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중구 공고 제2025-559호
공사 견적제출 안내 공고
1. 소액수의 견적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남산천 복개구조물 보수공사
나. 공사위치 : 남산천 복개구조물(서현교회~달서천 합류지점) 내
다.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60일 라. 공사개요 : 단면보수 102㎡ 마. 기초금액 : 금76,000,000원(금칠천육백만원) (추정가격 금69,090,909원, 부가가치세 금6,909,091원)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전자견적서(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출기간 : 2025. 6. 3.(화) 10:00 ~ 2025. 6. 9.(월) 10:00
나. 개찰일시 : 2025. 6. 9.(월) 11:00 이후
다. 개찰장소 : 대구광역시 중구 건설과 입찰집행관 PC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G2b) 홈페이지 (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재입찰 사유 발생 시 별도 연락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재입찰(투찰) 마감일시 : 2025. 6. 9.(월) 14:00, 개찰일시 : 2025. 6. 9.(월) 15:00]
3. 견적 제출 방법
가. 총액입찰, 전자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비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을 신청하고,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서 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조달청 고시 제2023-51호(지문인식 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 안내)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지문의 사전등록 (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규정에서 정한 예외적용의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전자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을 받고자 하는 전자입찰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이용약관」<별표2>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입찰서 제출 전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서 제출 여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입찰자의 전산 및 네트워크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사전에 해결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 모두 갖춘 업체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신고·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본점 소재지가 대구광역시에 위치 업체
다.「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건설업 중 철근·콘크리트공사업 면허를 보유한 업체
라. 본 공사는 신기술 공법이 설계에 반영된 공사이므로 입찰 참가자는 신기술 사항에 대하여 확인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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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술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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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술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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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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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8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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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경량 보수재와 급결제를 선 혼입형 삼중 노즐로 동시 뿜칠하여 시공효율을 향상시킨 콘크리트 보수공법(LARM REPAIR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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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고일 현재 상기 신기술(특허) 개발(보유자)와 우리구청간 사용협약이 체결되어 있으며, 낙찰예정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신기술(특허) 사용협약서 사본(협약서 원본 제시)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 및 제93조 조세포탈 등을 한 자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바.「대구광역시 중구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별지 제10호>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에 해당하지 않는자
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본 용역은 공동수급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6. 과업설명
가. 과업이행요청서 및 설계내역서 열람으로 갈음 (건설과 ☎053-661-2913)
7. 견적입찰서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용역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가.항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8. 입찰보증금
본 견적(입찰)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하며 입찰보장금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10.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고, 예정가격 이하로서 견적가격을 낙찰하한율(입찰가격/예정가격이 89.745%)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견적한 업체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를 반드시 숙지 후 견적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동일가격 입찰(견적)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규정에 의거 지정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추첨됩니다.
다. 예정가격은 금76,000,000원으로 부가가치세 포함이며,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하여 추첨결과 다빈도순으로 4개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은 입찰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예비가격추첨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라.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마. 낙찰대상자로 결정되면 10일 이내에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체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 체결하지 않을 경우 향후 관련 규정에 따른 기간 동안 우리 구청과 수의계약(나라장터를 이용한 견적서 제출 포함)을 할 수 없습니다.
8. 보험료 정산 등
가.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건설산업기본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정산하며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351,228(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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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445,846(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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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45,48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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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공제부금비
227,877(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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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799,969(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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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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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반영된 보험료, 퇴직공제부금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장 제9절에서 정한 바에 따라 대가 지급 시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10. 공사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관련사항
가.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 및 노무비 지급용 전용계좌 사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하도급 계약 시 합의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도급자는 매월 모든 근로자(하도급자 근로자 포함)의 노무비 청구내역을 발주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부터 5일 이내에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이체하고, 지급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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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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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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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건설기계임대차 계약 관련사항
가.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는 건설기계 대여업자와 건설기계 대여계약을 체결할 경우 건설기계임대차 표준계약서를 사용하도록 하며,「건설산업기본법 시행규칙」제34조의4(발급면제) 제1항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동법 제68조의3의 규정에 따라 그 대금의 지급을 보증하는 보증서를 건설기계 대여업자에게 주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건설기계 임대 시 표준하도급 계약서 사본 및 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서(또는 직불 합의서)사본을 발주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시 건설기계 사용내역서를 발주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미사용 금액에 대하여는 사후 정산합니다.
11. 하도급 계약 및 전자대금지급시스템(하도급지킴이) 적용사항
가. 본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제9항 규정에 따라 전자대금지급시스템(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지킴이이용확약서를 제출하고 공사대금을 청구 및 수령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기반)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전자대금시스템(하도급지킴이) 적용조건 및 인출제한 등에 대하여 입찰 및 계약조건 등에 명시)하여야 합니다.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0호)에 따라 원도급자의 하도급 대금 미지급사실이 확인된 경우 공사대금에서 미지급금을 공제하고 하도급자에게 대금을 직접 지급합니다.
라.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마. 하도급지킴이 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1.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지방계약법」제6조의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에 대표자 서명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본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제34조제9항에 따른 전자대금시스템(하도급지킴이)을 의무적으로 이용하여야 하는 건설공사로서 낙찰자는 계약 시 전자대금시스템(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붙임2)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설계내역서 및 시방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관련 규정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사항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도급계약을 체결한 날부터 30일 이내에 「건설산업기본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건설공사의 직접시공계획서를 발주자에게 통보하여야하며 기간 내 통보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바. 공고내용에 대한 해석과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 구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사.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중구청 건설과(053-661-2874), 기획예산실(053-661-2133) 및 홈페이지(http://www.jung.daegu.kr)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아.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4. 문의사항 연락처
가. [계약수행] 입찰공고, 계약 : 건설과 건설행정팀(☎053-661-2874)
나. [사업수행] 과업이행요청서, 설계서 : 건설과 하수시설팀(☎053-661-2913)
다.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2일
대구광역시 중구 하수도사업특별회계 기업출납원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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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2) 전자대금시스템(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전자대금시스템(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당 사는 중구청에서 시행하는 본 공사에 대한 계약상대자이자 수급인으로서 아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ㅇ 당사는 「하도급지킴이 시스템」을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하겠으며, 하수급인(자재․장비업체 포함)과 수기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ㅇ 당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을 「하도급지킴이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ㅇ 당사는 공사대금중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에 대해서는 인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인지하며, 인출제한시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ㅇ 당사는 발주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년 월 일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 (인)
대구광역시 중구청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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