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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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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95045-000 공고일시  2025/06/10 16:31
공고명 본관동3, 4층 교수연구실 환경개선공사
공고기관 연암공과대학교 수요기관 연암공과대학교
공고담당자 최대인(☎: )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0 18: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9,25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139,25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26,590,909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연암공과대학교 공고 제 25 - 0601 호

연암공대 본관3,4층 교수연구실 환경개선공사

소액수의 견적 공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8조(입찰공고)에 의거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06월  10일

연암공과대학교


1. 공사 개요

공 사 명

연암공대 본관3,4층 교수연구실 환경개선공사

공사현장

연암공과대학교 교내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28일

공사규모

내역서 참조

[단위 : 원]

추정금액

(A=B+E)

기초금액

(B=C+D)

추정가격

(C)

부가가치세

(D=C/10)

관급자재

도급자설치(E)

관급자설치

139,250,000

139,250,000

126,590,909

12,659,091

0

0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가. 입찰(견적)서 제출기간: 2025. 06. 10.(화) ~ 2025. 06. 18.(수)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06. 18.(수) 11:00 (연암공과대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시스템 장애 등 우리대학 사정에 의하여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공고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 미숙지 등으로 계약사항을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공고문 및 규격서 등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 하시기 바랍니다.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서 제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소액수의(총액)입찰(최저가), 제한입찰(지역), 전자입찰(G2B), 청렴계약 대상입니다.

  나.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다.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공사입니다.

  마. 본 공사는 「하도급지킴이」대상 공사입니다.

  바.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사.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아.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정보관리과 Help Desk(1588-0800)

 

4. 입찰에 관한 서류 등 열람

  가. 설계서(설계도면, 공사시방서, 산출내역서 등)

     - 열람장소 : 연암공과대학교 사무처 (시설담당 ☎ 055-751-2030 이창룡과장)

  나. 그 밖에 입찰에 관한 사항

     - 문의처: 연암공과대학교 사무처 (계약담당 ☎ 055-751-2027 최대인)


5.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계속 경상남도 진주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지점투찰 불허)

  다.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  야 합니다.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하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제3항 및 동법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 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입찰금액의 5/100 이상)


7. 입찰의 무효

   -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준용


8. 예정가격 및 낙찰자결정

  가. 본 공사는 총액으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예정가격이하로써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A값 적용 없음)

  나.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 참여업체들이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10조의2제2항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같은 조항에 의거 차 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소액견적 대상공사로서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A값 적용 없음)

  마. 자격미달 업체는 개찰 1순위 업체일 경우라도 낙찰을 배제하고 다음 순위의 적격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바.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7조 규정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 적용(전자입찰특별유의서 15조)


 9.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공사의 보험료 사후 정산 등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내역입찰의 경우 산출내역서 포함)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 예정가격에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 보험료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3조 및 계약예규 「정부 입찰ㆍ계약집행 기준」제17장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안전관리비 등 기타 법정보험료는 관련규정에 의거 정산합니다.

  라. 고용보험 및 산재보험은 착공 신고시에 가입증명원을 첨부하여 제출합니다.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퇴직공제

부금비

품질관리비

환경보전비

0원

0원

0원

2,898,891원

0원

0원

0원

11. 공사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가.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장 9절(검사와 대가지급)에 따라 공사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공사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나.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제도를 적용하지 않을 수 있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先지급, 현금지급, 계약기간 1개월 미만인 공사 등. 단, 지급확인제는 적용됨) 경우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원이 계약상대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등) 경우해당 사유서를 기재한 노무비 구분관리제 적용 제외 신고서(또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 신고서)를 착공시 제출해야 합니다.


  

【주의】 계약상대자는 당해 건설공사장에 「출입국관리법」 및 「외국인근로자 고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불법체류 외국인을 고용하면 안되며, 공사감독관의 요구시 외국인 근로자에 대해 고용허가서(E-9) 또는 특례고용외국인근로자(H-2) 근로개시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 등에 따릅니다.

  나. 하도급시 건설산업기본법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또는 발주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관서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전(또는 적격심사시)에 대학이 제시하는 안전보건평가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공사기간 중 작업시간은 오전 8:30 ~ 오후 6시 이내 이며, 주말/야간/공휴일 작업은 불가 합니다.


14. 보충정보 제공처

  가. 문의내용 및 전화번호

    1) 입찰공고, 기초금액, 개찰 등 계약관련 : 구매계약담당(☎055-751-2027)

    2) 설계내역 및 착공계 등 공사관련 : 시설담당 (☎055-751-2030)

  나. 예비가격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입찰정보”에

     게재됩니다.

  다.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내용,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이용 약         관, 조달청 시설공사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 및 계약        특수조건, 설계서, 기타 견적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임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        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        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입찰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        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