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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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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98485-000 공고일시  2025/06/12 10:42
공고명 용두산공원 에스컬레이터 2호기 대수선공사
공고기관 부산시설공단 수요기관 부산시설공단
공고담당자 박승현(☎: 051-860-7688)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3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8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6/18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37,450,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213,088,315 원
   
A 법정보험료
7,380,688 원
   
추정금액
237,45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215,863,636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공고 : 제2025-194호        

(긴급)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사명

 용두산공원 에스컬레이터 2호기 대수선공사

공사개요

장소

 부산광역시 중구 용두산길 37-55(용두산공원)

내용

에스컬레이터 부품 교체, 바닥 정비 등 ☞ 세부내역 붙임참조

기간

 착공일로부터 150일간

기초금액

금237,450,000원

입찰서제출

접수개시일시

2025. 06. 13.(금) 10:00

추정가격

금215,863,636원

입찰서제출

접수마감일시

2025. 06. 18.(수) 14:00

부가가치세

 금21,586,364원

개찰일시

2025. 06. 18.(수) 15:00

입찰서제출 및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 공고문 및 설계서 등을 완전히 숙지하시고 과업수행이 가능한 업체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유의사항】

1. 중대재해처벌법 적용대상 입찰업체는 법상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필요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3. 50인 이상 사업장(또는 1억원 이상 사업)의 경우 수급업체 안전보건 수준평가표[붙임 1]를 작성하여, 증빙자료와 함께 발주부서 요청기한 내 제출하여야 합니다. 평가결과 기준등급 미만 시 공단 자체 기준에 따라‘특별 관리대상 업체’로 지정되어 관리될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의 계약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으로 체결됩니다.

  다. 본 공사는 상호시장진출을 허용하지 않는 공사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아래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만족하는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나.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승강기·삭도공사업(주력분야: 승강기설치공사)으로 나라장터에 입찰참가 등록하고 관련 면허(허가)증을 제출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부산광역시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 및 입찰보증금

  가.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

     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하여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

    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

    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세입조치 합니다.


5. 입찰의 무효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6. 낙찰자(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서대로 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이 4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적격심사 시 시공경험평가는‘시공실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아니한 입찰’을 적용합니다.

  다. 적격심사를 위한 시공경험, 경영상태 등은 관련 협회에서 발행한 자료에 의거하여 평가하고, 관련 협회에서 실적관리가 되지 않는 업체는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인정되는 평가자료를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제출합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평가, 신용평가 및 종합평가방법 중에서 입찰참가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 관련협회가 없거나 관련협회에서 실적관리를 하지 않는 공사업종은 종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마. 입찰가격 평정산식의 A값은 7,380,688원입니다.

  바. 지방계약법 제13조 제4항에 따라 예정가격이 100억원 미만인 공사의 경우에는 예정가격 중 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의 100분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낙찰자 결정에서 배제합니다.

  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한 예비가격 중 가장 많이 선택한 순으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을 예정가격으로 합니다.

  아.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에

      따릅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자. 낙찰자 결정에 필요한 서류의 제출일 및 낙찰자 통보예정일, 예정가격 결정방법은 관련 법령 및 규정에 따릅니다.

7. 사후정산

  가.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 반영 대상 사업입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해당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하며, 관련 법령 등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단위:원)

651,100

826,502

84,317

422,434

5,396,335

7,380,688


8. 하도급 관리의 전자적 처리 안내(해당시)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나. 본 공사의 대금지급은 전자조달시스템인 「하도급지킴이」 또는 「상생결제시스템」 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제9항에 따라 수급인(하수급인 포함)은 「하도급지킴이」 또는 「상생결제시스템」을 이용하여 공사대금을 청구‧수령해야 하며, 수령한 공사대금 중 하수급인, 건설근로자, 건설기계대여업자, 건설공사용 부품을 제작하여 납품하는 자 등에게 지급하여야 할 대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당사 상생결제 협약은행 : 부산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9. 청렴계약 및 체불임금 없는 계약특수조건 이행 준수

  가. 우리 공단에서는 부조리척결 및 불공정행위(입찰담합 등) 사전 차단을 위하여 청렴계약제, 협력회사 행동강령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 및 협력회사 행동강령 준수 서약서, 퇴직자 영입현황(해당 없음) 확인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해당 없음) 확인서 등을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발주기관 요청 시 별도 작성 제출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 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 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제한을 받게 됩니다.

     【공단홈페이지: www.bisco.or.kr(알림마당, 계약정보공개, 계약안내(계약법규, 계약서식)】

  나. 본 공사는 부산광역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 조례 제14조에 따라 부산광역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계약 특수조건을 적용하여 계약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고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을 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작성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계약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관련된 사항은 아래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bisco.or.kr(알림마당, 계약정보공개, 계약안내(계약법규, 계약서식)】

11.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청렴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서(내역서), 시방서(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변조한 자, 부정하게 행사한 자,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다. 낙찰자로 통지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자는 대금청구 시

     부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청구금액의 2%)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및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정부조달콜센터(T: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처리합니다.

 마. 본 공사는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대상 공사로 계약체결 후 노무비 구분 관리 및 지급확인에 대한 합의서 및 노무비 지급용 전용통장 사본을 제출하여야 하고, 별도의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설계설명서(시방서, 내역서, 도면 등)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바.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사. 문의처

     - 과업내용 문의: 중앙공원사업소 김현구(☎ 051-860-7823)

     - 계약체결 문의: 재무회계팀 박승현(☎ 051-860-7688)

     -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및 계약담당 관련 직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 시 부산시설공단 청렴감사실(☎051-550-1464) 및 공단 홈페이지 부패·비리 신고 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산시설공단 재무관

【붙임1】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표


업 체 명

 

 

구분

평가

항목

평가기준

배점

평가기준

평가점수

우수

보통

미흡

안전보건관리체제

(20)

일반원칙

공단·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방침 적정 여부

5

5

3

1

 

계획수립

안전보건관리계획 적정 여부

10

10

5

1

 

역할 및 책임

구성원의 역할 분담 적정 여부

5

5

3

1

 

소계(A)

 

실행수준

(40)

위험성평가

위험성평가 기준 마련 및 유사 작업에 대한 위험성평가 실시 적정 여부

15

15

8

1

 

안전점검

안전점검 및 보호구 착용확인 등

10

10

5

1

 

교육

안전 교육 계획의 적정 여부

15

15

8

1

 

소계(B)

 

운영 및 재해발생수준관리

(40)

신호 및 연락체계

공단·계약상대자의 신호체계 및 연락체계

5

5

3

1

 

위험물질 및 설비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10

10

5

1

 

비상대책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유관기관 포함)

5

5

3

1

 

산업재해 현황

최근 3년간 산업재해발생 현황

20

20

10

1

 

소계(C)

 

총    점(A+B+C)

 

등급판단

 

※ 업체 평가등급 분류기준

· A등급: 80점 이상, · B등급 50점~79점, · C등급: 50점 미만

 - 평가항목 3개 분류 중 하나라도 50%미만시 C등급으로 분류

※ 업체등급별 관리기준

구분

A등급

B등급

C등급

판단결과

적합

적합

부적합

허용작업

모든 작업

화재, 전기, 고소, 밀폐공간, 중장비, 위험작업 외 작업

-

 

《평가항목 세부기준》

 

 

 

  1. 안전보건관리체제

    가. 일반원칙

     ① 우수: 공단과 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방침이 상호 어긋남없이 우수함

     ② 보통: 공단과 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방침이 상호 어긋남은 없으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공단과 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방침이 상호 어긋나거나 상당 부분 결여됨

    나. 계획수립

     ① 우수: 안전보건관리계획의 목표가 명확하며 계획 대비 성과가 측정 가능하게 작성되었음

     ② 보통: 안전보건관리계획은 작성되었으나 일부 내용 누락 또는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안전보건관리계획이 작성되지 않았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다. 역할 및 책임

     ① 우수: 안전관리에 대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이 명확하고 체계가 잘되어 있음

     ② 보통: 안전관리에 대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이 일부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안전관리에 대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이 되어 있지 않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2. 실행수준

    가. 위험성평가

     ① 우수: 위험성평가 기준이 마련되어 있으며, 충분히 평가할 능력을 갖추고 있거나,
또는 유사 작업에 대한 위험성평가가 우수하게 실시되었음

     ② 보통: 위험성평가 기준이 마련되어 있으나, 일부 미흡하거나 평가할 능력이 부족함
위험성평가 기준이 없으나, 충분히 평가할 능력이 갖추어져 있음

     ③ 미흡: 위험성평가 기준이 없고 평가할 능력이 상당부분 결여됨

    나. 안전점검

     ① 우수: 안전 점검 계획 및 보호구 지급 계획이 명확하고 구체적임

     ② 보통: 안전 점검 계획 및 보호구 지급 계획이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안전 점검 계획 및 보호구 지급 계획이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다. 교육

     ① 우수: 안전 교육 계획이 명확하고 구체적임

     ② 보통: 안전 교육 계획이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안전 교육 계획이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3. 운영관리

    가. 신호 및 연락체계

     ① 우수: 작업에 대한 신호 및 연락체계가 명확하고 구체적임

     ② 보통: 작업에 대한 신호 및 연락체계가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작업에 대한 신호 및 연락체계가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나.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① 우수: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에 대한 점검, 정비 등의 관리방법과

              책임과 권한 등이 명확함

     ② 보통: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에 대한 점검, 정비 등의 관리방법과

              책임과 권한 등이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에 대한 점검, 정비 등의 관리방법과

              책임과 권한 등이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다. 비상대책

     ① 우수: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이 명확하고 구체적임

     ② 보통: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이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이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라. 산업재해 현황

     ① 우수: 최근 휴업을 제외한 2년 동안 무재해사업장을 유지하거나, 3년 연속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미만으로 재해율이 지속적으로 감소함

     ② 보통: 2년 연속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미만임

     ③ 미흡: 최근 1년 동안 사망재해가 있거나, 1년 동안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이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