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시설공사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 공 고 명: 재난안전관리 옹벽 설치 공사
□ 공 고 일: 2025. 6. 12.(목) 14:00
□ 개찰일시: 2025. 6. 18.(수) 11:00
□ 발주기관: 경안여자중학교
이 공고서는 경안여자중학교가 집행하는 견적공고로 견적제출 참가자 및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참가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으며 견적제출 설명서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경안여자중학교 행정실(전화번호 054-853-8911)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Ⅰ. 시설공사 견적제출 안내 공고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입찰공고일 현재용)
Ⅲ.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입찰공고일 현재용)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Ⅵ.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예규 등 포함)
Ⅶ.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학교의 해석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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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법인 경안학원
경 안 여 자 중 학 교
경안여자중학교 공고 제2025-10호
시설공사 견적제출 안내공고
다음과 같이 견적제출 안내 공고합니다.
2025. 6. 12.
경안여자중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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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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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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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경안여자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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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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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경안여자중학교(054-853-8914), 감사관(054-805-3213),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 열린민원/공직자부폐신고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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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사개요
가. 공 사 명: 재난안전관리 옹벽 설치 공사
나. 공사현장: 경안여자중학교(경북 안동시 금곡윗4길 47)
다. 공사개요: 재난안전관리 옹벽 설치 공사 1식(내역서 참조)
라. 공사유형: 유지보수공사
마. 공사구분: 전문공사[철근·콘크리트공사업]
바.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40일 이내
사. 공사예정금액 및 기초금액
(단위: 원)
추정금액
(A=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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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B=C+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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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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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세(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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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급자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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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자(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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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급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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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6,53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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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6,53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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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5,03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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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50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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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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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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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사예정금액이 2억 원 미만인 전문공사에 해당하므로 종합건설사업자에 대하여는 입찰 참여를 제한합니다.
2. 견적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가. 견적서접수 개시일시: 2025. 6. 12.(목) 14:00
나. 견적서접수 마감일시: 2025. 6. 18.(수) 10:00
다. 개찰일시: 2025. 6. 18.(수) 11:00
라. 개찰장소: 경안여자중학교 행정실 입찰집행관 PC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견적제출 및 계약방법
가. 본 견적제출은 소액수의, 총액계약, 지역제한(안동시) 대상입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공개견적 및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다. 청렴서약제,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하도급지킴이 적용 대상입니다.
라.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 체결제한) 사항이 적용되는 사업입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계약상대자 결정 통지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바. 면세사업자는 입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계약금액으로 계약 체결합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공사업 중 『철근·콘크리트공사업』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수의계약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서제출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의 소재지가 경상북도 안동시에 있는 업체로서 지방계약법 제31조의 규정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기준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서 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전자입찰의 참가방법 등)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 제출이 가능합니다.
5. 현장 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본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 장소: 경안여자중학교 행정실(☎054-853-8911)
※ 자료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되는 손해 및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6. 견적제출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등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 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 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7. 견적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안전 입찰서비스’ 이용이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사전에 안전 입찰서비스를 설치한 후 안전 입찰서비스를 사용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입찰참가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하는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 방식으로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됨에 따라, 지문이 등록된 지문보안기기의 장애, 인식오류 등으로 지문정보에 의한 입찰자의 신원확인이 곤란한 경우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전자입찰 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는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방법
가. 계약상대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격 견적제출자로서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1순위자가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한 견적(입찰)무휴에 해당할 경우와 지방자치단제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197호. 2022. 1. 7.)에 의한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할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1항의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의 자동추첨을 통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본 건은 소액수의 견적제출 대상으로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라.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거 최다 선택된 4개 번호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5조제1항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하는 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바.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 제1하 및 같은법 시행령 제14조, 경상북도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규정 제9조에 따라 [붙임1]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 중 어느 하나라도 해당 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사.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 없이 개찰일로부터 1일 이내에 재입찰을 실시하오니, G2B에서 제공되는 SMS를 송신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9. 견적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참여하시기 바랍니다.(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 등)
다.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반드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견적제출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10. 공사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계약상대자는 본 공사의 노무비에 대해 별도의 전용계좌를 개설하여 일반공사 대금과 구분하여 관리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 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나”에 따라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로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은 제외한다) 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동일한 방식으로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다만,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 또는 계약상대자(하수급인 포함)가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미리 지급하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마. 본 공사의 노무비 관리와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3장(공사계약 일반조건)」과 경상북도교육청「교육시설공사 현장 임금체불 방지대책」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바. 본 공사의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공계 제출 시 별도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사. 본 공사의 노무비 관리와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3장 공사계약일반조건을 준수해야 하며, 하수급인에게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11. 하도급대금 및 자재·장비대금 지급확인제 시행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계약상대자(원도급자)는 기성금 및 준공금 등 대가를 지급받은 경우 15일 이내 하수급인과 계약상대자와 직접 계약을 체결한 자재․장비업자의 시공․제작․대여분에 상당한 금액을 하수급인과 자재․장비업자에게 현금으로 지급하고 5일 이내에 하도급대금 및 자재·장비대금 지급내역(업체명, 지급액, 지급일자) 및 증빙자료(세금계산서, 무통장입금표, 통장사본 등)를 첨부하여 우리 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하수급인은 원도급자로부터 하도급대금을 수령한 후 15일 이내 자재․장비대금 지급 내역 및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착공계 제출 시 하도급대금 및 자재·장비대금에 대한 지급 확인제를 준수할 것을 확약하는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본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 및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견적서 제출 시 【붙임2】의 하도급지킴이 이용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마. 노무비는 ‘인출제한’기능을 사용하며 그 외 하도급대금 등의 지급에 있어 ‘인출제한’기능 사용에 대하여 발주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바. 발주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사.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청렴서약서
가. 청렴계약 이행을 위하여 청렴서약서는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경안여자중학교 행정실에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계상 및 정산 안내
가. 본 공사는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노인장기요양보험), 국민연금보험료 및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 등의 항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8절[보험료 사후정산 등]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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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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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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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
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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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공제부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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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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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81,439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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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53,59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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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8,896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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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99,10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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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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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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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고 한다) 반영 대상 공사이며, 견적제출참가자는 견적금액 산정시(산출내역서 포함)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예정가격 작성시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퇴직공제부금, 품질관리비, 환경보존비, 미확정설계공종 등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라. 사후정산 관련 개별법령 안내
-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제26조의2(보험료 등의 비용 명시 및 정산), 건설산업기본법 제87조(건설근로자 퇴직공제제도의 시행)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고용노동부 고시 제2020-63호,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
- 환경보존비: 건설기술진흥법 시행규칙 제61조(환경관리비의 산출 등)
- 안전관리비: 건설기술진흥법 시행규칙 제60조(안전관리비)
- 품질관리비: 건설기술진흥법 시행규칙 별표6 품질관리비의 산출 및 사용기준
- 하도급대급지급보증서 발급금액: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 동법시행령 제34조의4
- 건설기계 대여금액 지급보증서 발급금액: 건설사업기본법시행령 제64조의 3
15. 무방문 전자계약제 안내
가. 계약체결은 전자계약으로 진행하며, 전자계약 이후 계약이행 전 과정에서 우편이나 이메일을 이용하여 각종 서류를 제출합니다. ※ e-mail: kgms8911@daum.net
나. 낙찰자는 착공(착수)계 제출 등 단계별로 제출할 서류를 관계 규정에서 정하는 대로 서류를 갖추어 지정한 시일 내에 도달할 수 있도록 아래 주소로 우편(또는 전자메일을 통한 제출 가능)으로 발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소: (36689) 경상북도 안동시 금곡윗4길 47 경안여자중학교 행정실
다. 이 무방문 전자계약제는 쌍방이 서로 신뢰하고 이행하는 것이어서 발송 서류 내용에 부정이 있다면 발송한 측에 책임이 있고, 도착한 우편물의 하자에 대하여는 우리 학교에 책임이 있습니다.
16. 수도광열비 채권에 대한 상계
계약상대자가 발주자와 합의하여 전기, 수도 등을 사용할 때에는 발주자에 대금을 지급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준공일 전일까지 미지급금이 있는 경우 계약자는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에서 우선하여 상계처리 합니다. ※ 발주자와 계약상대자 합의서 작성(착공서류 제출시 제출)
17. 부정당업체 제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에 따릅니다.
18.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에 관한 사항
가.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 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 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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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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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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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의무를
숙지한 후에 견적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붙임3]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한 [붙임4] 안전·보건 확보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 체결 전 [붙임5]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9. 설명서 숙지
가.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견적서서 제출 전에 다음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안내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안내 공고문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20-59호)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제2021-11호)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166호)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167호) -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예규 등 포함)
나. 견적제출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견적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견적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참가자(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견적공고 및 계약에 관한 사항 및 공사내용에 관한 사항은 경안여자중학교 행정실(☎ 054-853-891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6. .
경안여자중학교장
[붙임1]
■ 경상북도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규정 [별지 제9호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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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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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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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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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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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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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날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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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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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사 [ ] 용역
[ ] 물품 [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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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의계약 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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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상대자
(확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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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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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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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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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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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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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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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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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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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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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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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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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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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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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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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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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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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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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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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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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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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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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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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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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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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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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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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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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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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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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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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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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안여자중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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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상대자(확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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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명 또는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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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2]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당 사는 본 공사 낙찰을 받아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계약 체결·이행에 있어 계약상대자이자 원수급인으로서 아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 당 사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 계약을 체결하겠습니다. 아울러, 하도급자(자재․장비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 PQ심사 및 적격심사 시, ‘표준하도급계약서 등의 사용계획서’를 제출하여 평가받은 경우에는 사용계획서에 정한 바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 당 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 노무비의 지급은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겠습니다.
- 그 외 하도급대금 등의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 기능 사용에 대하여 수요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한 바에 따르겠습니다.
-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2024. . .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
경안여자중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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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3]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본인은 경안여자중학교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은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질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 . .
서약자 : ○○회사 대표 ○○○(인)
경안여자중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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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4]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는 경안여자중학교로부터 도·수급(수탁) 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공사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 관리계획서를 경안여자중학교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경안여자중학교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대전광역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경안여자중학교 ○○○ 공사를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경안여자중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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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5]
【수급업체 작성】
안전보건관리계획서(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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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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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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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관(학교)명: 경안여자중학교
2. 작업명 : 본관동 외부 도색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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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업체명 : ○○페인트
4. 현장책임자:(성명)홍길동 (연락처)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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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현황
1. 계약금액 : 1,500,000원 2. 계약일자 : 2023. 1. 7.
3. 작업기간 : 2023. 1. 13. ~ 1. 14. (2일간)
4. 안전보건관리비(편성금액): 원 ※사후정산서 제출
∙ 개인보호구 지급, 안전보건교육비, 안전조치 및 보건조치 비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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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관리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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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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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명: ○○페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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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책: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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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나대표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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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안전보건경영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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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운영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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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담당자 지정 및 활동 계획
- 안전관리담당자: (성명)홍길동 (연락처)010-****-****
- 안전관리활동 계획: 1일 1회 이상
·현장 종사자 세부작업별 적정 인력 배치
- 현장 종사자 3명 배치
·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
- 작업자: 작업장 주변 통제(낙하물로 인한 피해 방지 등)
- 안전관리담당자: 작업자 등 안전 상태 점검 및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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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안전보건관리활동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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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해예방 활동에 대한 수급인의 이행계획
- 작업 전 예상되는 위험요인 파악 및 개선
- 작업 특성에 맞는 적정 보호구 지급
- 작업 수행 전 근로자 교육
- 작업에 필요한 기계 기구 및 도구에 대한 안전성 확보
- 사고 발생 시 피해 최소화 대책 및 연락체계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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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기계・기구 및 설비의 종류 및 관리계획
- 기계・기구 및 설비 대장 작성
- 기계・기구 및 설비별 사용전 안전점검 실시
(사용전 점검항목 리스트 작성)
- 기계・기구 및 설비별 주기적 점검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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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위험성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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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작업명: 도장 작업
① 달비계 작업 중 떨어질 위험
② 사다리 작업 중 떨어짐 위험
③ 페인트 작업 중 화학물질누출·접촉 위험
- 신나 혼합 작업 시 화재 위험
- 공기 중 분출로 호흡기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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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 관리 대책
1. 작업명: 도장 작업
① 달비계 작업
- 지지로프, 수직구명줄 결함 여부 확인
② 사다리 작업
- 안전모 착용, 2인 1조 작업
③ 페인트 작업
- 소화기 비치, 방진마스크 착용
- MSDS 표지 부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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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성평가 (예정)일: 2023년 1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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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계획서(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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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안전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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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이행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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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보호구 착용 확인 포함)
- 개인보호구 지급현황(대장) 및 착용 여부
- 작업장 안전수칙 준수 여부
- 도급자의 시정 사항 조치 여부
- 기타 안전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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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점검 및 안전조치 이행여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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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안전보건교육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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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 교육 이수증 또는
- 작업 수행 시 근로자가 알아야 할 안전조치 사항에 관한 교육 실시 계획(교육일자, 주요내용)
※ 산업안전보건법 시행규칙 별표4에 따른 안전보건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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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안전작업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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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작업 허가서”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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⑨ 신호 및 연락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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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수행 체계
작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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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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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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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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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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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실시
-작업공정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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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험작업 분류
- 작업안전대책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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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안전대책 검토
- 작업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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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상연락 체계
대표자: 010-****-****, 현장책임자: 010-****-****, 작업자: 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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⑩ 위험물질 및 설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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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다리, 에어콤프레셔, 신나, 페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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⑪ 비상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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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해(중대재해 포함) 발생 → 작업중지 → 초기대응(필요시) → 긴급 대피 → 재해자 응급처치 및 신고 → 현장보존 →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 비상연락망
소방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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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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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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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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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할 고용노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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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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⑫ 재해발생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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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3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0건
※ 재해율 확인서(기업용) 또는 공표대상 확인(정부기관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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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추가 및 특이사항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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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급‧용역‧위탁 사업 시 종사자 안전 및 보건 확보 이행 절차 준수
이행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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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행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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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행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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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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❶ 위험성평가 실시
※ 위험성평가 지원 시스템(http://kras.kosha.or.kr)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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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확정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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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기관)
↓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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❷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요구
※ 안전보건수준 평가 기준 및 위험성평가표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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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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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
↓
학교(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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❸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 안전보건수준 평가 기준 및 위험성평가 결과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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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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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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❹ 안전보건관리계획서 평가
❺ 적격 수급인(업체)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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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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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기관)
↕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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❻ 위험성평가 조정 및 확인(서명)
※ 위험성평가 자료 3년간 보존
❼ 안전작업 허가제(해당시)
※ 화기, 굴착, 전기, 고소 작업 등 유해·위험 작업 개시 전
❽ 안전보건협의체 구성·운영(해당시)
※ (제외)30일 이내 종료되는 일시적 작업 또는 연간 60일 초과하지 않는 간헐적 작업
❾ 작업장 순회 점검 및 합동 안전보건 점검(해당시)
※ 작업장 순회 점검(주 1회 이상), 합동 안전보건 점검(분기 1회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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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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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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❿ 안전보건수준 재평가 및 환류(Feedb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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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완료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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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감 청렴 서한문
존경하는 대표 및 임직원 여러분 !
귀사의 무궁한 발전과 번영을 기원드리며,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 위기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평소 경북교육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리 경북교육청과 학교 등 모든 소속 기관은 청렴이 기본이 되는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말씀을 드리며, 업체 관계자 여러분께 안내 말씀과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우리 교육청 전 직원은 공고・개찰・낙찰자 선정・납품·검수·대가 지급 등 공사・물품 및 용역 계약 업무 처리 과정에서 어떠한 금품·향응·편의도 요구하거나 제공받지 않겠습니다.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교직원의 금품·향응·편의 요구 등 부당한 사항이 있을 경우 우리교육청 홈페이지 청렴신고 센터에 주저없이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신고사항은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비밀이 보장됩니다.
다만, 교육현장은 우리 학생들이 생활하는 공간이므로 계약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담당자들이 보다 꼼꼼하게 규정과 지침 등을 준수하다 보니, 계약 이행 및 업무 처리 과정에서 업체 여러분들이 불편함이나 답답함을 느낄 수 있다고 봅니다. 이러한 점은 우리 아이들을 위해 널리 양해해 주시길 바라며, 우리교육청도 여러분의 어려운 점을 해결하기 위해 보다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청렴한 경북교육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리며, 귀 업체의 사업 번창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경상북도교육감 임종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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