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45975-000 공고일시  2025/05/14 17:38
공고명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청사 야간경관조명 설치공사
공고기관 한국산업단지공단 수요기관 한국산업단지공단
공고담당자 김효주(☎: 070-8895-7108)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5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4,721,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54,721,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49,746,365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 한국산업단지공단 공고 제2025-65호


공사(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1. 공사개요

가. 공 사 명 :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청사 야간경관조명 설치공사

 나. 공사구분 : 전기공사

 다. 공사위치 : 인천광역시 남동구 남동대로 217

 라.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30일간

 마. 과업내용 : 청사 외벽, 조경구역, 주요 진입부 등에 조명기구 설치, 전기배선, 배관공사, 조명 제어시스템 설치, 부대토목 및 구조보강 작업, 현장정리 및 마감 작업, 점등시험 및 준공검사

      * 본 공사는 설계도서 및 조명 배치계획에 따라 조달된 조명기구를 설치하며, 전기 시방서를 철저히 준수하여 시공하여야함.

 바. 기초금액 : 54,721,000원 (추정가격 49,746,365원 부가가치세 4,974,635원)

 사. 현장설명

  ㅇ 본 공사는 별도의 현장설명회를 실시하지 않으므로, 견적 제출 전 도서열람 등 자세한 공사내용을 파악하시어 견적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본 공사 견적 제출에 참가하는 업체는 견적 제출 전 반드시 설계도서 및 과업의 내용을 충분히 확인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업체에 있습니다.(현장 확인 희망 시 사전 연락요망,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인천 기업진흥팀 ☎070-8895-7452)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소액수의계약 대상 공사입니다.

 나. 제한경쟁, 총액(전자)입찰 대상 공사입니다.

 다.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공사입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 아래 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여야 합니다.

 가. 견적 제출 등록마감일까지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전기공사업법」에 의한 전기공사업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의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여야 합니다. 또한,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시「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 제1항 제1호 가목 및 나목 등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하여 수도권(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둔 업체여야 합니다.


4.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 공동계약은 불가합니다.


5. 전자견적서 제출 기간 및 개찰 일시·장소

 가. 전자견적서 제출기간 : 2025. 5. 15.(목) 10:00 ~ 2025. 5. 20.(화)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5. 20.(화), 11:00 이후, 공단 계약담당PC(나라장터)

.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경쟁 입찰방식을 준용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나라장터)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견적서 제출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확인은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G2B상의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 이용), 견적서 제출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계약예규에 의거 본 건의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중 최저가 견적 제출자로 합니다. 동일가격 견적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본 건은 소액수의대상 공사계약이며, 적격심사 미대상입니다.

 라. 결과는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낙찰업체는 계약상대자 결정일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7. 입찰보증금

  가. 소액수의견적은 입찰대상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낙찰취소 및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공단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8.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9. 견적 제출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를 따릅니다.

 나.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의 상호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산출내역서 포함) 예비가격 기초금액의 국민건강보험료,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하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3조 및 (계약예규)「정부 입찰·계약집행기준」제19장에 정한 바와 같이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단위 : 원)

국민건강

보험료

노인장기요양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퇴직

공제부금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합계

(A값)

819,420

106,114

1,040,167

531,641

751,817

3,249,159

나.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11.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 가능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전기공사업법령」에 따릅니다.

 나. 하도급시 전기공사업법령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또는 발주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관서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건설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대상

 가. 본 공사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으로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에 대한 확인서, 노무비 지급 전용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ㅇ 계약상대자는 발주처와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의 노무비 청구내역을 제출해야 합니다.

  ㅇ 계약상대자는 매월 노무비를 청구하여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하고, 그 내역을 공사 감독관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 노무비를 지급받은 일로부터 2일 이내 건설근로자 개인별 계좌로 지급하고, 노무비 지급일로부터 5일 이내 발주처로 노무비 지급결과 제출

  ㅇ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시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하며, 미지급이 확인된 경우는 해당 사실을 지방 고용노동(지)청에 통보되어 처분받을 수 있습니다.

 나. 동 제도를 적용하지 않을 수 있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先지급, 현금지급, 계약기간 1개월 미만인 공사 등. 단, 지급확인제는 적용됨) 경우와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원이 계약상대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등) 경우는 해당 사유서를 기재한 노무비 구분관리제 적용 제외 신고서(또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 신고서)를 착공시 제출해야 합니다.


13. 불공정행위 금지(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① 금품·향응 기타의 이익을 제공하거나 제공할 의사의 표시 또는 그 제공의 약속을 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대표자가 청렴계약 이행각서에 서명 후 별도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청렴계약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14. 현장 안전보건관리


  낙찰 받은 자는 본 공사의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안전ㆍ보건 등의 관리에 있어 관련 업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서식1]


15. 기타사항 및 보충정보 제공처

 가. 계약보증금의 납부는 공단 계약규정에 의거 면제되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때 계약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입할 것을 보장하는 내용의 문서(계약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해당 공고 건은 인지세 납부 대상이며, 향후 계약대상자는 인지세를 전자납부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공고, 공사입찰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공고문에 특별히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현재 시행 중인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등에 의합니다.

 바. 전자입찰이용안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공사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인천지역본부 인천기업진흥팀(☎070-8895-7452), 계약에 관한 사항은 운영지원팀(070-8895-7108)으로 문의 바랍니다.






2025.  05.  14.



【 부패행위 신고제도 안내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등 이의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우리공단 운영지원팀(☎070-8895-7141), 감사실(☎070-8895-7080) 및 홈페이지(www.kicox.or.kr→홈페이지 하단‘갑질피해신고’또는‘익명신고’ 메뉴)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

붙임 1

공사입찰관련 특별설명서


본 설명서는 동 공사입찰에 참여하는 자들이 공사에 낙찰되어 계약체결후 공정거래문화 정착 및 안전한 근로환경조성을 통한 성공적인 준공을 위하여 반드시 적용하여야 하는 사항에 대한 안내입니다.


1. 안전한 공사수행에 관한 사항(공단 안전보건규정)

 가. 동 공사 수급인은 근로자가 작업장 출입전 필수 안전조치 사항에 대하여 사전점검을 받게 하고 이를 어길시 퇴거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나. 동 공사 수급인은 공사 착공전 감독관과 협의하여 위험작업을 분류하고 위험작업에 대하여는 2인 1조 작업을 원칙으로 하며, 신입작업자(해당 직무 6개월 미만)는 현장에서 단독작업을 제한하여야 합니다.

 다. 동 공사 수급인은 공사 착공전 공사 공종별 위험성 평가를 실시하여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도록 노력하여야 하며, 해당 공종 작업전 작업자들이 중점관리대상에 대하여 숙지할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하고, 감독관 및 작업자와 공동으로 협의체 회의를 통하여 위험요인 저감대책을 수립할수 있습니다.

 라. 동 공사 작업자는 공사추진중 위험상황 인지시 우리공단에 직접 일시 작업중지를 요청할수 있으며, 우리공단은 이에 대하여 수급인에게 개선을 요구하고 수급인은 해당 위험요인을 즉시 제거하고 공단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서식 1】


 

「현장 안전보건관리」이행 서약서

 

당 사는 본 공사 낙찰을 받아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본 공사에 대한 계약업체로서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안전ㆍ보건 등의 관리에 있어 아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약합니다.

 

1. 안전 및 보건에 관한 협의체 구성·운영

 ○ 당 사는 매월 1회 이상 안전 및 보건에 관한 협의체 회의를 개최하며, 위험성평가 실시, 작업공정의 조정 등에 관한 사항을 협의하겠습니다.

 2. 위험성 평가

 ○ 당 사는 작업 시작 전 근로자를 참여시켜 위험성 평가를 실시하며, 점검 결과 시정 요구가 있을 시 즉각적인 보완 조치를 하겠습니다.

3. 안전보건 조치 이행

 ○ 당 사는 산업재해가 발생하였을때는 그 사실을 은폐하지 않고 즉시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 점검

 ○ 당 사는 작업장 출입 전 필수 안전조치 사항에 대한 사전점검을 강화하겠으며, 안전조치 미준수 근로자는 즉각 퇴거 조치하겠습니다.

 5. 작업중지 요청제 실시

 ○ 당 사는 근로자가 위험상황 인지시 발주자(원청 포함)에게 직접 일시 작업중지를 요청하는 ‘작업중지 요청제’를 실시하겠습니다.

 6. 안전보건 정보제공

 ○ 당 사는 현장 내 위험물질 및 관리대상 유해물질에 대한 정보를 작업이 시작되기 전까지 제공하겠으며, 이를 하수급인에게까지 제공 하겠습니다.

 7. 공사기간 등 준수

 ○ 당 사는 위험성이 있는 공법을 사용하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공법을 변경하지 않으며, 안전보건 확보를 위해 공법 변경을 요청 받을 시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8. 안전점검 조치 이행 확약

 ○ 당 사는 발주자의 현장지적 사항 및 안전조치 등 요구 사항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며, 이에 대해 불이행 시 발주처 지시사항 등 요구를 따르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