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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46859-001 공고일시  2025/05/21 13:30
공고명 가락중학교 조경공사(변경)
공고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 가락중학교 수요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 가락중학교
공고담당자 김재은(☎: )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21 15: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8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5/28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19,00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8,054,898 원
   
추정금액
219,0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99,090,91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가락중학교 공고 제2025-35호】         

본공사는 건설업역간 상호시장 진출 미허용 공사로서 견적공고문, 특례 등 관련

서류의 내용을 충북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가락중학교 조경공사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변경 공고(안)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가락중학교 조경공사

   나. 공사구분: 전문공사

   .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30일

   라. 공사개요

    - 외부식재: 교목 309주, 관목 3,479주, 지피 및 초화 7,566본, 기타(잔디 1,743㎡)

    -조경시설물: 디딤석 25㎡, 경관석 18EA, 안내판 2EA, 돌무더기 2EA, 장작더미

                  2EA(1800X1800X1200), 수목표찰(부착형, 지주형) 60EA

   마. 현장위치: 부산광역시 강서구 에코델타2로 24(강동동)

  바.현장설명: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견적서 제출기간 내에 가락중학교 행정실에서 설계

                  도서 및 시방서 열람이 가능합니다.

   사. 견적서 제출기간: 2025. 5. 21.(수) 15:00 ~ 2025. 5. 28.(수) 14:00

   아.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5. 28.(수) 15:00 이후, 가락중학교 행정실 입찰집행관 PC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자.  공사금액

공사추정금액

(A+B+C)

추정가격(A)

부가가치세(B)

관급자재(C)

기초금액

(A+B)

219,000,000

199,090,910

19,909,090

0

219,000,000

     

2. 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가. 총액견적, 전자견적, 지역제한, 청렴계약제 및 전자계약 대상 공사입니다.

   나. 수의계약대상 소액공사로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한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합니다.

   라. 이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          보건관리비,퇴직공제부금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건설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를 시행하는 공사입니다.

   바. 공동도급 할 수 없습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주력분야: 조경식재공사) 등록업체로서 견적공고일 전일부터(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부산광역시내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나.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개찰당일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4조(전자입찰참가를 위한 업체등록) 및 견적제출 공고문에 의거

          무효 처리합니다.

   다. 본 전자견적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조달업체이용자 등록을한 업체만이 전자견적에 참가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조달업체 이용자 약관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견적제출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

       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견적서 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처리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수인(2인이상) 업체의 경우 견적서제출 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견적서 제출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사. 「공직자이해충돌방지법」제12조의 수의계약체결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여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견적서 제출 참가신청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을 필한 업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의 규정에 의하여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5. 견적서 제출

   가. 본 공사는 전자 견적으로만 집행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및 내역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공고의 개찰결과 유찰(1순위 업체가 없는 경우) 시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시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하지 않습니다.


6. 견적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과  동법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8장 입찰 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 요령에 따라 예정가격에서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A값을 감액한 금액이 89.745% 이상으로 견적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견적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순으로 추첨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함

  나. 배제사유로 인하여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를

      심사하여 결정하고, 동일가격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의거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8.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견적제출은 청렴서약서 대상 공사이므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견적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청렴서약서를제출한것으로 간주합니다.

   나.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가락중학교에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공사의 보험료 사후정산 등

   가.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반영 대상 공사로써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금액단위 : 원)

  

항목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퇴직공제

부금비

금액

1,643,498

2,086,246

212,832

3,046,019

1,066,303

  나.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관련법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고시)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건설기계대여대금지급보증서 발급 수수료, 환경보전비 등은 관련 법령에 따라

       사후정산합니다.

   라. 학교의 수도료 및 전기료 상계

       계약상대자가 학교와 협의하여 전기, 수도 등을 사용할 때에는 공사착공 후 별도   계량기 설치 후 사용량으로 부과하거나 부산시교육청의 ‘교육시설공사 전기수   도료 계산식’에 따라 학교에 대금을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준공일    전일까지 미지급금이 있는 경우 계약자는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에서   우선하여 상계 처리 합니다.

      

 10.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3장 공사계약일반조건 제9절에 따라

       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이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노무       비 지급 전용통장 개설)하고 근로자 개인계좌로 입금(구분관리제) 하여야 하고,       발주기관은 매월 근로자별 노무비 지급여부를 확인(지급확인제) 합니다.

   나. 본 공사에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공계 제출 시 별도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근       로계약서 등을 통해 계약되고 사용된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 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 내역을 제출해야 합니다.

   라. 동 제도를 적용하지 않을 수 있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先지급, 현금지급,       계약기간 1개월 미만인 사 등. 단, 지급확인제는 적용됨) 경우와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원이 계약상대       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등) 경우는 해당 사유서를 기재한 노무비       구분관리제 적용 제외 신고서(또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 신고서)를 착공시 제출해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기성 및 준공대가 청구시 장비업자 및 하수급인의 장비업자의

       대금 수령내역(수령자, 수령액, 수령일 등)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해당법령에 따릅니다.

    나. 하도급 시 해당법령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자, 발주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 한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안전보건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요망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3. 기타사항

    가. 입찰(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설계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공고문은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bukbu.pen.go.kr) 및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에 게재되고, 예비가격과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입찰정보(공사)》→(기초/예비금액 조회, 개찰결과 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이의신청

      - 나라장터 시스템 이용안내: (☎ 1588-0800)

      - 계약 및 공사관련 문의: 행정실 (☎ 051-550-7104)


붙임  1.계약이행 특수조건 1부(별도 붙임파일)

      2.내역서 1부(별도 붙임파일)

      

우리교육청은 소속 교직원의 부패행위에 대한 신고가 가능한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비리고발센터(핫라인)”를 홈페이지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 운영  과정에서 부패행위 등이 발생했을 경우 아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pen.go.kr/) → 전자민원창구 →     교육비리고발센터


2025. 5. 21.


가 락 중 학 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