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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56412-001 공고일시  2025/05/20 16:15
공고명 더불어진인마을 환경개선공사 / 원내 바닥재 교체 및 내벽 도장 공사 외 2건
공고기관 더불어진인마을 수요기관 더불어진인마을
공고담당자 하효진(☎: 053-982-0080)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20 17:00 현장설명일시 2025/05/28 14:00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04 18:00 개찰(입찰)일시 2025/06/0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3,50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551,952 원
   
추정금액
73,5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66,818,182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진인공고 제2025-6호


더불어진인마을 환경개선공사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정정공고


1. 입찰(견적)에 부치는 사항

공사명

 더불어진인마을 환경개선공사/원내 바닥재 교체 및 내벽 도장 공사 외 2건

공사현장

 대구시 동구 갓바위로 35-15(진인동)         ☎ 053-982-0080

공사종류

전문공사/도장ㆍ습식ㆍ방수ㆍ석공사업(주력분야:도장공사, 습식ㆍ방수공사)

공사내용

 원내(3개층 복도 및 사무실 등) 바닥재 교체 및 내벽 도장 공사 1식

 조리실 방수 및 타일 교체 공사 1식

 전기보일러 온수탱크 및 배관 교체 공사 1식

 ※ 세부사항은 내역서 참조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29일 이내(2025년 6월~8월 이내)

추정금액

 금73,500,000원(금칠천삼백오십만원)

기초금액

 금73,500,000원(금칠천삼백오십만원)

(단위:원)

추정금액

기초금액

관급자재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73,500,000

73,500,000

66,818,182

6,681,818

0


※ 특기사항

  가. 본 공사는 중증장애인거주시설에 장애인들이 거주한 상태에서 시공되는 점을        감안하여 착공 전 발주처와 협의된 예정공정표를 토대로 거주인들의 안전 및        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사전준비 완료 후 착공하며, 거주장애인들의 소음 및 분       진 등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여 주시고 필히 공사기       간 내에 완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거주장애인 등 시설관계자의 안전관리와 기존 설치된 시설물 등의 관리에 최선       을 다하여야 하며, 계약자(업체)의 관리 부주의로 인한 피해(안전사고 등)가 발       생할 경우에는 전액보상 등 모든 책임이 주어집니다.

  다. 위의 특기사항 및 개보수공사의 성질상 공사현장의 조건, 실측 등을 반영한 공       사계획(예정공정표, 산출내역서 등)을 위해 현장설명회를 실시합니다. 현장설명회       참가자는 설명회 전날 오후 2시까지 유선(☎053-982-0080)으로 참가등록을 해       야하며, 참가 시 다음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1) 현장설명회 참가신청서 1부【서식 1】

      2)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날인) 1부

      3) 건설업 면허증 사본(원본대조필 날인) 1부

      4) 법인등기부등본 1부(해당 시)

      5) 신분증 사본

      6) 법인 인감도장

      7) 법인 인감증명서(입찰ㆍ계약용 인감이 다를 시 사용인감계 추가 제출)

      8) 지방세 및 국세 납세 증명서 1부

      9) 개인정보 이용 및 제공에 관한 동의서 1부【서식 2】

   ※ 대리인이 참석할 경우 위임장, 대표자 신분증 사본, 재직증명서 추가 제출

   ※ 현장설명회에 참여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입찰(낙찰)자에게 주       어집니다.


2. 입찰(견적제출) 및 계약방법

입찰서 접수

개시 일시

현장설명회

일시

입찰서 접수 마감 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05.20.(화)14:00

2025.05.28.(수)14:00

2025.06.05.(목)18:00

2025.06.09.(월)11:00

더불어진인마을입찰담당자 PC

  가. 산출내역서를 첨부하는 총액 입찰이며, 적격심사 비대상 공사입니다.

     (산출내역서 누락 시 낙찰자 선정에서 제외)

  나. 지역제한(대구광역시) 입찰이며, 본 공사는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다. 전자입찰(G2B) 대상 공사로서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       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통해 제출해야 하며, 제출 후에는 수정 또       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단,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정당한 사유가 있       는 경우 입찰 취소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로서 입찰자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       니다. 단,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       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       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       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       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       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       률 시행령」 등 입찰관련 법령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39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서류 등 제반사항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사       항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       기 바랍니다.

  아. 본 공사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해 전자계약(소액수의)으       로 실시하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을 준수하       여야 합니다.


3. 입찰(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같은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건설산업기본법」 제8조 및 제9조, 같은법 시행령 제7조에 의한 전문공사업 중       [도장ㆍ습식ㆍ방수ㆍ석공사업]을 등록한 업체로서 직접시공업체이어야 하며,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제21조 및 「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에 의합니다.

  다. 안내공고일 전날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       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안내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견적제출일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 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       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 미등록 업체       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견적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

     //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건은 소액견적 계약으로서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수의계약 배제사유(붙임1)에 해당되지 않고,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의 89.745%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마.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라 계약자 선정 시 「지방자지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순위 업체로 결정합니다.

  바. 위 사항 이외의 사항은 「지방자지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보증금 및 계약보증금

  가. 본 입찰은 입찰보증금을 면제하되, 전자입찰 참가 시 제출된 전자지급각서로 갈   음합니다.

  나. 계약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5조 및 같   은법 시행령 제51조의 규정에 따라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 등으로 제출   하여야 합니다.


6. 입찰(견적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

  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체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

  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7.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지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산출내역서 포함) 기초금액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   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품질   관리비, 안전관리비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원)

합계(A값)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

관리비

품질

관리비

폐기물

처리비

1,551,952 

0

0

0

0

1,551,952 

0

0

사후정산

  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은 「지방자        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사업명이 기재된 보험료 납입확인서를 첨부       하여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라.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폐기물처리비는 관련 법령에 따라       사후정산을 실시하오니 청구 시 관련 증빙서류를 반드시 첨부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의 낙찰자는 「고용보험법」 및 「산업재해보상보험법」에 의거, 고용ㆍ산재       가입증명원(현장명과 기간표시/착공 시)을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산출내역       서에 계상된 금액을 정산합니다.

  바. 준공대가는 완공 및 준공검사 후 지급하며, 지급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       약 집행기준」 제1장제2절에 따라 사후정산하여야 합니다.


8.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가.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공사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되므로 계약체결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지급대상 전원이 상용근로자인 경우,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제외 승인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노무비를 업체에서 선지급했을 경우, 준공금 청구 시 지급명세서 및 이체확인증       등의 노무비 지급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본 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그 외 기타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공사 노무비 구분       관리 및 지급확인제 일반조건”에 의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입찰업체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       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       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       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자(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      2)」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가. 본 입찰(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       으로 간주하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 등을 제공 시에는 관       련 법률에 따라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제한 등을 받게 됩니다.

  나. 낙찰자(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붙임3)」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견적제출)참가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       용약관(조달청),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 공사계약 일반조       건), 공사계약특수조건, 입찰공고내용 등 입찰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입찰 전에 완       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       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       한 법률」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장애 발생 시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       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나라장터(http://www.g2b.go.       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바랍니다.

   - 입찰 및 계약 관련 사항 : 기획행정실 하효진(☎053-980-0080)

   - 공사 관련 사항 : 시설관리팀 김준엽(☎053-980-0080)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5월  20일

그림입니다.


중증장애인거주시설 더불어진인마을 원장      (직인)










【붙임 1】

 

수의계약 배제사유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다만 법원의 회생절차개시결정이 있는 경우 수의계약 체결 가능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견적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법 제31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④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1장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기준 제5절 “4”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제60조에 따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의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일시 정지 중인 계약은 제외) 이상인 자. 다만, 동시에 여러건의 수의계약 체결 예정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기존 계약을 포함하여 3건까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


【붙임 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공사를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더불어진인마을 원장 귀하

【붙임 3】


청렴계약이행 각서



건명: 더불어진인마을 환경개선공사/원내 바닥재 교체 및 내벽 도장        공사 외 2건


  당사는 귀 기관에서 실시하는 상기 입찰에 참가함에 있어 다음과 같이 청렴계약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본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해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을 것이며,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계약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만약 이를 위반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입찰참가 자격의 제한,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취소,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 등의 책임을 감수함은 물론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으며 회사 임직원이 계약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지 않고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 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

              사업자등록번호 :

              대    표    자 :                              (인)



더불어진인마을 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