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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E102500311 공고일시  2025/05/14 13:00
공고명 한빛3호기 제20차 OH ESW계통 밸브교체 정비 보조
공고기관 한전KPS(주) 한빛2사업처 수요기관 한전KPS(주) 원전사업본부 한빛2사업소 총무부
공고담당자 홍옥란(☎: (061)357-6222)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20 14: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5/14 13:00 ~ 2025/05/20 13:00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2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5/22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8,660,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72,732,610 원
   
A 법정보험료
6,214,652 원
   
추정금액
88,66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80,60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공사전자입찰공고

(적격심사낙찰제)


1. 공 사 명 : 한빛3-20차 ESW계통 밸브교체 정비보조

  

2. 공사개요

  가. 추정금액 : 금 88,66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나. 추정가격 : 금 80,600,000원 (부가가치세 제외)

  다. 예비가격 기초금액 : 금 88,66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라. 공사기간 : 2025. 06. 19 ~ 2025. 08. 19 (OH공사 일정에 따라 변동 가능)

  마. 공사현장 : 전라남도 영광군 홍농읍 홍농로 846

  바. 공사내용 : 공사설계서 및 시방서 참조

    ※ 본 공사는 중대산업재해 예방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시행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회사

  나. 입찰 마감일 기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및 당사 계약관리규정 제10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에 지정되지 아니한 회사

  다. 당사 기계분야로 등록된 전국협력회사

  라. 기계가스설비공사업 또는 산업환경공사업 면허를 소지한 회사

  

    ※ 위 각항을 모두를 충족하는 회사에 한하여 입찰참가 승인이 되며,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업무정지 및 기타 행정관청의 행정처분을 받은 회사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현장설명 : 생략함(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4조의2 제2항에 의거)


5. 입찰참가신청

  가. 신청방법 :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pco.net)에 접속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나. 입찰참가신청 시작일시 : 한전전자조달시스템(SRM) 상에서 확인

  다.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 : 한전전자조달시스템(SRM) 상에서 확인

  라. 전자입찰참가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후 한전전자상거래 공급업체포탈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지정된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아 입찰신청마감일 전일까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 회원등록을 해야 합니다. 회원등록을 마친 다음 입찰참가신청 마감 전까지 입찰참가신청을 해야 합니다.

    ※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전자입찰유의서 제9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조달처에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해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입찰 및 개찰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해 인터넷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제5항의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에 대해 입찰집행관의 입찰참가신청 승인을 한 경우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투찰해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의 “업무지원”에서 확인바랍니다.

  마. 입찰 시작일시 : 한전전자조달시스템(SRM) 상에서 확인

  바. 입찰 마감일시 : 한전전자조달시스템(SRM) 상에서 확인

  사. 개찰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서 투찰 마감시간 경과 1시간 후 수동으로 개찰합니다.


7. 보험료 등 사후정산 관련 안내(설계서에 계상된 1개월 이상의 공사계약에만 적용)

  가.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 대상공사입니다.

    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해야 합니다.

    2)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3조 및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집행기준 제18장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해야 합니다.

  나. 본 공사는「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1)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해야 합니다.

    2)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다. 본 공사는「건설기술진흥법」제63조에 따른 안전관리비 계상 비대상 공사입니다.


8. 협력회사 근로자 재해보장 책임보험 가입 계약특수조건

  가. 본 공사는 산업안전보건법 시행령 제10조 제3항에 의거하여 협력회사 근로자재해보장책임보험 가입 대상 공사이며, 당사 규정에 따라 낙찰자는 착공계 제출 전까지 보험가입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출하지 않을 시 당해 공사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가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인 경우, 당사 규정에 따라 보험료를 사후정산 받을 수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아래의 협력회사 근로자 재해보장 책임보험료를 조정 없이 반영해야 합니다.

    - 협력회사 근로자 재해보장 책임보험료 : 140,022원


9. 낙찰자 결정방법 : 적격심사낙찰제

  예정가격[예비가격기초금액의 ±2% (102%~98%)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르게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응찰자가 투표한 결과 다수득표순으로 선정된 4개의 산출평균가격] 이하 낙찰하한율 이상으로 입찰한 자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당해 공사 적격심사기준에 의거 심사하여 적격하다고 인정된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낙찰하한율 :

  ※ 입찰금액 작성방식 및 A값 발표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A값 내역

 

 

 

 

    (단위 : 원)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합 계

1,814,131

2,302,846

234,929

1,862,746

6,214,652

  ※ 당사 적격심사기준 입찰가격 평가산식 필히 참조

  ※ 낙찰자 제외 관련 알림(관련법령 : 계약예규 제2조의5(순 공사원가 기준 등의 공고))

    - 예정가격이 100억원 미만인 공사의 경우에는 예정가격 중 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의 100분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예정가격작성기준」제44조의3에 의한 기초금액 중 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은

    - 순 공사원가 기준 낙찰 배제 세부절차(전자조달시스템 자동반영)

      1) 예정가격 중 순 공사원가는 다음과 같이 산정한다.

        가) (예비가격기초금액 중 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예정가격/예비가격기초금액)

        나) 위 가)에 따라 산정한 값의 소숫점 첫째자리 이하는 절삭한다.

      2) 예정가격 중 순 공사원가의 100분의 98은 다음과 같이 산정한다.

        가) (위 1)에 따라 산정한 예정가격 중 순공사원가)*(98/100)

        나) 위 가)에 따라 산정한 값의 소숫점 첫째자리 이하는 절삭한다.


   ※ 본 공사는 한국수력원자력(주)의 “가동원전 하도급 승인기준 및 절차”의 하도급 적정성 심사대상 공사인 바, 해당 심사기준을 통과하지 못할 경우, 본 공사의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취소·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 위 조항에도 불구하고「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관련 낙찰예정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시행하며, 입찰공고 시 첨부된 선정기준에 따라 적합으로 판정된 경우 최종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선정기준 미만으로 판정 시 배제]

      -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평가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평가 관련 문의 : 한빛2사업소 안전팀 김정중 (☎061-357-6213)

      ○ 평가서 제출방법 : 이메일주소(kpstbn2240@kps.co.kr)

      ○ 평가기준 : 협력회사 안전보건수준평가자료 제출 안내서(별도 첨부)[필독] 

    

10. 입찰보증금 및 귀속

  본 입찰공고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참가신청 시 해당 화면에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만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당사에 귀속하며,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제15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의거 조치 될 수 있습니다.

   

11. 계약조항을 공시하는 장소 : 한전KPS(주) 한빛2사업소 총무부


12. 입찰의 무효

  당사 입찰유의서 및 전자입찰유의서 등에 규정된 바에 의합니다.

   

13. 입찰참가신청서류 (미첨부 시 별도의 통지없이 입찰참가자격 부적격 처리됨)

  가. 입찰참가신청자가 인터넷으로 제출할 서류는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입니다.

  나. 입찰참가신청자가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까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 제출할 서류는 제3항의 입찰참가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로, 아래와 같습니다.

    

① 협력회사등록증 사본

면허증 사본

  다. 서류 제출의 경우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까지 온라인제출(첨부)분에 한하여 유효합니다.

14.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본 공사는 청렴계약 이행대상 공사입니다.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자와 입찰참가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 관계 직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에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청렴계약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2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특수조건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15.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공사입찰유의서, 전자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적격심사기준 등 본 공사에 대한 제반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공사의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낙찰 후 계약체결 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 낙찰자가 없는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입찰을 집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20조에 의한 재입찰로 봅니다.

  라. “다”항에 의한 재입찰은 최초 입찰참가신청을 하여 입찰참가자격 승인을 받은 자에 한하여 참가할 수 있으며, 재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새로 정한 입찰마감시간 내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한전 전자조달시스템 Help desk(☎067-345-1247,9)」에 문의한 후 자체적으로 장애복구 노력을 해야하며, 장애복구 지연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시행에 따라 조달청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통하여 공사대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적 하도급관리 시스템 이용확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사. 본 공사는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에 따라 정규직 전환 결정 시 본 공사의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취소·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아.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관련, 정비현장의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한 정비환경 조성을 위해 낙찰업체는 시방서에 첨부된 안전이행협약서를 계약체결 전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자. 본 공사는 하도급 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준수의무를 이행하고자,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전 까지 공정하도급 거래 각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차. 기타 내용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절차 및 계약일반사항 : 총무부 (☎061-357-6222, 담당자 : 주임 홍옥란)

    ○ 설계 및 시공사항 등 공사내용 : 엔지니어링부 (☎061-357-6255 담당자 : 주임 김도헌)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05월 14일




한빛2사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