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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18343-000 공고일시  2025/04/30 14:34
공고명 석대매립장 침출수 이송관로 보호공 설치공사
공고기관 부산환경공단 생곡사업단 수요기관 부산환경공단 생곡사업단
공고담당자 김성원(☎: 051-309-7104)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7 09: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0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9,08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4,372,304 원
   
추정금액
98,0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71,890,909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18,920,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환경공단 생곡사업단 공고 제2025-32호



석대매립장 침출수 이송관로 보호공 설치공사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고

 

 

 

 

 

 

 

 

 

 

 

부산환경공단은 계약의 투명성․공정성 확보를 위해 청렴이행 계약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부산환경공단에서 체결하는 모든계약에 대해서는 계약이행의 전 과정 공개하고 있으며,

    공단직원이 금품ㆍ향응을 요구할 시 부산환경공단 행동강령책임관(감사실장☎ 051-760-3260)

    또는 공단 홈페이지(http://www.beco.or.kr)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2022.10.19)호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청렴계약이행 관련자료는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http://www.busan.go.kr)

      → 고시공고「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2022.10.19.)호]에서 다운로드 가능

 

 

 

 

 

1. 견적서 제출 안내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석대매립장 침출수 이송관로 보호공 설치공사

  나. 위    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반여동 444-1번지 등 석대천 일원

  다. 공사개요 : 노출된 횡단관로 2개 구간 관 보호공 시공 및 하류부 하상보호공,                  콘크리트억지벽 설치, 부대공 1식

  라. 공사내역 : 설계설명서, 시방서 등 반드시 참조

  마.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60일

  바. 기초금액 : 금79,080,000원(금칠천구백팔만원) ※ 부가가치세 포함

  ※ 이 공사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        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          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사. 하자기간 및 비율 : 준공일로부터 3년, 100분의 3


2. 입찰 및 계약방법

    총액입찰(전자)로 지역제한이며 적격심사 비대상,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입니다.


3. 입찰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05.07. 09:00 ~ 2025.05.09.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05.09. 11:00, 입찰집행관 PC

  다. 재입찰집행(개찰)일시 : 2025.05.09. 16:00

  라. 개찰 후 낙찰 적격자가 없을 경우에(별도통보없음-투찰자 확인) 재입찰을

      실시하며, 당일 15: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재 투찰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법인등기부상 본점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소재지)이 부산광역시 내 소재한 업체로써 다음의 요건을 충족하는 업체

    -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에 의한 전문공사업 중 상·하수도설비공사업을 등록한 업체

  나.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조달청 입찰참가자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 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

      참가자 등록 및 전자입찰사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에 한합니다.


5. 입찰보증금 및 귀속

    소액수의계약은 경쟁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각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선(87.745%) 이상으로 견적한 자 중 최저가로   견적한 업체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입찰참가시 유의사항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제3절-1-나-9)에 따라 예정가격에서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합산 액)을 감액한 금액의 87.745% 이상 투찰한 자 중 최저가로 투찰한 자를 낙찰자로 선정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투찰한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7.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에 관한 사항

  가. 기초금액에 계상된 다음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산업안전관리비 등은 건설산업기본법 등 관련법령과 본 공고문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하며, 입찰참가자는 다음의 보험료와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을 조정없이 입찰금액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입찰금액에 반영된 보험료 등 금액(부가세별도)  A값 : 4,372,304원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금1,462,473원

금1,152,104원

금149,197원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품질관리비

안전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금1,608,530원

금0원

금0원

금0원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같은법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계약체결

    낙찰자는 개찰완료 후(별도 통보없이 전자입찰시스템의 입찰결과로 갈음) 10일 이내에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체결 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제재대상입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은 우리 공단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이므로 계약 체결시 청렴계약 이행을 확약하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에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보건수준평가

  가. 본 입찰은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및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에 따른 안전보건     수준평가 대상사업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에 함께 첨부된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및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 등을 동의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개찰 후 1순위 업체(1순위 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 점수미달시, 차순위 업체)를 대상으로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실시하며, 해당 업체는 부산환경공단이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위해 안전보건관리계획서와 그와 관련된 문서, 증빙자료를 요구하는 경우 이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안전보건수준평가 결과 최소 기준 점수(60점)를 득점하지 못한 경우 최종 낙찰자선정 대상에서 제외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마. 기타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은 관로사업소

    (☎051-790-883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3. 기타사항

  가. 본 공사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9절 검사와 대가지급 및 제12절 하도급 규정에 따라 하도급 대금 등 지급확인과「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이하‘노무비 구분관리제’라 합니다)가 적용되는 공사이며, 착공 시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계약일반조건, 공사계약특수조건, 공사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이전까지 열람‧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도급업체는 임금지불서약서, 근로자사역내역서, 건설기계사용내역서, 임금청구확인서, 건설기계임대료 청구확인서 등 제출 필요시 관계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가 불가피한 사유로 계약 미체결시에는 차순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4. 입찰 관련 규정 숙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본 입찰공고와 다음 적용규정 등을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 부산환경공단 청렴관련 서류

      ○ 기타 공고문, 시방서, 내역서, 입찰정보 등 관련된 사항


15. 기타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와 관련, 입찰서 제출과 관련 서류를 위조․변조 또는 부정하게 행사한 자, 타인의 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등은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이 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청구금액의 2%에 상당하는 부산광역시지역개발채권 매입필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16. 보충정보 제공처

  가. 계약체결 관련 사항 : 부산환경공단 생곡사업단 운영지원팀(051-309-7104)

  나. 시방서에 관한 사항 : 부산환경공단 관로사업소 동부관로팀(051-790-8836)

  다. 나라장터 시스템 안내 : 정부조달 콜센터(전화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4. 30.


부산환경공단 생곡사업단 재무관





[붙임1] 전자대금시스템 이용 확약서

하도급지킴이시스템 이용 확약서

 

 당 사는 부산환경공단 생곡사업단에서 시행하는 00공사에 대한 계약상대자이자 수급인으로서 아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ㅇ 당사는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하겠으며, 하수급인(자재․장비업자 포함)과 수기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ㅇ 당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을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ㅇ 당사는 공사대금중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에 대해서는 인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인지하며, 인출제한시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ㅇ 당사는 부산환경공단 생곡사업단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부산환경공단 생곡사업단 재무관 귀하

[붙임2]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

 

  (    업체명   )는 본 사업(공사·용역·위탁)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준수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해당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확인·개선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시 및 종사자 의견을 청취하여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교육 실시 및 적정한 보호장비를 지급·착용 지도하고, 작업장 주변을 정비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겠습니다.

3. 산업재해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   업체명   ) 책임하에 안전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해당 사업 수행 중 중대산업재해 발생 즉시 부산환경공단 생곡사업단에 보고하고 재해 복구 조치를 이행하며, 재해 발생에 따른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부산환경공단 생곡사업단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