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 사 입 찰 공 고
(입찰공고번호 R25BK00885904-000)
(자체공고번호 제2025 - 014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대학본부, 제1⋅2공학관 등 냉⋅난방기 교체 공사
나. 입찰방식
1)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해 입찰서를 제출하는 전자입찰로 진행
2)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공사
3) 총액 최저가 낙찰제
4) 제한경쟁입찰(업종)
다. 공사현장 : ICT폴리텍대학 (경기도 광주시 순암로 16-26)
라.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 2025.08.17.(2025년 제2학기 개강전까지)
마. 공사개요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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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난방기 교체(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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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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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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층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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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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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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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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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
1층
2층
3층
4층
5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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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7
6
5
10
10
|
1
1
1
1
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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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4㎡
259.08㎡
249.33㎡
242.73㎡
276.59㎡
276.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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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공학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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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층
2층
3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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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12
11
|
2
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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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7.43㎡
591.6㎡
572.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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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공학관
|
1층
2층
3층
4층
5층
|
8
7
7
8
10
|
1
1
1
1
1
|
438.58㎡
415.5㎡
420.42㎡
450.96㎡
455.7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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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학협력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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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층
|
1
|
1
|
44.43㎡
|
|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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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개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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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6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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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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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계도면을 기준으로 산출한 면적으로써, 실제 수치는 오차가 있을 수 있음
(1) 공통사항(대학본부, 제1공학관, 제2공학관)
- 본 공사는 대학본부⋅제1공학관⋅제2공학관의 천장에 설치된 시스템 에어컨 실내⋅외기 구품을 신품으로 교체하는 공사로, 배전반 등 기존 설치된 전기설비는 그대로 활용하되 부득이한 경우 발주처와 협의하여 전기설비의 일부를 변경할 수 있다.
- 상기의 경우, 전원접지 및 통신선의 사양은 전기설비기술기준, 건축전기설비공사 표준시방서, 건축기계설비공사전기공사 기준에 따른다.
- 배관은 당연히 전량교체를 기본 원칙으로 하되, 공사 시공상 부득이한 경우 발주처와 협의하여 일부 재활용할 수 있다.
- 설치되는 모든 제품(실내⋅외기, 무동력 실링팬, 각종 전선, 배관, 자재 등 모든 설치품목)은 신품이어야 하며, 제조일자는 교체공사 착공일 기준으로 2년 이내에 제조된 제품이어야 한다.
(2) 실내기 설치(대학본부, 제1공학관, 제2공학관)
- 흡입구토출구 부근에 공기의 흐름을 방해하는 장애물이 없고 냉풍 또는 온풍이 전체 고르게 퍼져 나갈 수 있는 곳에 설치해야 한다.
- 실내기가 설치되는 구조물이 실내기 무게를 충분히 지탱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구조물의 하중강도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실내기 설치 전에 보강해야 한다.
- 실내기는 수평이 되도록 설치해야 한다.
- 실내기가 설치되는 위치 또는 공간은 필터 교체 및 점검 등 유지보수를 위한 공간이 반드시 확보되어야 한다.
- 흡입 및 토출구와 천장 텍스면과 완전히 밀착되도록 설치하여 틈새로 인한 능력저하, 이물질 유입 우려 등의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설치해야 한다.
(3) 실외기 설치(대학본부, 제1공학관, 제2공학관)
- 실외기는 통풍이 원활한 곳에 설치 해야 하며, 주변 인접 시설물 또는 건물을 고려하여 실외기 위치를 선정 해야 한다.
- 실외기 위치는 기존 구품이 설치된 위치를 기본으로 하되, 변경이 필요할 시 발주처 담당자와 협의 후 진행한다.
- 가연성 또는 발화성, 부식성 가스가 발생되는 장소, 기름이나 기타 높은 점성의 유체/에어로졸이 비산되는 장소에는 설치해서는 안된다.
- 실외기는 바닥이 평탄한 곳에 기울어짐이 없이 하고, 중량과 진동을 견딜 수 있어야 한다.
- 냉매 배관 공사 실외기를 다수 설치시 10m이내에 실외기를 설치한다.
(4) 산학협력관 1층 사무실 실내⋅외기 설치
- 산학협력관 1층 사무실에 별도의 실내기 1대와 실외기 1대를 설치하는 단독공사로써, 기존 설치된 실내⋅외기의 냉⋅난방능력, 공기흐름 등이 저하되지 않도록 균일한 품질로 시공하여야 한다.
(5) 무동력 실링팬 설치
- 신규 교체되는 모든 실내기에는 예외없이 무동력 실링팬(통칭 에어컨 바람개비)을 반드시 설치하여야 한다.
(6) 기타 부대공사
- 금번 설치된 냉⋅난방기에 대해 중앙컨트롤 장치(삼성 DMS, LG ACP 등 / 메인컨트롤 소프트웨어 포함)를 반드시 장착하여, 대학 관리자가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모든 실내기를 조작할 수 있도록 설치되어야 한다.
- 냉난방기 시공업체는 상기와 같이 설치 후 기존 냉난방기 및 이와 수반된 각종 폐기물은 전량 철거 및 반출한다.
- 실외기 중량물 반입, 반출시 크레인을 사용하여 운반하며, 크레인 위치 및 일정은 발주처와 협의한다.
- 냉난방기 시공업체는 실내기 전원 및 각종 통신라인을 설치한다.
- 실외기가 2m이상을 경우 배관의 중간에 오일트랩을 설치 한다.
-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이상의 제품으로 공급한다.
- 기존의 천장은 반드시 복원되어야 하며, 입상배관(실내노출) 인테리어 작업을 반드시 실시한다.
- 입상배관 및 옥상 노출 부분 배관트레이를 제작한다.(갈바 제작불가)
- 공사 범위내와 통행로, 엘리베이터 등에 보양작업을 반드시 실시한다.
- 공사현장 주변의 화단 및 옥상에 각종 자재와 기존의 박리물이 방치되지 않도록 청소를 실시하여야 한다.
바. 입찰방식 : 전자입찰(총액 최저가 낙찰제)
사. 계약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온라인계약
2. 입찰 및 개찰
가. 입찰 일정(안)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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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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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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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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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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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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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5.(목)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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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3.(금)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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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3.(금)
15: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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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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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
대학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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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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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
|
|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입찰집행담당자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다.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조달청 입찰참가 등록을 한 업체이며,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건설업 중 기계설비⋅가스공사업(업종코드 6202)을 등록한 업체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전일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제1항에 따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납부이행 각서의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금액입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거 낙찰자가 계약체결 기일까지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우리 대학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국세기본법 기본통칙에 의거 손해배상금 등은 과세대상이 되지 아니하므로, 계산서등 지출증빙 발급불가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는 한번 제출한 입찰서를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한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서를 무효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자는 당해 공사에 재입찰을 할 수 없습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바. 입찰서의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문서함〕-〔공사〕-〔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단일예가로 우리 대학에서 정한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계약담당부서장이 편성 예산액을 고려하여 적용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이하 입찰자 중 총액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즉시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단, 계약상대자가 계약 미체결(또는 포기)시 예정가격이하 차순위 투잘자 순으로 계약을 체결(해당자투찰금액)할 수 있으며, 최종계약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라. 낙찰전까지 공사계획서와 현장시찰 등을 통해 현장 여건 및 방수상태, 보수대상 등을 사전에 확인하여야 하며, 입찰전 현장여건을 고려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4조의 규정에 해당하는 입찰
나.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공사입찰유의서 제8조 제3항에 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자가 별도로 전항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계약의 체결
가. 낙찰자는 낙찰자결정일로부터 5일 이내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전자계약으로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체결시 “대학본부 등 건물 옥상, 외벽 방수 보수공사” 산출내역서를 공종별로 분리하여 작성・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가”항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당해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됩니다.
라. 본 공사는 산업안전관리비를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보험료 및 관리비는 「국가계약법 시행령」및「산업안전보건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지출증빙을 통해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마. 본 공사의 하자담보책임기간은 준공일 이후 2년으로 하며, 하자보수보증금율은 계약금액의 3%로 한다.
바. 준공 이후(교체공사 완료 이후) 하자발생시 발주처와 도급사가 같이 조사를 실시한다. 이 경우 도급사는 조사에 성실히 임하여야 한다.
사. 하자에 대한 조사 결과, 공사하자가 원인일 경우 하자담보책임기간중에는 당연히 무상으로 하자를 즉시 조치하여야 하며, 하자담보책임기간 이후일 경우에는 소정의 수리비를 청구할 수 있다.
아. 하자에 대한 조사 결과, 납품된 제품 자체의 불량일 경우 제품 무상수리 서비스 기간은 준공일로부터 기산하며, 그 기간은 일반적인 계절형 가전 무상수리 기간인 2년으로 설정한다.
9. 청렴이행각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시행대상이므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입찰자는 동 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이행각서를 서명 또는 날인하여 우리 대학과 계약 체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계약법령, 고시, 공고사항, 공사입찰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본 공사의 공사계획 및 공고문,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공고는 나라장터 홈페이지(www.g2b.go.kr)의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조회〕에 게재되오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홈페이지(www.g2b.go.kr)의 〔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조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라. 본 공사는 대학의 학사일정 등을 고려하여 공사기간 내에 모든 공사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마.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허위 또는 부정으로 판명될 경우 계약체결 후라도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바. 입찰 및 공사내용에 관한 사항은 운영지원팀(031-760-3355)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전자입찰이용안내는 나라장터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6월 9일
ICT폴리텍대학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