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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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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95958-000 공고일시  2025/06/10 18:51
공고명 2025년 금정 휴양숲(부재봉) 정비사업 입찰 공고
공고기관 전라남도 영암군 수요기관 전라남도 영암군
공고담당자 박미정(☎: 061-470-2271)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1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79,052,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154,752,941 원
   
A 법정보험료
8,435,938 원
   
추정금액
179,052,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18,948,000 원
추정가격
162,774,545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영암군 공고 제2025 – 1128호



공사 입찰공고


 

입찰안내사항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신 후 참여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 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입찰서 제출 시 반드시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투찰하며 부가세 면세업체는 계약 시에

    부가세를 제외합니다.

 ○ 해당 공고와 관련하여 공고문과 내역서(모든 붙임 서류)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

    (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2025년 금정 휴양숲(부재봉) 정비사업

공사현장

 금정면 용흥리 산212번지 외 34필지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60일

공사내용

 등산로 개설, 목계단 설치, 산철쭉 식재 등 (※ 물량내역서 확인)

추정금액

금179,052,000원

입찰개시일시

 2025. 06. 11.(수) 10:00

기초금액

금179,052,000원

입찰마감일시

 2025. 06. 18.(수) 10:00

 

추정가격

금162,774,545원

개찰일시

 2025. 06. 18.(수) 11:00

 

부가가치세

금16,277,455원

개찰장소

영암군 세무회계과 입찰집행관 PC

관급자재

(관급자)

금18,948,000원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총액입찰, 제한경쟁(지역제한),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입찰참여방식은 단독이행만 허용합니다.

  다. 청렴서약제 적용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라.「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규정에 따라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시항을 이행하여야 하는 공사입니다

  마.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개찰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 전산장애 발생의 경우 개찰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하고,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전라남도에 둔 업체

  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까지

     「산림조합법에 의한 산림조합(지역조합) 또는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의한 산림사업법인(숲길조성·관리) 또는 동법 시행령 부칙에 의거 2016. 7. 29. 이전 등록된 산림사업법인(산림토목)을 등록하고, 시공 중에 유지 할 수 있는 자여야 합니다.

  라.「지방계약법」 제33조제1항에 해당되는 자 또는「지방계약법」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위반자에 대하여는 부정당업자 제재 조치를 합니다.


4. 입찰서 제출방법

  가.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나. 조달청에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주말 또는 공휴일인 경우 조달청 근무일 근무시간)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으며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서면)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귀속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현장설명(현장설명 생략)

  가.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장소 : 영암군 산림휴양과 공원휴양팀 (☎ 061-470-2640)

※ 자료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 및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부적격자 또는 자격이 없는 자가 투찰한 가격도 예정가격 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7> 추정가격이 2억원 미만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을 적용하여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 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적격심사 수행능력 평가 중 시공경험 평가는‘시공실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아니한 입찰’로 평가하고 평가대상 업종과 업종 평가비율은 산림사업(숲길조성·관리) 100%를 적용하고,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3년 이내 준공이 완료된 실적의 누계 금액으로 평가합니다.

    2) 경영상태 평가는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되, 산림조합(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다. 본 입찰의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합계액)을 확인하여 투찰금액을 신중히 검토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입찰가격 평점산식의 A 값 : 8,435,938원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할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부도 등 불가피한

     사유로 해당 계약을 이행할수 없어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시에는 개찰 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공사계약일반조건, 공사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9. 보험료 등 사후정산 안내

  가. 계약상대자는 기초금액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을 입찰금액(계약금액)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장기요양

보험료

퇴직

공제부금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8,435,938

1,972,818

2,504,283

255,479

1,279,967

2,423,391

 

  나.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환경보전비 등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증빙서류(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를 제출하여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기성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정산하여야 합니다.


10. 청렴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공사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관련사항

  가.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착공신고서 제출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합의서 및 노무비 지급용 전용계좌 사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하도급계약의 경우 별도의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도급자는 매월 모든 근로자(하도급자 근로자 포함)의 노무비 청구내역을 발주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부터 5일 이내에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이체하고, 지급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서 발급 및 정산

  가.낙찰자는 200만원을 초과하는 건설기계 대여계약(같은 대여업자와 분할 계약한 경우 각각의 계약금액을 합산함)을 체결하는 경우 건설기계임대차 표준계약서를 사용하도록 하며, 건설기계대여대금 직접 지급에 합의하거나 지급보증서를 발급해야 하며, 발주처에 관련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건설기계대여대금지급보증서(현장별)는 착공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그 대금의 지급을 보증하는 보증서를 건설기계 대여업자에게 교부하여야 합니다.

  다.직접 지급에 합의한 경우에는 대가청구 전 공사감독관에게 건설기계사용내역서(선지급 시에는 지급내역서 포함)를 제출하고, 기성 및 준공대가 청구 시 구분하여 청구하여야 합니다.



14.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 관련 사항(전자대금시스템을 통한 대가 지급 의무화)

  가. 본 공사는 도급금액 3천만원 이상, 공사기간 30일을 초과하는 건설공사로 전자대금시스템(하도급지킴이)을 통하여 모든 공사대금을 청구·지급하며, 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제한’기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제출을 갈음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5. 하도급 관련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제2호에 따라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하도급계약 체결시 수급사업자(하도급자)와 협의하여 하도급대금 직접지급 합의서를 제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 하도급대금지급보증서 교부확인 제출의 경우는 제외) 특히 원도급자는 제3자간(발주자,원도급자, 하도급자) 하도급대금 직접 지급합의 등을 통하여 대금의 적기지급 및 하도급 보호를 위하여 적극 노력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원도급자의 하도급대금 미지급 사실이 확인된 경우 공사대금에서 미지급금을 공제하고 하도급자에게 대금을 직접 지급합니다.


16. 입찰 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설계서, 공사현장설명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자용 이용약관」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영암군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건설장비, 현장기능공 및 건설자재 구매 등에 우리 군 업체를 적극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 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 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계약체결 이후 대금 청구 시마다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라남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금액이 기초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기초금액으로 계약체결 합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공사계약에 의해 발생한 채권(공사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사업(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면허)을 양도ㆍ양수하는 경우에는 우리 군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사.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 공사 시방서 관련 : 영암군 산림휴양과 공원휴양팀      ☎ 061-470-2640

      - 입찰 및 계약체결 : 영암군 세무회계과 회계팀         ☎ 061-470-2271

      - 입찰결과 조회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www.g2b.go.kr)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10일


영 암 군 재 무 관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당 사는 영암군에서 시행하는 ○○○○공사에 대해 계약상대자이자 수급인으로서 아래 사항을 성실히 이행 할 것을 확약합니다.

 

당 사‘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 계약을 체결하겠으며, 하도급자(자재․장비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 관리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 당 사는 공사 대금 중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지급하겠습니다.

 

 ○ 당 사는 공사대금 중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에 대해서는 인출이 제한 될 수 있음을 인지하며, 인출 제한 시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당 사는 영암군의 하도금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

 

 

 영암군 재무관 귀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영암군수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