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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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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81539-001 공고일시  2025/06/02 17:41
공고명 화담고 도서관 조성 건축 공사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화담고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화담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신대섭(☎: 031-8067-6704)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4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6,730,38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93,390 원
   
추정금액
26,730,38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24,300,346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화담고등학교 공고 제2025- 12호


공사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사명

화담고 도서관 조성 건축공사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14일 이내

입찰서 제출기간

2025. 6. 4. 10:00 ~ 2025. 6. 11. 10: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6. 11. 11:00, 화담고등학교 입찰집행관PC

구 분

설계(기초)금액

[A+B]

추정금액

[A+B]

추정가격

[A]

부가가치세

[B]

관급자재

관급자설치

금액(원)

26,730,380

26,730,380

24,300,346

2,430,034

0

이 공사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가. 공사의 착공일 :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약일에 정한 날

  나. 공사현장 : 화성시 화담고등학교

  다. 공사내용 : 도서관 공간 구성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입찰입니다.

  나. 국가종합정보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 대상공사입니다.

  다. 업체의 전자입찰에 의한 투찰을 견적(입찰)서 제출로 간주합니다.

  라. 본 공사는 화담고등학교에 의한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공사입니다.

  마. 본 공사는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바. 본 공사는 노무비 지급확인제 대상공사입니다.

  사. 본 공사는 「산업안전보건법」 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아. 견적(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다음의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구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비고

금액(단위:원)

193,390

 


3. 입찰(견적)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등록한 업체로서, 입찰(견적)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본사(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화성시인 업체(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 참가자 등록을 필한 업체로 입찰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증 및 본 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한 자

  다.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제1항 각 호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자

  라. 본 입찰(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공사는 전자입찰(견적) 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참가자 미등록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입찰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정보관리과 Help Desk(1588-0800)


4. 현장설명

  가. 이 공사는 현장설명은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및 물량내역서 등 열람 장소: 화담고등학교 행정실(031-8067-6703)

  ※ 반드시 낙찰 후 계약상대자는 계약 전 설계서 및 물량내역서를 확인하고 계약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 및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설명서 (입찰에 관한 서류의 승낙)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의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시설공사(전자)입찰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등의 입찰관련 법령 및 동법 시행규칙 제39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서류(공사입찰설명서 포함),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제8장 입찰유의서,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10장 일괄입찰 등의 공사입찰 특별유의서, 공사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사용요령 및 입찰자용 이용약관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

  다. 서류의 열람 : 행정자치부 인터넷 홈페이지()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견적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7. 견적(입찰)서 제출방법

  가. 입찰(견적)서 제출기간 : 상기 “1항” 참조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제출합니다.(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

  다. 본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조달청에서는 나라장터 전자입찰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동일 IP 중복투찰을 제한]하고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 발생시 계약담당공무원의 판단에 따라 입찰연기의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 결정은 기초금액의 ±3%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89.745%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 <별표 1>의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서(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한 경우를 포함)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마.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자 통보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9. 견적(입찰)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제2절 12번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특히,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중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 (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0. 하도급 관련 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나. 하도급시「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방시설공사업법」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 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 및 보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을 제출한 경우에는 「안전보건관리 계획서」및「안전보건관리 이행서약서」의 제출 및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아울러 계약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위하여 계약담당자가 정한 기한 내에 「안전보건관리 계획서」및「안전보건관리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가. 주소 :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상리1길 128  화담고등학교 1층 행정실

      1) 공사 및 공고에 관한 사항 : ☎ 031-8067-6703 화담고등학교 행정실

  나. 본 공고안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시설]⇒[공고현황]에서,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시설]⇒[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3.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및 관내 지역업체 우선 활용 협조 안내

  「경기도교육청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에 의거 낙찰자는 지역업체(화성시 업체 우선)의 공사 참여율 확대를 위하여 다음 사항을 권장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라 하도급 계약 시 효과적인 시공과 원활한 하자 공사의 이행을 위하여 관내 지역업체와 우선 계약

   - 자재 구매 및 건설장비 사용 시 관내 지역업체에서 우선 구매

   - 현장 근로자 채용 시 관내 지역주민 우선 고용



2025. 6. 2.


화담고등학교장









[붙임1]

안전보건관리 이행서약서

 

 

업체명:

 ㅇ 사업자등록번호:

 ㅇ 주소:

 ㅇ 대표자:

 

 

  상기 본인은 귀 기관의( 00공사 )을 수행함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산업안전보건법」,「중대채해처벌법」과 그 외 안전보건과 관련된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 할 것을 서약합니다.

 

 

 

 

20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화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2]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및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제9항에 따라 도급사업 시 적격 수급업체 선정을 위해 귀사가 제출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에 따라 안전보건 관리수준을 평가하므로 성실히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보건관리계획서           (2-1p)

일반사항

□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학교(기관)명: ○○학교

◦계약명: 

◦업체명: ○○○○

◦대  표: ○○○

◦연락처: 031)123-4567

□ 계약현황

◦계약금액: 000,000천원

◦계약기간: 0000.00.00~0000.00.00(00일간)

◦안전보건관리비:              원

□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자:        업체명:            직책:        성명:        (서명)

 ①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운영방안

◦안전담당 지정 및 활동계획

  - 안전담당: 000

  - 비상상황 발생 시 업무연락 및 재해발생기록

  - 현장 순회 점검, 유해‧위험 기계기구 및

    설비의 사용 시 보호구 착용 점검 확인

◦현장종사자 세부작업별 적정인력 배치

  - 공정별 2인 1조(안전수칙 준수)

◦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

◦현장책임자: 000

 - 연락처: 010-000-0000

◦안전담당: 000

 - 연락처: 010-000-0000

◦활동계획: 일 1회 이상 안전점검

 - 현장 종사자수:

 ·세부작업 인원:

 ·그 밖의 인원:

 ② 안전보건관리활동계획

산업재해 예방 활동에 대한 수급인의 이행계획

 - 사전안전점검: 공사 전 현장 유해요인 제거

 - 작업자 사전 안전교육 실시

 - 공정별 개인보호구 지급 및 점검 확인

사용 기계 기구 및 설비의 종류 및 관리계획

 - 용접기: 사용 전·후 점검

 - 절단기: 사용 전·후 점검

 - 비계: 설치간격 준수 및 과다 적치 금지

 ③ 위험성평가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작업명: ○○ ○○ 설치를 위한 비계설치·해체 작업

  ① 추락 위험

  ② 낙하물 위험

 

 2. 작업명: 용접 및 절단 작업

  ① 용접 시 화재위험

  ② 절단 시 부상위험

 

 3. 작업명: 페인트칠 작업

  - 유해물질 흡입 위험

◦안전보건관리 대책

1. 작업명: 작업명: ○○ ○○ 설치를 위한  비계설치·해체 작업

 ① 개인보호구 지급 및 착용

 ② 추락위험장소의 안전시설물 설치

 ③ 무리한 해체 작업 금지

 ④ 작업자 숙련 정도에 따라 적정배치

 ⑤ 2인 1조 작업계획 확인

2. 작업명: 용접 및 절단 작업

 ① 개인보호구 지급 및 착용

 ② 소화기 및 용접방화포 등 방화용품 비치

 ③ 2인 1조 작업계획 확인

3. 작업명: 페인트칠 작업

 - 보호구(마스크, 장갑, 안전화) 착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