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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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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0886-000 공고일시  2025/06/17 17:39
공고명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 입찰공고
공고기관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수요기관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공고담당자 조동호(☎: 064-784-8280)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7 18: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0 18:00 개찰(입찰)일시 2025/06/20 19: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0,00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136,877 원
   
추정금액
50,0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45,454,545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공고 제2025-3호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 

 나. 공사현장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평대12길 15,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1~3층 남·녀 화장실 

 다.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29일 이내(2025년 7월~8월 내) 

 라. 공사내용 :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 

 마. 기초금액 : 금50,000,000원(금오천만원) ※부가세 포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방    식 : 나라장터 전자 입찰 / 수의계약 

 나. 기타사항 : 전문공사(실내건축), 지역제한(제주특별자치도) 

 

3. 추진일정 

 가. 공고 및 견적서 제출 기간 : 2025. 6. 17.(화) 18:00 ~ 6. 20.(금) 18:00  

 나. 공고방법 : 본 복지관 홈페이지(www.dongguswc.or.kr) 및 나라장터(www.g2b.go.kr) 게시 

 다. 접수방법 : 나라장터(www.g2b.go.kr) 전자견적 

 라. 개찰일시 : 2025. 6. 20.(금) 19:00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입찰예정자가 사전연락 후 방문하시면 개별적으로 실시합니다. 

   (문의 :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조동호 과장 T. 784-8280~2, (직)070-4566-9822) 

※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라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마. 개찰장소 :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입찰집행관 PC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나.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른 전문공사 시공하는 업종 중 실내건축공사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제주특별자치도 내에 있어야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지속되는 자이며, 

 다.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한 업체(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미등록 업체는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에서 규정하는경쟁입찰의 참가자격을 갖추지 못한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관련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이 작성되며 견적제출 참여업체들이 추첨한 번호(2개)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계약대상자) 결정은 예정가격의 89.745%이상 금액으로 최저가를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에 있어 동일가격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가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계약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6. 입찰보증금 및 입찰의 무효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인터넷의 낙찰자 게시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 복지관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또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다. 입찰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공사입찰유의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입찰이용 약관에 의합니다. 

 

7. 계약 체결 

 가. 개찰결과에 대해서는 별도로 통보하지 않고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정보의 열람으로 통보를 갈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규정에 의거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계약을 체결 하지 않을 시는 계약포기로 간주합니다. 

 라. 계약 상대자로 선정된 자라도 계약 체결 시 수의계약 배제사유로 인하여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에는 차순위자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8. 청렴계약 이행 준수 

  -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9. 국민건강(연금)보험료·노인장기요양보험료·산업안전보건 관리비 등 사후 정산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대가 청구 시 납입확인서를 첨부하여 대가를 청구하여야 합니다. 

 나.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사후정산을 해야 합니다. 

 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공사 종류와 규모에 따라 계상 비율이 달라지므로, 실제 공사 내용에 따라 적용됩니다. 

                                                                                (단위 : 원) 

합 계 

(A 값)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 

관리비 

품질 

관리비 

1,136,877 

- 

- 

- 

- 

1,136,877 

- 

-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본 공사는 외부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공사로 계약금, 선급금은 없으며, 공사대금은 준공완료 후 전액 일괄 30일 이내 계좌이체로 지급되며. 공사 일정에 따라 입금일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나.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첨부된 내역서에 공사 내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서에 기록하는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합니다. 

 다. 낙찰된 업체는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인감증명서, 견적서, 공사원가계산서, 입찰자격관련증빙 사본,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등을 2025. 6. 23.(월) 18시까지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2층 사무실로 담당자에게 제출하고, 스캔한 파일(PDF)을 메일(djj8280@dongjeju.org)로도 제출합니다. 또한 본 견적제출과 관련하여 제출한 모든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라. 1층 화장실은 장애인 편의증진보장에 관한 법률을 준용하여 시공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공사 계약권 등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바. 「건설산업기본법」 제29조(건설공사의 하도급 제한)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1조의2(건설공사 하도급 예외적 허용 범위)에 따라 직접 시공 원칙이 적용되며, 이를 위반 시 ‘계약 해제·해지’ 및 지방계약법 제31조,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 하자보수와 관련된 내용은 지방계약법을 따릅니다. 

 아. 본 공사는 물가변동률을 미적용합니다. 

 자. 공사수행업체는 착공계 제출 후 일일 공사일지를 제출해야하며, 공사 시 공사 전・중・후 사진 및 원본파일을 반드시 제출하도록 합니다. 

 차. 본 공사는 착공 전 공사계획을 발주자와 상의하여 승인 후 실시해야 합니다. 

 카. 낙찰 후 계약은 나라장터를 이용합니다. 

 타. 문의사항 :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 조동호 과장(784-8280~2 / 직통 070-4566-9822) 

 

 

*별첨 1. 공내역서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17.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장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업체제출용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회사명) 는 본 (용역 또는 공사)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회사명: 

대표자:                 (인) 

 

 

<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표준안) - 업체제출용 >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표준안)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제 시행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기관에서 시행하는 「00공사」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한 자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자는 ○○기관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기관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1개월 이상 1년 1개월 미만 동안 참가하지 않고,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하는 자는 ○○기관 등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5개월 이상 7개월 미만 동안 참가하지 않으며,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발주관서가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낙찰 또는 계약체결․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 임·직원 또는 심의위원 등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뇌물(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 각목의 1에 해당하는 기간 동안 ○○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1) 2억 원 이상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 : 2년 

    2) 1억 원 이상 2억 원 미만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 : 1년 

    3) 1천만 원 이상 1억 원 미만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 : 6개월 

    4) 1천만 원 미만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 : 3개월 

 

 3. 입찰, 계약체결,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귀 시설의 관계 임·직원 또는 심의위원 등에게 뇌물(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제30조의2에 따라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결정 취소, 공사착공 전에는 계약취소, 공사착공이후에는 발주처에서 전체 또는 일부 계약을 해지하여도 감수하고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귀 시설의 관계 임·직원 또는 심의위원 등에게 뇌물(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고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나 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 수행하는 자를 포함)과 대리인이 귀 시설의 임·직원 또는 심의위원 등에게 뇌물(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고, 제보된 위반사항에 대하여 뇌물(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판명된 경우 해당 업체는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5. 본건 입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준공과 관련하여 서울특별시 등에서 시행하는 시민감사옴부즈만 및 시민참여옴부즈만이 요구하는 자료제출, 서류 열람, 현장 확인 등 활동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6. 본건 관련 하도급 계약체결 및 이행에 있어서 법령에 위반되는 하도급(일괄 하도급, 무면허 하도급, 재하도급)을 하지 않겠으며, 하도급자로부터 금품을 수수하거나 부당 또는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아니하겠습니다. 

 

 7. 경쟁 입찰과 관련한 담합으로 인하여 발주처에 손해를 가했을 경우 다음 각 호의 금액을 배상토록 하겠습니다. 

    1) 담합에 따라 결정된 낙찰가격과 담합이 없었을 경우 형성되었으리라고 인정되는 가격의 차액 

    2) 담합으로 인하여 입찰이 유찰된 경우 입찰공고 및 현장설명회 개최 등 재입찰 절차에 따라 소요되는 각종 행정비용 

    3) 담합으로 인하여 당해 발주사업 기간의 연장이나 지연에 따라 발주처에 주는 직․간접적인 손해 

    4) 기타 발주처가 입증하는 담합으로 인한 유․무형의 손해 

    5) 위 내용에도 불구하고 구체적인 손해액 산정이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에는 계약금액의 10%를 배상토록 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이행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써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제한, 계약해지 등 귀 시설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기관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 약 자 : ○○○     대표 ○○○ (서명 또는 날인) 

 

< 공사일지 - 업체제출용 > 

2025년 O월 O일~O일  

공 사 일 지 

 

 

 

 

 

 

 

 

 

공 사 명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 

공사기간 

2025.   .   . ~   .    (  일) 

작성일자 

2025.   .   . (요일) 

공사장소 

 

사업담당자 

 

작업내용 

 

특이사항  

 

관련 사진 1 

관련 사진 2 

(사진 첨부) 

(사진 첨부) 

관련 사진 3 

관련 사진 4 

(사진 첨부) 

(사진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