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번호 : 46550
주 소 : 부산시 북구 만덕대로 155번길 99(덕천동)
홈페이지 : https://www.kopo.ac.kr/busan
전화번호 : 051-330-7711
소액수의계약 (공사) 견적제출 안내공고
ㆍ입찰공고번호 : 나라장터 공고번호 대체
ㆍ공 고 명 : 석면철거에 따른 천장재 설치 등 부대 공사
이 견적제출 안내공고는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가 집행하는 소액수의 계약 견적제출에서 견적제출자와 계약상대자가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견적제출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안내공고와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안내공고, 개찰, 계약 :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행정처 이아윤(☎ 051-330-7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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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견적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안내서를 구성하는 안내공고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음 -
1. 견적제출 안내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5.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6. 공사입찰특별유의서
7. (계약예규) 공사계약일반조건
8. 공사계약특수조건
9.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10.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계약사무처리규칙
11.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위 관련 규정은 입찰공고일(재공고 시 최초 공고일) 기준 현행규정 적용
<자료 검색>
〘법령, 계약예규〙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s://www.law.go.kr) 접속 ⇨ 법령 또는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 고시 등〙조달청 홈페이지(http://www.pps.go.kr) 접속 ⇨ 조달업무 ⇨ 업무별 자료 ⇨ 내자구매에서 검색
〘계약사무처리규칙〙한국폴리텍대학(https://www.kopo.ac.kr) 접속 ⇨ 폴리텍대학 소개 ⇨ 대학현황 ⇨ 규정집 ⇨ 계약사무처리규칙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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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 사항]
▶ 본 건과 관련하여 공고서와 공사시방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과 관련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상기 조달청지침은 그 내용을 준용하여 본 계약에 적용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사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견적제출 안내를 위해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10.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지역대학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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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계약(서약)제 적용대상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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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 및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임직원 행동강령」제17조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대학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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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 및「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임직원 행동강령」제17조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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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입찰 개요
1) 공사명: 석면철거에 따른 천장재 설치 등 부대 공사
2) 공사현장: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부산광역시 북구 만덕대로155번길 99)
3)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28일
4) 공사개요
① 주공종: 실내건축공사업(4990)
② 공사범위: 본관동, 제2공학관, 도서관 천정재 등 설치(1,369㎡)
5) 추정금액: 101,000,000원
(추정가격 91,818,182원+부가가치세 9,181,818원+도급자설치 관급자재 0원)
※ 관급자설치 관급자재: 0원
6) 업종별 추정금액 및 업종별 금액(추정가격+부가가치세)
업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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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금액(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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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부가가치세(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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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건축공사업(49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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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000,000원(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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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818,182원+9,181,818원(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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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견적서 제출방식
1) 나라장터를 통한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2) 지역제한(부산광역시) 대상공사입니다.
3) 당해 연도 대상공사입니다.
4)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공사입니다.
5)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로서 입찰자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해야 하나,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6) 이 공사는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공사기간 30일 미만이므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는 제외)
①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해야 합니다.
[단위 : 원]
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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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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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
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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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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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
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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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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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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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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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0,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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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8,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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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비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3조 및 계약예규 「정부 입찰ㆍ계약 집행기준」 제19장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③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3. 참가자격
1)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①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라 실내건축공사업(업종코드 4990)을 등록한 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부산광역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②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해야 합니다.
③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이용자등록을 해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해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④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1】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공동계약
공동이행방식은 불가합니다.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1)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2) 이 공사의 설계서는 전자열람이 가능합니다.
① 설계서 전자열람: 나라장터-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입찰공고
② 보안각서에 동의한 자만이 설계서 전자열람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3) 입찰자는 나라장터의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참조(또는 입찰공고)번호 입력→검색→공고번호-차수 클릭→물량내역서(입찰집행 및 진행정보)’ 에서 물량내역서를 열람하거나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6. 견적서 제출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1) 입찰(견적서 제출)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 입찰(견적서 제출)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2)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7. 견적서 제출
1)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됩니다.
2) 견적서 제출기간: 2025. 6. 11(수) 14:00~2025. 6. 16(월) 14:00
3)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만, 안전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경우 같은 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4) 예비가격 기초금액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입찰공고–기초금액공개”에 게재되니 이를 확인 후 견적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자는 반드시 기초금액을 확인 후 투찰하시고, 기초금액이 공개되기 전 투찰할 경우 입찰서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6) 견적서 제출여부는 나라장터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8. 개찰
1) 일시: 2025. 6. 16(월) 15:00
2)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3) 입찰(견적서 제출) 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입찰설명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4) 개찰결과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입찰공고-개찰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1)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2) 예정가격이하로서 계약예규 적격심사기준에서 정한 추정가격 10억원 미만 공사의 낙찰하한율(87.745%)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동 조항에 따라 차 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3) 소액견적 대상공사로서 적격심사는 미실시합니다.
4) 동일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제1항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5)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별도 통보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1일 이내에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입찰무효
1)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제8장 내역입찰의 집행(입찰무효의 범위) 및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에 해당하는 입찰, 「공사입찰특별유의서」 제4조 및 제6조를 위반한 입찰은 무효입니다.
2)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2-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 제1호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2-3) 「건설산업기본법」 제47조, 같은법 시행령 제39조 및 국토교통부 고시에 따른 ‘건설공사 금액 하한’ 적용대상 공사인 경우 ‘건설공사 금액 하한’을 위반한 입찰은 무효처리 합니다.
3)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공사입찰유의서」 제8조 제3항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자가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공사계약이행보증
낙찰자는 수요기관의 요청에 따라 낙찰자는「국가계약법 시행령」제52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방법으로 계약이행을 보증하여야 합니다.
12.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제출
1)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국가계약법」 제27조의4 및 「지방계약법」 제31조의4에 의거 하여 각 중앙관서의 장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 제1항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입찰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 「국가계약법」 제15조 제1항 및 「지방계약법」 제18조에 따른 대가 지급 시 ‘하도급대금을 수요기관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1)에 따라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붙임2】‘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위 2)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3. 하도급 관련사항
1)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2) 하도급 시 건설산업기본법령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또는 발주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관서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 위험성평가서 제출
1) 이 공사는 「산업안전보건법」제36조(위험성평가의 실시), 「고용노동부 고시 제2020-53호」사업장 위험성평가에 관한 지침, 「한국폴리텍대학 내규 위험성평가 실시 지침」 안전작업준수서약서 및 위험성평가 대상 공사입니다.
14. 기타사항
1)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에 따라 수입인지를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해야 합니다.
2) 건설산업기본법 제83조(건설업의 등록말소 등)의 규정에 따라 건설업자가 독점규제 및 공정 거래에 관한 법률 제19조 제1항 제8호를 위반하여 같은 법 제22조에 따라 과징금 부과처분을 받고, 그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년 이내에 동일한 사유에 해당하는 위반행위를 하여 다시 2회 이상 과징금 부과처분을 받은 경우 건설업 등록이 말소될 수 있으니 입찰참여자는 공정한 경쟁입찰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계약상대자는 원활한 계약 이행을 위해 낙찰자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휴일 포함) 계약을 체결해야 하고, 착공일은 공사의 긴급성 및 발주기관 사정을 고려하여야 합니다.
5) 착공 및 설치공사 기간은 발주기관의 하계방학 기간 중(6월 28일~8월 17일)으로 하되, 착공일은 발주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추진하여야 합니다.
6)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해당 사업 관련 타 계약상대자(석면 해체 및 전기공사 등)와 공사내용과 관련하여 필요 사항을 적극 협의 및 상호 협조해야 합니다.
7) 계약상대자는 실별 우선순위에 따라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공사 추진하여야 합니다.
8) 본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계약법, 정부 계약예규 및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 비리․불공정행위 신고방법 >
1. 본 견적서 제출과 관련하여 비리ㆍ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홈페이지(www.kopo.ac.kr)대학소개→참여게시판→클린신고센터를 통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2. 본 견적서 제출 및 계약과 관련하여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청탁방지담당관(감사실032-650-6771)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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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지역대학장
【붙임1】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동법시행령 제12조 제5항 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국가계약법」제27조의5제1항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국가계약법 시행령」제76조제1항제1호가목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감면받거나 면탈하거나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3.「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4.「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제16조제1항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5.「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해당하는 자
20 . .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학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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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2】

【붙임3】

【붙임4】
청렴·공정계약이행서약서(표준안)
본인은 「부패 없는 투명한 행정」을 구현하고자 우리 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청렴계약제를 준수하며, 우리 기관에서 발주하는 계약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관계법령에 규정된 내용과 절차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1.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부당한 이익 제공을 요구하지 않고 받지도 않겠습니다.
2. 계약상대자에 대한 경영·인사 및 계약상대자와 제3자간 계약 내용에 대하여 개입하지 않겠으며, 계약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의무를 부과하거나 발주기관의 부담을 전가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기타 국가계약법령 및 계약예규를 위반하여 계약상대자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의무를 부과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인은 위 청렴·공정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징계 등 관계법에 따라 책임질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계약담당 : 일반직 0급 성명 (인)
귀하
【붙임5】 안전작업 준수 서약서
안전작업 준수 서약서
계약상대자인 본인은 당해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도급사업장 이용자와 근로자의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도급사업장 안전보건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 도급사업을 이행함에 있어 관련 법령 및 학교법인한국폴리텍 규정을 준수 하고 도급사업장 이용자와 근로자의 생명보전과 안전 및 보건을 유지·증진 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 도급사업 착공(수) 전 산업안전보건법 제41조의2 및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위험성평가 지침에 따라 위험성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한국폴리텍대학에 제출한다.
▣ 한국폴리텍대학에서 위험성평가의 적정 이행 여부를 검토하여 보완조치를 요구할 경우, 그에 대한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 착공(수) 전 위험성평가 외 지속적으로 도급사업장의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고 이를 평가하여 관리·개선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 상기사항을 준수하지 않을 시 당해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진다.
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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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약자
(계약상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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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 체 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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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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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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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화 번 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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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행위자(대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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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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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6】 도급사업 위험성평가표
도급사업 위험성 평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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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부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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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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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건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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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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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내용(상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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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 업 일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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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 업 시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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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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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감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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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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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성 평가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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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
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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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소대책 체크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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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통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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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규정된 복장 및 보호구 착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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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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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모, 안전화, 보안경, 각반 등 보호 장구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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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2인 1조 작업대상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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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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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별 근무자 배치 현황 제출 및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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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감독자 배치 및 작업지역내
위험성 확인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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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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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독자 배치
□ 위험작업 지역 내 안전요원 별도 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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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위험기계, 기구 방호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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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계작동 이상 유무 및 안전장치 부착
□ 작업 반경 내 방호벽 등 방호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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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전기기구의 접지, 절연상태,
누전차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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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접지 및 절연 불량 개선
□ 누전차단기 설치 및 작동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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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작업장소 안내 및 차단 식별표시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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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안내판, 현수막 등 위험지역 표시
□ 위험지역 출입통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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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작업장소 조명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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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명 밝기 조절
□ 추가 조명등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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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작업 전 안전교육 계획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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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교육 계획 수립 및 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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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중량물 취급 작업계획서(해당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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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보안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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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자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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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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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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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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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호(○), 미흡(△), 부적합(×), 해당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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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급사업 현장 여건에 따라 평가 및 체크리스트 항목을 추가하여 사용
도급사업장 위험성 평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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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부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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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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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건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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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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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내용(상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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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 업 일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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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 업 시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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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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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 감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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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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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성 평가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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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
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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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소대책 체크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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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기작업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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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전기 작업 중 스파크에 인한 화재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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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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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화기 비치
□ 보안경 착용(스파크에 인한 시력보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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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전기차단 작업시 차단기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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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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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차단기 Open 및 경고표시
□ 현장 차단기 Open 및 경고표시(Tag 발행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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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전기 차단표지판 부착 및 제어반 잠금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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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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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 차단 표지판 부착 확인
□ 분전반 및 제어반 시건장치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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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잠금장치 열쇠 보관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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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잠금장치 열쇠보관 및 관리대장 작성
□ 차단기 Tag발행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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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전원 투입시 의사소통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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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원투입시 유무선 연락방법 체계 확립
□ 전원 투입전 해당부하 및 운전시 주변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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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전기 판넬 충전부에 접촉 감전 방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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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호망이나 절연덮개의 설치여부
□ 접촉시 감전우려 있는 부분 경고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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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전기 차단기 충전전류로 인한 감전 방호조치(절연내력 시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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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케이블 충전전류 방전 실시(방전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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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절연용 보호구의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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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절연용 개인보호구 착용(절연장갑, 안전모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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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등기구 설치 작업 추락사고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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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기구 설치 시 사다리 사용(아웃트리거 설치)
□ 사다리 사용시 2인1조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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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
보안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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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자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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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명)
|
범례
|
확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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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호(○), 미흡(△), 부적합(×), 해당없음(-)
|
도급사업장 위험성 평가표
|
기관(부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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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급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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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건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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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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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내용(상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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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 업 일 정
|
|
작 업 시 간
|
|
작업인원
|
|
작업 감독자
|
|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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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험성 평가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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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
내역
|
감소대책 체크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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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화기작업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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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가연성/인아산 물질의 방출 및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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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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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험물질 방출 및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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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외함접지, 전격방지기, 역화방지기, 밸브확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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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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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스밸브 차단 및 차단표지 부착
□ 외함접지 및 전격방지기로 스파크 차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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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용접작업시 불티비산차단막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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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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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티비산차단막 설치
□ 작업구역의 설정(출입경고 표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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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고압가스의 전도방지 및 화재감시인 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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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압가스사용시 전도방지대 설치
□ 화재감시인 및 안전요원 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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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과열작업에 대한 열전도 예방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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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화기 비치(2대이상)
□ 과열작업에 대한 안전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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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불활성가스 치환 및 환기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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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기장비 설치
□ 가스농도 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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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화기작업 보호구 착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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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보호구 착용(용접마스크, 안전화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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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
보안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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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자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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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명)
|
범례
|
확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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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호(○), 미흡(△), 부적합(×), 해당없음(-)
|
※ 도급사업 현장 여건에 따라 평가 및 체크리스트 항목을 추가하여 사용
도급사업장 위험성 평가표
|
기관(부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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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급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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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건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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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부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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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내용(상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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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 업 일 정
|
|
작 업 시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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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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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 감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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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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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성 평가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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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
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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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소대책 체크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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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밀폐공간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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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밀폐공간에 대해 상세히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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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 사업장의 밀폐공간 정확한 파악
□ 밀폐공간 작업장소에서의 안전수칙이 숙지
□ 밀폐공간 작업장소 출입금지 표시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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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밀폐공간 작업장소가 산소결핍이나 유해가스의 발생 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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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스측정기로 산소농도 및 유해가스 존재 여부파악
□ 산소가 부족하거나 유해가스 존재시 송풍기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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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밀폐공간 안전작업 절차 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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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가스측정기로 산소농도 및 유해가스 존재 여부파악
□ 산소가 부족하거나 유해가스 존재시 송풍기 사용
□ 송기마스크 공기호흡기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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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밀폐공간 안전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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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밀폐공간 안전교육 실시
□ 조명, 기계 장치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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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밀폐공간 작업장소에 감시인을 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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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리감독자는 근로자가 산소결핍 및 유해가스에
노출되지 않도록 작업 지휘
□ 2인1조로 항시 연락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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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밀폐공간 긴급구조훈련 숙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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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개월에 1회 이상 긴급구조훈련을 실시
□ 비상용 안전보호장비 위치 파악
□ 비상시 응급처치 요령 숙지
|
추가
보안내용
|
-
|
점검자
의견
|
(서명)
|
범례
|
확 인
|
양호(○), 미흡(△), 부적합(×), 해당없음(-)
|
※ 도급사업 현장 여건에 따라 평가 및 체크리스트 항목을 추가하여 사용
도급사업장 위험성 평가표
|
기관(부서)명
|
|
도급업체
|
|
작업건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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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부위치
|
|
작업내용(상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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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 업 일 정
|
|
작 업 시 간
|
|
작업인원
|
|
작업 감독자
|
|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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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험성 평가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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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
내역
|
감소대책 체크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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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고소작업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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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작업에 적합한 안전장치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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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발판 및 안전난간
□ 추락 방지용 방망(방호울)
□ 권과방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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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작업전 충분한 안전 개인보호구 착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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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m이상 안전대 착용
□ 안전모 착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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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고소작업시 관리감독자를 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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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 유도 전문 관리감독자를 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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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사다리는 사용이 불가피한 경작업에
한하여 사용 및 2인 1조로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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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m이상 ~2m 미만 : 2인1조 작업, 최상부발판에서
작업금지
□ 2m이상 ~3.5m 이하 : 2인1조 작업, 최상부 및
그 하단의 디딤대에서 작업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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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고소작업대 미끄럼이 없는 바닥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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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닥이 평탄, 견고하며 미끄럼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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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고소작업대의 와이어로프나 체인의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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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트랜드의 소선 이탈여부 점검
□ 스트랜드 외부에 들어있는 심강 불거짐 점검
□ 스트랜드 꼬임 점검
□ 마모 부식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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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높이 5m이상의 비계를 조립 해체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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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동자를 제외한 출입금지 표시 부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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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고소작업대에서 작업 시 인양하중 범위 내 안전작업을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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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대 하중을 견딜 수 있는 붐대 길이 이내 작업
□ 운전자 장비 성능 숙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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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이동식 크레인의 고소작업대 안전난간을 규격에 맞게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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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난간 높이는 4면 전체 90~120cm 이내
□ 장비작동 전 이상유무 점검
□ 공구가 작업대 밖으로 돌출되지 않도록 사전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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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보안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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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검자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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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명)
|
범례
|
확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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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호(○), 미흡(△), 부적합(×), 해당없음(-)
|
※ 도급사업 현장 여건에 따라 평가 및 체크리스트 항목을 추가하여 사용
【붙임7】 위험성 평가 감소대책 실행계획서
위험성 평가 감소대책 실행계획서
개선대상
작업
(공정)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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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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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
부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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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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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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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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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업체
담당자
|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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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번호
(앞장의 평가표와 일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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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소대책
(위험성평가 기록용(서식) 감소대책보다 구체적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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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소대책의 실행
|
확인 및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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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치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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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일
확인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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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완요청
|
최종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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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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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재반작업이 자주 이뤄지는 2층에 입출고시 작업자가 중량물을 운반하다 옆으로 떨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안전난간을 설치하여 작업자가 떨어지지 않게 조치 및 감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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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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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2.
김담당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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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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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장치 및 안내판 설치
|
미흡
|
8.15.
김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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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소
추가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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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6.
김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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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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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자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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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험성평가표의 위험성이 미흡‘△’, 부적합‘×’이상인 것만 작성하고, 평가표는 첨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