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81813-000 공고일시  2025/06/02 14:21
공고명 태흥빌딩 영업부서 사무공간 조정 공사(전기)
공고기관 주택도시보증공사 수요기관 주택도시보증공사
공고담당자 장기태(☎: 051-955-5367) 계약방법 지명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2 18: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0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0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6,000,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74,689,568 원
   
A 법정보험료
1,690,806 원
   
추정금액
86,0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78,181,818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태흥빌딩 영업부서 사무공간 조정공사(전기)

 나. 공사현장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 3층(태흥빌딩)

 다. 공사기간 : 2025.6.27. 부터 2025.7.25.까지

 라. 추정금액 : 금 86,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추정금액과 예비가격 결정을 위한 기초금액은 동일합니다.


2. 입찰 참가자격

 가. 본 건 입찰참가 지명통지를 받은 업체에 한함.

 나. 조달청 전자입찰참가자격 등록업체(미등록 업체는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함)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공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 신청

 -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4.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를 통하여 총액으로 입찰서 제출

   ※ 부가가치세 면세업자가 투찰할 경우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입찰에 참여하고 부가가치세 면세업자가 계약상대자가 될 경우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체결함

 나. 입찰서 제출기간 : 전자입찰공고문에 따름

 다.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는 계약서 작성 시 제출합니다.

 라. 본 공사는 현장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므로 정확한 공사내역 숙지를 위하여 현장을 방문하고, 설계도서(설계도면․물량내역서․시방서 등) 및 태흥빌딩 자체규정(공사관리규정 등)를 반드시 확인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5.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일시 : 전자입찰공고문에 따름

 나. 개찰장소 : 주택도시보증공사 입찰집행관 PC
(개찰은 지연될 수 있으며, 재입찰을 실시할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지된 일시로 함.)

 다. 낙찰자결정 : 예정가격의 87.745%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경우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평가기준 :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라. 동일가격 입찰자의 낙찰자 결정 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6. 예정가격의 결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7. 입찰보증금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제37조 및 「공사입찰특별유의서」제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입찰보증금 납부를 갈음합니다. 단, 시행령 제37조3항5호에 의거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시행령 제76조1항2호 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국가계약법」제9조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를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 입찰참가자격이 없는자가 행한 입찰 또는 입찰에 관한 조건에 위배입찰은 무효처리하며, 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을 하였다고 판단 될 경우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9. 청렴계약이행준수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공사 『임직원 행동강령 운영지침』에 따른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날인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산업안전보건관리에 관한 사항

 가. 본 공사는「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을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아니한 금액은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 1,690,806원

 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라. 「산업안전보건법」제36조 및 기획재정부 「공공기관의 안전관리에 관한 지침」에 따라 사업장과 발주공사에 대해서는 위험성평가를 실시하여야 하며 정기적으로 위험성평가 관련 이행현황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수요기관에서 수급인이 실시하는 위험성평가 결과를 점검하고 필요한 보완 조치 등을 요구할 경우 이행하여야 합니다.

 마.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 및 고용노동부 도급사업 안전보건관리 운영 매뉴얼에 따라 안전보건관리계획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우리 공사는 근로자가 중대재해 및 중대사고가 발생하거나, 급박한 산업재해 발생의 위험이 있을 때 발주자(원청 포함)에게 직접 일시 작업중지를 요청하는 ‘작업중지 요청제’를 실시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사.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공사 홈페이지(www.khug.or.kr) 안전신문고에 유해·위험요인 개선 등을 포함 안전관리 개선 의견을 등록·요청할 수 있습니다.


11. 하자보증

 - 관련 법령 및 공사 내규에서 정하는 하자담보책임기간 및 하자보수보증금액에 따릅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공사 홈페이지(www.khug.or.kr) 및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 비치 공람 및 교부하니 이를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 못함으로서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참가등록 및 견적제출이 곤란할 경우에는 견적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이 공고문에 특별히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현재 시행중인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의합니다.

 라. 기타 문의 사항은 아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사업관련 문의

경영지원실 장기태 대리

 ☎ 051-955-5367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관련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입찰공고 및 개찰결과 안내

조달청 나라장터 홈페이지 (http://www.g2b.go.kr)

 

이의제기 담당관 안내

 

주택도시보증공사는 계약업무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되도록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계약 업무 시 불편했던 사항이나 개선해야할 사항 및 이의제기 사항 등 언제든지 연락하여 주시면 귀사의 고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업무처리기준이나 절차 등이 공개되지 않아 불편한 사항

 ○ 계약업무 진행에 따른 이의제기 사항

 ○ 업무담당자의 불친절 행위에 관한 사항

 ○ 업무담당자의 일처리가 공정하지 못하거나 윤리경영에 역행하는 사항

 

【불편사항 이의제기 접수처】

 

이의제기 담당관 : 윤리준법팀장 (☏ 051-955-5872)

홈페이지 : www.khug.or.kr 내 부조리익명신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