재직증명서, 신분증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나라장터를 통한 전자입찰로서 상기 입찰참가자격을 충족하는 입찰자가 입찰서(투찰) 접수 마감 전까지 부가가치세 등 관련 비용 일체를 포함한 총 입찰금액을 투찰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등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것으로 간주하여 별도의 참가신청을 생략합니다. 다만, 입찰보증서는 입찰서 접수 마감 전까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통해 아래 사항을 반영한 전자입찰보증서를 제출해야 하며, 전자입찰보증서 미제출 시 낙찰(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제출기한 : 2025. 5.13.(화) 11:00

    ○ 제출방법 : 나라장터시스템을 통해 제출

       - 전자입찰보증서 발급 관련 사항은 보증기관에 문의

         ※ 나라장터→e-고객센터→‘보증서’검색 또는 조달청 전화 문의 요망

    ○ 보증금액 : 업체가 투찰하는 총입찰금액(부가가치세 등 관련 비용 포함)의 5/100 이상

    ○ 입찰일 : 2025. 5.13.

    ○ 보증기간 : 입찰서 접수 마감일 이전(2025. 5.13. 포함하여 이전) ~ 입찰서 접수 마감일 다음날부터 30일 이상(2025. 6.12. 포함하여 이후)

    ○ 보증채권자 : 새마을금고중앙회(사업자등록번호 109-82-04731)

         입찰보증금지급각서는 인정하지 않으며, 반드시 나라장터시스템을 통해 전자입찰보증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전자입찰보증서 발급 관련사항은 보증기관에 문의하여 확인하시기 바라며, 나라장터 사이트에서‘공통⇒보증⇒입찰보증금납부목록’화면을 통해 납부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업체가 전자입찰보증서를 발급하여도 발주처는 개찰 전까지 명단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 납부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보증금율을 100%로 환산할 경우 그 환산금액을 초과하여 응찰한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본회에 전액 귀속되며, 본회 계약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조치를 받게 됩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으로 선정되면 평가 및 참가자격 관련 서류를 징구하여 확인절차를 진행하며, 이 과정에서 참가자격 미충족 등 문제사항이 확인되면 해당 업체는 계약대상에서 제외되고 부정당업자 지정 등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입찰무효

  가. 입찰자격이 없는 자가 행한 입찰 또는 입찰에 관한 조건을 위반한 입찰, 제출기한까지 입찰보증금(입찰보증서)을 납부하지 아니한 입찰,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을 말한다)의 성명·보유면허 등 조달청 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 기재사항이 불일치하는 경우 등은 무효로 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입찰 후에라도 낙찰을 무효처리 합니다.


7. 예정가격 결정

  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자가 투찰 시 2개씩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한 4개를 산술평균한 값(1원미만 절상)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 세부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 참조

  나. 복수예비가격(15개) : 전자입찰시스템에 게시


8.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낙찰하한율 86.745%이상)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거쳐 종합평점이 소정점수(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입찰가격점수와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를 합산한 예상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하는 자는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하고 별도로 통보하지 않습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되어 통보받은 자는 적격심사 대상자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 적격심사서류를 본회에 제출하여야 하며, 동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는 업체는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라.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대상이 2개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대상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대상을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적격심사 평가 관련 사항

  가. 적격심사 기준 : 새마을금고중앙회 공사계약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3>

  나. 적격심사 입찰가격 평가 시(투찰률 포함)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 미반영

다. 시공경험평가 : 실적에 의한 경쟁입찰공사 적용(시공경험 평가기준 1안)

    ○ 평가대상 업종 : 전기공사업(100%)

    ○ 평가기준 규모(부가가치세 제외) : 442,350,000원(추정가격 기준)

         ※ 적격심사 시공경험평가와는 별개로 입찰참가자격 충족을 위해 단일계약으로 추정금액 40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이상의 실적 제출 필요

라. 경영상태평가 : 재무비율(평가대상 업종 평균비율에 대한 해당업체 비율) 또는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

    ○ 업종 평균비율 : 관련협회 자료 기준


10. 적격심사 대상자 제출서류

순번

제출서류

부수

비 고

1

입찰참가자격 충족 및 제출서류 완비 확인서

1부

[서식 2호] 참조

2

적격심사 자기평가표

1부

[서식 3호] 참조

3

면허 관련 서류

각 1부

○ 전기공사업

 - 전기공사업 등록증 사본

 - 상기 업종 관련 등록(면허)수첩 사본

4

입찰참가자격  및 시공경험 관련 서류

각 1부

○ 관련협회 확인서 또는 시공실적증명

○ 건축물관리대장, 계약서 사본, 전자세금계산서

   일체

○ 공동계약 실적 시 공동수급협정서 사본

○ 기타 필요 시 추가서류

5

경영상태 관련 서류

각 1부

○ 경영상태 등에 대한 관련협회 확인서(관련협회 통계완료 최종년도 기준)

○ 2024년 결산 기준 표준재무제표증명

※ 경영상태평가를 재무비율로 선택한 경우 제출

6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공공기관제출용

※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평가받은 최근 1년 이내

   신용평가 등급 자료

※ 경영상태평가를 신용평가등급으로 선택한 경우

7

전기공사기술자 보유증명서

1부

관련협회 발급

8

행정처분사실확인서

1부

대상기간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9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사실확인서

1부

대상기간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10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

1부

일부 발췌하지 말고 전체 제출

1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12

법인등기부등본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대표자의 등기부초본

13

위임장

1부

대리인 방문 시 [서식 4호] 참조

14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1부

대리인 방문 시 [서식 5호] 참조

15

재직증명서

1부

대리인 방문 시

16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서식 6호] 참조


상기 서류를 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거나 자격미달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하는 경우 계약대상에서 제외합니다.




11.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도면, 계약서,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을 비롯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자료열람 및 현장방문 등을 통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에 대한 미숙지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또는 운용 미숙 등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금액(총액)은 설계도서, 과업지시서 등 관련 서류를 확인하여 반드시 본 계약과 관련된 일체의 비용(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하여 입찰(투찰)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절차에 관한 규정적용은 본 입찰공고문이 우선하며, 본회 입찰유의서의 규정 중 입찰참가신청, 입찰, 입찰서의 작성 및 제출 등에 관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를 준용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는 건으로 전자입찰자는 사전에 조달청이 정한 절차에 따라 지문보안토큰에 전자입찰자의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작성하여 전송할 때 지문보안토큰과 개인인증서를 통해 전자 입찰자의 신원을 확인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을 말한다)의 성명, 보유면허 등 조달청 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 기재사항이 일치하는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관련 자료 검토(과업지시서 및 도면 등) 및 현장답사 등을 통해 본 공사와 관련된 사항을 사전에 면밀히 확인하여야 하며, 낙찰 이후 사전에 확인하지 못한 사항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는 낙찰자가 모두 부담해야 합니다.

  사. 본 입찰은 본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숙지 및 수용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 예정자는 실물서류 제출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낙찰업체는 계약체결 전까지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계약이행 보증을 하여야 합니다.

    ○ 계약금액의 100분의 15이상을 계약보증금으로 납부

    ○ 계약금액의 100분의 40이상을 납부할 것을 보증하는 공사이행보증서 제출

  자. 공내역서 등은 제공하지 않으며, 낙찰업체는 계약체결 이전에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각종 간접비는 관련 법령에 따라 계상해야 하며, 조달청에서 발표한 간접공사비 적용기준(2025. 4. 1. 적용분)을 활용 및 산출하여 산출내역서에 포함

  차. 본 공사는 과업지시서 등에 의거하여 착공일로부터 매 60일마다 기성대가를 지급할 수 있고, 선금급은 없으며 간접비(각종 보험료 등)는 사후정산 합니다.

  카. 낙찰업체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타.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전산장애 등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미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파. 전자입찰 이용안내는 조달청 콜센터(1588-0800)로 문의 바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사 관련 : 관재부 대리 노태현 02-2145-9792

      ○ 입찰 및 계약 관련 : 총무계약부 대리 장재웅 02-2145-9063



2025년  4월  28일



새 마 을 금 고 중 앙 회

[서식 1호]


서 면 질 의 서

대표자

                     (인)

사업자등록번호

 

업체명

 

전화번호

 

주  소

 

관련서류

(Page)

질   의   내   용

 

※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등을 숙지하고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   .   .

                                        질 의 자 :

 

 

새마을금고중앙회장   귀하

1. 상기 서식(서식 작성 및 인감 날인 필수)과 인감증명서를 스캔하여 이메일 발송(업체별 1회 한도)

   ※ 법인인 경우 법인인감증명서, 개인사업자인 경우 대표자의 인감증명서

   ※ 질의접수처 : taehyun.noh@kfcc.co.kr

2. 접수된 질문을 종합하여 본회 홈페이지(입찰공고)에 답변을 일괄게시함

3.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 및 응답한 사항은 법적효력이 없음

[서식 2호]


입찰참가자격 충족 및 제출서류 완비 확인서


입 찰 건 명

MG인재개발원 승강기 설치공사(전기)



  본사는 상기 경쟁입찰 관련 입찰공고문 및 유의사항 등을 숙지한 후, 입찰참가 자격을 모두 충족하고 필수서류를 누락 및 오류 없이 완비하였음을 확인하며, 추후 입찰참가자격 미충족 및 필수서류 누락·오류 등 문제 발생 시 계약의 해제·해지 및 기타 제재 처분(부정당업자 지정, 보증금 징수 등)을 받아도 모두 수용할 것을 확인합니다.

  또한 본사가 낙찰업체로 선정될 경우 계약조건 등에 따라 계약기간 내에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할 것을 확약합니다.



■ 입 찰 참 가 신 청 자


   주              소 :

   상  호 또는 명  칭 :

   대  표  자  성  명 :                           (인)

   사업자 등록번호 :

   전   화    번   호 :



2025년    월     일



새  마  을  금  고  중  앙  회  장  귀 하

[서식 3호]

적격심사 자기평가표

1. 심사대상 공사                    2. 심사대상자

공고번호

 

 

회사명

 

대표자

                          (인)

공 사 명

 

 

전화번호

 

 

입찰금액

 

 

3. 작성자 연락처

업종구분

토목, 건축, 토건, 조경,

산업설비, 전문(        ),

기, 정보통신, 소방, (        )

 

소  속

 

 

성  명

 

전화번호

 

 4. 종합평가표                                                  (단위 : 점)

심사분야

심사항목

배   점

자기평점

심사평점

100

 

 

수행

능력

평가

시공경험

15

 

 

경영상태

15

 

 

기술능력

 

 

 

하도급관리계획의 적정성 평가

 

 

 

자재 및 인력조달 가격의 적정성 평가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입찰가격

70

 

 

 ※ 종합평가표는 해당 항목만 기재


[서식 4호]


위임장


위임받는 자

성명

 

전화번호

 

생년월일

 

위임자와의 관계

 

주소

 

위임자

법인명

 

전화번호

 

대표자 성명

 

법인등록번호

 

주소

 

위임사항

MG인재개발원 승강기 설치공사(전기) 계약(입찰)에 수반되는 업무에 관한 일체의 권한


           1. 위의 위임받는 자를 대리인으로 정하고 위임사항을 위임합니다.

           2. 위의 위임받는 자는 위임자의 대행인임을 보증합니다.



2025년       월       일


위임자(대표자)                    ( 인 )



새마을금고중앙회장 귀하


[서식 5호]



귀회가 입찰(계약)업무를 위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제15조에 따라 본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에 본인은 귀회가 아래와 같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 수집·이용에 관한 사항

수집·이용 목적

“MG인재개발원 승강기 설치공사(전기)”계약(입찰)관련 대리인 확인

수집·이용 항목

성명, 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보유·이용 기간

위 개인정보는 귀하가 수행하는 사업의 입찰 추진일정 및 계약기간

동안 보유‧이용되며, 계약 종료 후에는 사고 조사, 분쟁 해결 등을 위해 5년간 보관됩니다.

동의거부 관련

귀하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본건 입찰에 참여 하실 수 없습니다.

수집·이용 

동의여부

귀회가 위 목적으로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동의함 □  동의하지 않음 □)

                                                     

                                                    2025년     월    일


대리인 생년월일 :              대리인 성명 :                (인 또는 서명)



새마을금고중앙회장 귀중

[서식 6호]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우리 회사는 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고, 국제적으로도 OECD 뇌물방지협약이 발효되어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새마을금고중앙회(이하“중앙회”라 한다)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취지에 적극 호응할 것을 다짐하며, 또한 우리 회사 및 하도급 업체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금번 중앙회의 『MG인재개발원 승강기 설치공사(전기)』 관련 입찰(계약)에 참여하는 데에,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해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임ㆍ직원에게 직ㆍ간접적으로 금품ㆍ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계약체결 전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공사착공 전에는 계약해제, 공사착공 이후에는 중앙회에서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하여도 이를 감수할 것이며, 민ㆍ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본 건 입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준공과 관련하여 청렴계약의 취지에 따라 중앙회에서 요구하는 자료제출, 서류 열람, 현장확인 등 활동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4. 본 건 관련 하도급 계약 체결 및 이행에 하도급자로부터 금품을 수수하거나 부당 또는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5. 상기 내용을 위반할 경우 중앙회로부터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위 청렴계약이행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준수할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경우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 자격제한 및 계약해지 등 중앙회의 조치와 관련하여 우리 회사가 중앙회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우리 회사가 배제된 입찰에 관하여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약자 : ○○○○○○ 대표자 ○ ○ ○  (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귀하

(붙임 1호)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새마을금고중앙회(이하 “중앙회”라 한다) 청렴계약제 시행을 위하여 중앙회(본부 및 지역본부 포함)가 발주 시행하는 공사ㆍ용역ㆍ물품제조ㆍ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①중앙회의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 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 임ㆍ직원에게 금품ㆍ향응 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기로 하고, 입찰참가업체는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 자격제한, 계약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이하 “서약서”라 한다)를 업체대표가 서명하여 입찰 등록 시 제출하여야 한다.

  ②입찰등록 시 서약서의 제출을 거부하거나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다.

  ③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서약서 내용을 중앙회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이를 준수하여야 하며,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발주부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교부) 청렴계약 대상 공사ㆍ용역ㆍ물품 제조ㆍ구매 등의 발주부서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에게 서약서를 교부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 ①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중앙회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 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중앙회로부터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 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 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중앙회로부터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입찰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임ㆍ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 시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중앙회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 및 뇌물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 한 자는 중앙회에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 임ㆍ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중앙회에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제1항부터 제3항까지의 규정에 따른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하는 중앙회의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중앙회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된 입찰에 관하여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계약해지 등)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임ㆍ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해당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부터 공사착공 전에는 해당 계약을 해제한다.

3. 공사착공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한다. 다만, 공사성격, 진도(進度), 규모, 공사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부터 제3호까지의 규정에 따른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 등에 대하여 민ㆍ형사상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①본 건 입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준공과 관련하여 중앙회가 요구하는 자료제출, 서류열람, 현장확인 등 활동에 적극 협력하여야 한다.

  ②본 건 관련 하도급 계약 체결 및 이행에 하도급자로부터 금품을 수수하거나 부당 또는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붙임 2호)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은 새마을금고중앙회(이하“중앙회”라 한다) 계약담당 임ㆍ직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제조ㆍ구매 등(본부 및 지역본부 포함)의 계약에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공사ㆍ용역ㆍ물품구매 등의 입찰에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고 참가하여 낙찰된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 임ㆍ직원에게 직ㆍ간접적으로 금품ㆍ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①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중앙회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 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중앙회로부터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 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 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중앙회로부터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입찰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임ㆍ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 시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중앙회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 및 뇌물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이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 한 자는 중앙회로부터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 임ㆍ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중앙회로부터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제1항부터 제3항까지의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하는 중앙회의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중앙회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된 입찰에 관하여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임ㆍ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해당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부터 공사착공 전에는 해당 계약을 해제한다.

3. 공사착공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한다. 다만, 공사성격, 진도(進度), 규모, 공사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부터 제3호까지의 규정에 따른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 등에 민ㆍ형사상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본 건 입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준공과 관련하여 중앙회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이 요구하는 자료제출, 서류열람, 현장확인 등 활동에 적극 협력하여야 한다.

  ②본 건 관련 하도급 계약 체결 및 이행에 하도급자로부터 금품을 수수하거나 부당 또는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