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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94720-004 공고일시  2025/06/12 14:51
공고명 정신여고 대강당 냉난방 개선 전기 공사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정신여자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정신여자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김태우(☎: 02-423-2775)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2 16: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0,464,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119,145,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91,330,91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18,681,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정신여자고등학교 공고 제2025-7호


정신여고 대강당 전기 공사 수의계약 2인이상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긴급)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10.


정신여자고등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배제(제외) 대상업체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공사 개요

  가. 공 사 명 : 정신여자고등학교 대강당 냉난방 개선공사(전기)

  나. 공사현장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4길 16, 정신여자고등학교 내

  다. 공사내용 : 대강당 냉난방개선에 따른 전기공사

  라. 공종구성 : 전기공사업(100%)

  마. 공사기간 : 계약일로부터 60일(방학기간 이용 및 별도 협의 하여 공사진행)

  바. 기초금액 : 금100,464,000원[추정가격 91,330,910원 + 부가가치세 9,133,090원]

  사. 공사추정금액: 금119,145,000원(관급자재(도급자) 18,681,000원 포함)


2. 입찰제출 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전자입찰방식 대상공사입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않는 총액입찰 대상공사입니다.

  다.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공사입니다.

  마. 하도급지킴이 시스템 사용(【붙임2】확약서 제출) 대상 공사입니다.

  바.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는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73조 및 계약예규「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18장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사. 청렴계약제 적용 대상공사입니다.

  아. 지역제한(서울특별시) 대상공사입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전기공사업법령에 의한 전기공사을 등록한 자로서, 견적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계속 서울특별시에 둔 자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계약상대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나.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조달청 근무시간 내)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공사는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견적서 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견적서 제출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견적서 제출에 참가한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의하여 견적서 제출 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4. 학교의 수도료 및 전기료 상계

    계약상대자가 학교와 협의하여 전기, 수도 등을 사용할 때에는 서울시교육청의「전력·수도광열비 산정기준」에 따라 학교에 대금을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준공일 전일까지 미지급금이 있는 경우 계약자는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에서 우선하여     상계 처리합니다.

   ※ 해당 학교와 계약상대자는 합의서 작성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장소 : 정신여자고등학교 행정실 (☎ 070-4619-5838)


6.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7. 견적서 제출 접수 및 마감일시

  가. 제출기간 : 2025. 6. 10.(화) 16:00 ~ 2025. 6. 16.(월) 10:00

 

8.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6. 16.(월) 11:00 이후,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적격심사 자료제출 및 평가기준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2% 범위 내(조달청 기준 적용)에서 작성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예정가격 산출시 1원 미만은 절상)으로 결정하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수의계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낙찰하한율 87.745%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낙찰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의거 결격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은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한 전자계약으로 이루어집니다.

  마.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의거하여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합니다.

  바.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 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 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입찰(견적)의 무효는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제4항, 동시행규칙 제44조,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에 의합니다.


11. 부정당업자 제재

  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76조에 따릅니다.

  나.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당사자 로하는계약관한법률시행령 제76조 제1항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12.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 수요기관 요청에 따라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추후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마. 노무비는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며 그 외 하도급대금 등의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 기능 사용에 대하여 수요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바.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 지급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사.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15.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공사는 청렴계약 대상공사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에 의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동 조항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계약체결시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기타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다음 입찰설명서를 입찰서 제출 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시설공사 전자입찰서 공고문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적격심사기준   

    4)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5) 공사계약일반조건

    6) 공사입찰유의서

    7)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각서

  나. 본 입찰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전자입찰의 연기 처리는 전자입찰시스템  자체(국가종합전자조달, 발주기관)의 장애만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의 공고문 및 기초금액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 본 입찰의 입찰결과 및 예정가격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는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및 공사에 관한 사항 문의 : 정신여자고등학교 행정실 (☎ 070-4619-5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