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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03399-000 공고일시  2025/06/16 09:41
공고명 소하중학교 장애인용 승강기 증축 소방공사
공고기관 경기도광명교육청 소하중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광명교육청 소하중학교
공고담당자 김계남(☎: 02-890-0181)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7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8,90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629,834 원
   
추정금액
28,9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26,272,728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소하중학교 공고 제2025-22호


공사 수의계약 견적 제출 안내

다음과 같이 시설공사 수의계약 안내 공고합니다.


                             2025. 06. 16.

소하중학교장



1. 견적(입찰)서 제출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소하중학교 장애인용 승강기 증축 소방공사

공사현장

경기도 광명시 소하중학교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건축공사 준공일+14일 까지

공사착공(예정)

2025. 7. 19.(토)

공사내용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1층~5층)에 따른 소방공사 (전기+기계)

공사구분/유형

신축공사/소방공사

공종구성

일반소방시설공사업(기계와 전기) 또는 전문소방시설공사업

입찰서제출기간

2025. 6. 17.(화) 10:00~2025. 6. 20.(금) 10: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6. 20.(금) 11:00, 소하중학교 입찰집행관 PC

공사추정금액

(A=B+E)

기초금액

(B=C+D)

추정가격

(C)

부가가치세

(D)

관급자재

도급자설치(E)

관급자설치

28,900,000

28,900,000

26,272,728

2,627,272

 

 

※ 계약체결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않거나 계약을 포기할 경우「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수의계약 배제대상이 됩니다.


2. 견적서 제출 및 계약방식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방법으로 집행합니다.

 ◦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입찰입니다.

 ◦ 업체의 전자입찰에 의한 투찰을 견적(입찰)서 제출로 간주합니다.

 ◦ 본 공사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 본 공사는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 본 공사는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대상 공사입니다.

 ◦ 본 공사는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 안전관리비 등이 반영 대상 공사로서,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비가격 기초금액에 계상된 아래의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동 공사건에 계상된 보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국민연금

보험료

국민건강

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합계

(A값)

금액(원)

585,761

461,449

0

59,757

522,867

0

1,629,834

 

   -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9절(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 건설기술진흥법」 제63조에 따른 안전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건설공사 안전관리 업무수행         지침」에 따릅니다.

   -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및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고시)」에 따라 정산합니다.

  ◦ 본 견적의 낙찰자는 「고용보험법」 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 「산업재해보상보험법」 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거 고용ㆍ산재가입증명원(현장명과 기간표시-착공시)을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산출내역서에 계상된 금액을 정산합니다.


3. 견적(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추고, 「소방시설공사업법」에 의한 전문소방시설공사업(0040) 또는 일반소방시설공사업[기계(0038)와 전기(0039)]면허를 소지한 업체로서 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경기도 광명시, 안양시, 부천시, 시흥시에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를 둔 업체이어야 하며(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말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의 상태에 있는 자는 입찰참가자격의 결격사유로 봅니다.

 ◦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4. 과업내용 열람(설계지침서 등 열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제3항의 규정에 의거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 본 공사의 설계서 및 물량내역서 등 세부설명서는 수시 열람이 가능합니다.

 ◦ 장소 및 안내처: 소하중학교 행정실 (☎ 02-890-0181,  담당자 : 김계남)


5. 견적서 제출 참가신청 및 서류의 승낙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견적(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시방서, 청렴계약특수조건, 기타 견적서 제출에 관한 필요한 모든 사항을 견적(입찰)서 제출 전에 숙지·승낙한 것으로 간주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입찰)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6. 견적(입찰)서 제출

 ◦ 본 공사의 견적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방식으로 제출하고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견적(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 발생시 계약담당공무원의 판단에 따라 견적(입찰)서 제출 기한을 연기한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입찰)서는 연기된 견적(입찰)서 제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예정가격 결정과 관련한 책정기준 등

 7.1. 공사의 예정가격은 아래의 발표자료를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7.1.1. 직접공사비

   - 단위 작업량 : 건설기술연구원 발표 표준품셈(전기, 정보통신, 문화재 등의 타부문의 표준품셈에 명시된 품은 해당부분의 품셈을 적용)

   - 노무비 : 대한건설협회 발표 노임

   - 표준시장단가 :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발표 단가

  7.1.2. 간접공사비 : 개별법령에서 규정한 법정경비 요율과 경기도교육청 원가계산제비율 적용기준에서 정한 요율

   - 법정경비 : 산재보험료, 고용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건설하도급대금지급보증서발급수수료, 건설기계대여대금지급보증서발급수수료, 환경보전비, 부가가치세

   - 법정경비를 제외한 간접공사비 : 간접노무비, 기타경비, 일반관리비, 이윤, 공사이행보증수수료


8.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 본 견적(입찰)서는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안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예정가격의 89.745%이상 견적(입찰)서 제출자중 최저가 제출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예정가격 산출시 1원 미만은 절상합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A값)을 감액한 금액 대

    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A값)을 감액한 금액이 89.745%,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 제출자부터 순서대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에 따라 수의계약 제한(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 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 유효입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처리하며, 재입찰(견적서제출)에 따른 입찰서(견적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재입찰(견적서제출)의 투찰은 최초 입찰의 투찰여부와 관계없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재입찰인 경우 재입찰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입찰 참가자격이 있는 자는 투찰이 가능합니다.

 ◦ 동일가격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 본 건의 개찰과정은 개찰일 당일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증 및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11조(입찰참가자격 확인)에 따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14조제3항에 따른 입찰참가자격을 입찰시간의 단축 등을 위하여 입찰종료 후에 확인ㆍ판정할 수 있으며 동 약관 제22조(전자입찰의 예정가격)에 따라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및 견적(입찰)서 제출의 무효

 ◦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견적(입찰)서 제출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의‘12-다’에 해당되는 견적(입찰)서 제출은 무효입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사항

 ◦ 본 공사는 청렴계약 시행대상 공사입니다.

 ◦ 견적(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홈페이지-행정과-청렴계약 이행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계약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경기도교육청 입찰참가자 대상 부패행위 신고제도 안내

 ◦ 본 견적(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홈페이지(http://www.goe.go.kr) - 전자민원 - 공익제보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2. 하도급 관련사항

 ◦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 하도급시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방시설공사업법」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 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 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수도·광열비 사용 및 공공요금 납부에 관한 사항

본 공사는 학교시설공사에 따른 공공요금 부과대상 공사입니다.

시공자가 외부에서 전기 및 수도를 인입하여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별도 계량기 설치하여 납부하거나 공사(계약)금액 대비 일정비율을 적용 및 협의 후 납부해야 합니다.

준공 시 그 대금을 납부해야 하며, 납부 후 납부확인서 및 이체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4. 안전, 보건 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14.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 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14.2.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4.3. 낙찰자(계약상대자)예정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 보건 확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5. 기타 사항

이 공고는 채권 양도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는 공사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가 불가하니        견적제출 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낙찰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을 표시한 내역서(직접 및 간접노무비 등이 포함된 산출내역서)를 우리 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건설산업기본법」 제88조에 따른 노무비 확인)


16. 보충정보 제공처

 ◦ 입찰공고에 대한 사항 및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소하중학교 행정실(☎ 02-890-0181) 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정보-공사-기초금액, 개찰결과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주소: http://www.g2b.go.kr

  ※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2025년 6월 16일



소 하 중 학 교 장


[붙임1]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별지 제13호서식]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발주자 입력칸은 미작성)           

발주자

발주기관

소하중학교장

발주부서

 

발주날짜

 

발주내용

 

 [∨] 공사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3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발주자 확인 사항

계약상대자가 1부터 8까지 중 어느 하나에 “예”를 답변한 경우, 해당 물품의 생산자가 1명뿐인 경우*로서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과의 수의계약이 허용되는 경우인가?

 [  ] 예

 [  ] 아니오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기관·법인·단체명)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


[붙임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

 

소하중학교로부터 도·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계약명) 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소하중학교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소하중학교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년    월    일

 

  주      소 :

  계약상대자 : 주식회사 ○○○○

  대  표  자 : ○○○           (인)   

 

소하중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