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보건소재무관 공고 제2025-3호
소액 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입찰대행)
본 공사는 민간자본보조사업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8조의 규정에 의거 나주시보건소에서 입찰을 대행하는 건이며, 계약체결 및 이후의 계약업무 전반(공사 및 대금지급 등)은 민간자본보조사업자[빛가람종합병원(대표 오경규 / 전남 나주시 정보화길 49)]와 이행되는 사업임을 알려드립니다.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전남공공산후조리원 4호점 기능보강 공사(통신)
나. 사업위치 : 전라남도 나주시 정보화길 49(빛가람종합병원)
다. 사업내용 : 전남공공산후조리원 4호점 기능보강공사에 따른 통신공사 1식
- 증축 456.975㎡ 및 2, 3층 리모델링 582.35㎡ 등
라. 기초금액 : 금93,478,000원
(추정가격 84,980,000원 + 부가가치세 8,498,000원)
마. 추정금액 : 금93,478,000원
(기초금액 93,478,000원 + 도급자관급자재비 0원)
바.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284일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에 의한 총액계약, 지역 제한, 소액 수의(견적), 적격심사 비대상이며,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공사근로자의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대상공사입니다.
|
입찰참가시 주의 사항
|
|
|
|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제3절-1-나-9)에 따라 예정가격에서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 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A값을 감액한 금액이 87.745% 이상 투찰한 자 중 최저가로 투찰한 자를 낙찰자로 선정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투찰한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공사의 A값 : 5,442,094원
|
3. 입찰등록 및 개찰
입찰개시일시
|
입찰마감일시
|
개찰일시
|
비 고
|
2025. 5. 22.(목)
09:00
|
2025. 5. 27.(화)
10:00
|
2025. 5. 27.(화)
11:00
|
입찰집행관
PC
|
* 개찰이 유찰되었을 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의 규정에 따라 당일 17:00(16:00 입찰 마감)에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4. 입찰 참가 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가.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 마감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나주시에 둔 업체
※ 본점 소재지를 기준으로 하며 지사·지점의 입찰을 불허합니다.
나.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따른 정보통신공사업 면허를 보유한 업체
다. 입찰 집행일 전날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하여야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될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제3항 규정에 따라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장소 : 나주시 보건행정과 출생지원팀 ☏ 061-339-2154
6. 입찰보증금 납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0조제1항에 따른 소액 수의 견적 제출 대상으로 경쟁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을 납부받지 않습니다.
7.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 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른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89.745%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결격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결과 동일 가격의 전자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8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조달청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 마감 시간까지 우리 시 지정 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 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다. 무효 견적 제출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견적을 제출하는 자는 참가 자격 등록 사항 확인 및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명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견적 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을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로 처리됩니다. 따라서,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견적을 제출하거나, ‘입찰유의서’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견적 제출)”은 무효임을 알려드립니다.
라. 공사입찰유의서 제2절 입찰절차(7. 입찰참가)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견적 제출)’은 무효이니, 입찰대리인이 동 공사 입찰유의서의 대리권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견적 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나주시가 낙찰예정자에게 입찰(견적 제출) 무효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에서 정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견적 제출)대리인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개찰 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 결과(입찰 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준수 및 부실시공 근절 서약서 제출
가. 본 공사는 청렴계약제 및 부실시공 근절 대상 사업으로, 본 공사의 전자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제2조 제1항에 의한‘청렴계약이행서약서’와 ‘계약특수조건’제8조에 의한‘부실시공 근절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나. 본 공사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와 ‘부실시공 근절 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지역업체 참여율 확대
「나주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조례」 제3조 및 「나주시 관급공사의 건설근로자 체불임금 방지 및 고용안정 보호에 관한 조례」 제4조, 제5조에 따라 낙찰자는 지역업체(나주시 업체 우선)의 공사 참여율 확대 및 건설근로자의 고용안정 등을 위하여 다음 각호에 대하여 최대한 협조하여야 합니다.
가. 현장 건설근로자 및 건설장비 등 지역업체(나주시 업체 우선) 고용 및 사용
나. 자재구매 시 지역업체(나주시 업체 우선)에서 구매
다. 불공정 하도급 거래 행위 및 불법 하도급 근절
라. 임금 체불 행위 근절
마. 외국인 근로자 불법 고용 근절
11.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 사후 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예정가격에 반영된 아래의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입찰 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 원)
합계
(A값)
|
국민건강
보험료
|
국민연금
보험료
|
노인장기요양
보험료
|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
퇴직공제
부금비
|
5,442,094
|
1,575,537
|
1,999,977
|
204,032
|
1,662,548
|
-
|
나. 대가 지급 청구 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납부확인서, 사용 명세서 등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기성대가와 준공 대가 지급 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 제8절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12.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도 시행
가. 공사근로자 노무비를 구분관리 하는 내용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계약기간 1개월 이상인 공사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도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단, 계약기간이 1개월 미만인 공사는 구분관리제 적용이 제외되나, 지급확인제는 적용됩니다.
나. 착공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와 ‘노무비 지급 전용 통장 사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하도급 계약 시 합의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하도급 관련 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의 가능 여부,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 등 개별법령을 따르며, 하도급 시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그 밖의 다른 법령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 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한 자 및 발주 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 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 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제3호 및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 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4에 따라 각 중앙관서의 장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제1항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3조제1항 또는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마지막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에 입찰공고일이 도래하는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8조 제1항에 따른 대가 지급 시 ‘발주자가 하도급대금을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한다.’라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5. 건설기계임대차 계약 관련 사항
가. 건설현장에서 장비를 임대차하는 모든 공사는 「건설기계관리법」 제22조에 의해 건설기계임대계약의 당사자는 대등한 입장에서 합의에 따라 공정하게 건설기계임대차 등에 관한 계약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 공정거래위원회 http://www.ftc.go.kr (홈> 정보공개> 표준계약서> 건설기계임대차 표준계약서)
나. 「건설산업기본법」 제68조의3에 의거 건설기계를 대여업자와 건설기계 대여 계약을 체결한 경우 그 대금의 지급보증서를 건설기계대여업자에게 주어야 합니다. 다만, 발주자가 건설기계대여업자에게 직접 대여대금을 지급하기로 발주자, 건설업자, 건설기계대여업자가 합의한 경우에는 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서를 준 것으로 봅니다.
※ 준공금 또는 기성금 청구 시 건설기계대여업자의 대금청구서, 건설기계등록증(차량등록증), 통장 사본, 건설기계임대차표준계약서 제출
16. 나주시 관급공사의 건설근로자 체불임금 방지 및 고용안정보호에 관한 조례 준수
가. 계약 금액 2천만 원 이상의 공사의 경우 「나주시 관급공사의 건설근로자 체불입금 방지 및 고용안정 보호에 관한 조례」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투찰자는 본 조례를 잘 숙지한 후 입찰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향후 대가지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건설근로자를 고용할 경우 「근로기준법」제17조에 따른 근로계약 체결
- 「건설기계관리법」제22조에 따른 건설기계임대차 계약 체결 등
1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나.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및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18. 기타 사항
가. 본 견적은 전자입찰으로 지정된 개시일로부터 입찰서 제출 마감 시한까지 24시간 투찰이 가능합니다.
나. 우리 시 사정에 따라 공사 규모가 변동될 수 있으며,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공사계약 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시방서), 설계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지정정보처리장치(G2B)에 게시된 내용과 첨부되어 있는 안내공고문의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6조를 준용하여 첨부되어 있는 안내공고문의 내용을 우선합니다. 다만, 지정정보처리장치(G2B) 게시일과 첨부되어 있는 안내공고문의 안내 공고일이 다른 경우에는 지정정보처리장치(G2B) 게시일이 우선합니다.
라. 계약자는 대금청구시마다 청구 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라남도 지역개발채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114호)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134호)은 나주시 홈페이지-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법령및서식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결과에 대하여는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 계약상대자 제출서류
- 계약일반조건(및 계약특수조건), 등기부등본, 사용인감계, 법인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건설업등록증 및 등록수첩사본, 제재처분확인서, 기술자보유증명서, 노무비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 노무비통장사본, 임금지불서약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부실시공근절 서약서, 수의계약각서 등
- 기타 우리 시에서 요구하는 서류 등
자. 기타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나주시보건소 출생지원팀(☏061-339-2154), 입찰에 관한 사항은 나주시보건소 보건행정팀(☏061-339-211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5. 21.
나 주 시 보 건 소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