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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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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1525-000 공고일시  2025/06/17 18:45
공고명 안산대학교 교내 외부 환경개선사업(통신)
공고기관 안산대학교 수요기관 안산대학교
공고담당자 김대성(☎: 031-400-7060)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직접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1 14: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2025/06/24 14:3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1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7/01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단일예가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1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번호 : 2025-8 

 

안산대학교 교내 외부 환경개선사업(통신) 업체선정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안산대학교 교내 외부 환경개선사업(통신) 

  나. 공사개요 

    1) 공사범위 : 교내 도로 확장, 이동동선 개선 및 운동시설 등 

    2) 공사현장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안산대학로 155(일동)  

    3) 공사기간 : 2025.07.07(월) ~ 2025.08.24(일) 

※ 본 공사는 통신 부분에 대한 공사이며 토목, 전기, 건설폐기물 처리는 대학에서 별도 분리 발주 함 

2. 입찰방법 

  가. 제한경쟁입찰(지역제한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  

  나. 총액입찰(단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세부 산출내역서 3부를 제출하여야 함) 

3. 참가자격 

구분 

내용 

면허 

공고일 현재 정보통신공사업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 면허를 보유하고  

지역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에 본사를 둔 업체로 관계법령상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로  

본 공사를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업체 

실적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통신공사(교육연구시설, 공공기관) 단일도급공사  

1억6천만원 이상의 실적을 보유한 업체(※원도급 실적만 인정) / 공동도급 및 하도급 실적 제외 

신용 

기업신용평가등급 B 이상인 업체(신용정보업 허가 업체 평가만 인정) 

현장설명 

현장설명에 참가하고 입찰등록을 필한 업체 

참가자 

입찰 참가자는 업체의 대표자 또는 입찰참가신청서상의 위임을 받은 자. 

기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 제27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는 입찰참가를 제한함. 

※ 위 내용이 모두 해당이 되어야 참가자격을 인정함.  

 

 

4. 현장설명회(현장설명회 미 참가 업체는 입찰참가 불가)        

구분 

내용 

일시 

2025.06.24(화) 15시 

장소 

안산대학교 본관 4층 403호 

등록 

2025.06.24.(화) 14:30~15:00까지(이후시간 등록 불가) 

참가자격 

대표자 또는 대표자의 위임을 받은 자로 현장설명 참가신청서 ※제출서류를 모두 제출한 자 

(1가지라도 미 제출자)는 접수 불가 

※제출서류 

① 현장설명 참가신청서 1부(본 대학 소정양식) 

 

② 사업자등록증사본(원본대조필) 1부  

 

③ 정보통신공사업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 면허 사본(원본대조필)1부 

 

④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증명서, 사용인감 

   (개인일 경우 주민등록등본) 각 1부 (공동대표일 경우 각 인감증명서 및 등본 제출) 

 

⑤ 공사실적증명서 1부(본 공고일 기준으로 3개월 이내에 발급한 원본으로 하며 발주기관장의  

   확인 및 담당자 이름과 연락처를 필히 기재할 것),  

   협회 및 나라장터 실적증명서 제출 시[원도급 확인 가능한 서류(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등) 

   필히 첨부] ※미 제출자 실적 인정 안됨 

 

⑥ 공공일 기준 1년 이내 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신용정보 허가 업체 발급 기업신용평가서) 

 

⑦ 청렴이행 서약서 1부(본 대학 소정양식) 

 

⑧ 사고확인서 1부(본 대학 소정양식) 

 

⑨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본 대학 소정양식) 

 

⑩ 공사에 따른 법정경비 계상 및 사후 정산내용 확약서 1부(본 대학 소정양식) 

 

⑪ 하자보수 처리 이행 확약서 1부(본 대학 소정양식)  

 

⑫ 개인(업체)정보 제공․활용 동의서(본 대학 소정양식)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원본 각 1부 

 

⑭ • 대표자가 등록 시 : 신분증(사본) 1부 

   • 대리인이 등록 시 : 위임장(원본), 재직증명서(원), 신분증 사본 각1부 

 

 

5. 입찰 및 참가 구비서류 제출 

구분 

내용 

일시 

2025.07.01.(화) 15:00 

장소 

안산대학교 본관 4층 403호 

등록 

2025.07.01.(화) 14:30~15:00까지(이후시간 등록 불가) 

※제출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본 대학 소정양식, 입찰 당일 현장에서 배부 후 작성) 

 

② 현장설명 시 사용한 사용인감 도장 및 사용인감증명서(개인일 경우 주민등록등본)  

 

③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사본 각1부(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한함) 

 

④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5/10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보험증권) 

   [안산대학교 사업자등록번호 : 134-82-02670]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본 대학에 귀속함 

 

    

6.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제시한 업체 

   단 낙찰금액이 현저히 낮아 동 금액으로 공사를 하기 곤란하다고 대학에서 판단 될 경우 낙찰 업체로 결정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업체에서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7. 법정 정산과목 대상 안내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 

     료, 퇴직공제부금(이하’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산업안전보건관리비, 낙찰률을 적용하지 않고 조정 

     없이 반영 하여야 하며, 품질관리비는 시험대상항목에 따라 내역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2,793,663 

3,546,258 

361,779 

1,812,532 

3,019,889 

 

  나. 회계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6장에 정한 바에 따라 국민건강보험료 등,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환경보전비 등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증빙서 

      류를 제출하고(하수급인 포함)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다. 해당공사의 대가 지급 시(기성 및 준공) 관할 공단에서 발급받은 공사현장명이 기입되어 있는 납부증명서 

      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공사의 현장명으로 보험을 가입하지 않았거나’가’항의 보험료 고시금액에 미달하는 보험료는 최종  

      준공 시 감액 정산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은 무효로  

    처리됨  

9. 질의 및 답변 

  가. 현장설명 참가업체 중 입찰 등에 필요한 질의 및 문의사항은 2025.06.26.(목) 12시까지 서면으로 

      (대표자인감 날인)작성 후 스캔하여, 메일(ikimds@ansan.ac.kr)로 제출하여야 하고, 유선(031-400-7060) 

      으로 접수여부를 확인을 해야 함. 

  나. 질의에 대한 답변은 2025.06.27(금) 18시까지 현장설명에 참여한 모든업체가 열람가능하도록 본 대학  

      홈페이지 안산광장 구매/공사란에 탑재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함.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제출된 모든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나. 본 공사는 노무비지급확인제가 적용되는 공사로서 준공계 제출 시 노무비 지급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함. 

       (미 제출시 지방고용노동(지)청에 통보) 

   다.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낙찰자가 추후, 하도급 계약을 체결 할 경우에는 하도급대금을 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하는 “하도급대금 직불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하도급대금 직불합의서를 제출 

       못할 경우에는 “하도급대금 지급보증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및 현장설명일 당일 배부할 현장설명서, 과업지시서 시설공사  

       계약일반조건, 공사에 따른 법정경비 계상 및 사후 정산내용 확약서 설계서, 시방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고, 본 공사에 관련된 사항 중 변경사항에 대하여 학교 홈페이지에서  

       수시로 열람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마. 본 공사는 분리발주 대상 공사로 타 공종(토목,통신,폐기물)과의 일정 등 업무협조 가능한 업체이어야 함  

   바. 기타 사항은 행정지원처 시설안전팀으로 문의바람 (☏ 031-400-7060) 

 

   첨부 : 1. 현장설명참가신청서  

          2. 청렴이행 서약서  

          3. 사고확인서 

          4.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5. 법정경비 계상 및 사후 정산내용 확약서  

          6. 하자보수 처리 이행 확약서 

          7. 위임장 양식 

          8. 개인(업체)정보 제공․활용 동의서 

          9. 공사관련 질의응답서 양식 

 

 

위와 같이 공고함 

2025. 06. 17 

 

 

안 산 대 학 교 총 장 

 

 

 

 

                                                    

 

 

 

 

 

 

 

 

                                                                    NO.       

현  장  설  명  참  가  신  청  서 

 

 

 

상      호 

(법인 명칭) 

 

대  표  자 

 

주      소 

 

전 화 번 호 

 

팩 스 번 호 

 

 

 

 

 

공 고 번 호 

2025-8 

입 찰 일 자 

2025.07.01.(화) 

입 찰 건 명 

 안산대학교 교내 외부 환경개선사업(통신) 

 

 

 

본 입찰의 현장설명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1. 성        명 :                (인) 

          2. 생 년 일 :         

          3. 연   락   처 : 

 

본인은 귀 대학의 제한경쟁입찰의 현장설명에 참가하고자 붙임서류를 갖추어 현장설명 참가신청을 합니다. 

※ 붙임: 1. 사업자등록증사본(원본대조필) 1부 

         2. 정보통신공사업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 면허 사본(원본대조필) 1부 

         3. 법인등기부등본1부. 인감증명서 1부, 사용인감계 원본 1부, 인감도장 지참 

            (개인일 경우 주민등록등본) 각 1부 (공동대표일 경우 각 대표 인감 및 등본 제출) 

         4. 공사실적증명서 1부(발주기관장의 확인, 담당자의 이름과 연락처 필히 기재) 

         5. 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6. 청렴이행 서약서 1부(본 대학 소정양식) 

         7. 사고확인서 1부(본 대학 소정양식) 

         8.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본 대학 소정양식) 

        9. 공사에 따른 법정경비 계상 및 사후 정산내용 확약서 1부(본 대학 소정양식) 

         10 하자보수 처리 이행 확약서 1부(본 대학 소정양식) 

         11. 개인(업체)정보 제공,활용 동의서 1부(본 대학 소정양식) 

         12.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원본 각 1부 

         13.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사본 각 1부(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한함) 

         

2025년 06월 24일 

                                                             대 표 자 :                (인) 

 

  안 산 대 학 교 총 장 귀하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업체용) 

 

우리 회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 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적으로 호응하여 안산대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물품 구매•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으며, 

   ○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드러날 경우 

   ○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안산대학교가 독점규제 및 공정 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의 고발 및  

      형사 고발을 함에 있어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뇌물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 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자에게 뇌물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자에게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 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자에게 뇌물을 제공한 경우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 이행 전에는 계약 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체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이를 감수하고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우리 대학 임•직원이 관계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고 내부 비리  

   제보자에게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4. 본 건과 관련한 하도급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있어서 원 도급자로서의 우월한 지위를 이용하여 하도급자로 

   부터 금품을 수수하거나 부당 또는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아니 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이행 서약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우리 회사가 낙찰자로 결정될 시 

   이 서약 내용을 그대로 계약 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안산대학교로부터 입찰참가 자격제한, 계약해제 

   (해지) 등의 조치 또는 우리 회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한 조치를 하더라도 안산대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 

   하거나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06월   일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안 산 대 학 교 총 장 귀하 

사 고 확 인 서 

 본 대학 공사 중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타 공종과 (토목,전기,폐기물 등)사전에 본 사업체의 모든 작업자들로 하여금 안전교육을 필히 실시하고, 관련법에서 정한 공사현장에서 안전시설관리 및 안전수칙을 꼭 준수하여 본 대학 내에서 안전사고가 절대로 발생하지 않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건설기술 진흥법 제67조(건설공사 현장의 사고조사 등) 제1항 및 제2항의 

개정에 따른 건설사고 신고의무 및 신고절차와 관련하여 건설사고가 발생한 것을  

알게 된 건설공사 참여자는 지체없이 그 사실을 발주청(안산대학교) 및 인·허가기관의  

장에게 통보하여야 하는 바. 건설현장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신고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06월   일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안 산 대 학 교 총 장 귀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06월   일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안 산 대 학 교 총 장 귀하 

 

 

법정경비 계상 및 사후 정산내용 확약서 

 

1. 견적 제출(산출내역서 포함)전 본 공사에 적용되어야 할 법정경비 부분을 충분히 검토, 

    조사하여 작성·제출한다. 

2. 견적서 항목에 누락 또는 중복되는 일이 없도록 하며, 견적서 총금액은 부가세 포함금액 

   으로 한다. 

3. 산출내역서에는 본 공사와 관련되어 있는 법정경비를 모두 계상하여야 하는 바, 건축,산업 

   환경설비공사 원가계산 제비율 적용기준에 의거하여 계상하고, 수급인(공사업체)은 이를  

   기준에 따라 사용 후 공사 준공계 제출 시 함께 제출하여야 한다.(근거자료를 모두 제출 

   하여야 공사대금 지급함) 

   또한 향후 우리대학 감사(교육부, 감사원 감사 등)시 법정경비 산출내역에 과다산출 또는 

   미 반영하여 문제 발생 시 그 금액에 대한 환수(추징)하고, 출석요구가 있을시 출석하는데 

   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4. 설계변경 등의 사유로 공사금액 및 공사기간의 조정 시 법정경비를 재계상하여 제출한  

   후 준공계 제출 시 함께 제출하여야 한다. 

    

위와 같이 확인하고 우리업체의 귀책사유로 위 확약서상의 문제 발생할 시 전적으로 책임을  

지겠으며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2025년 06월   일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안 산 대 학 교 총 장 귀하 

 

 

 

하자보수 처리 이행 확약서 

 

  상기 공사에 대하여 공사 완료 이후 하자보수 기간 내에 공사에 대한  

하자가 발생 시, 대학에서 동일한 하자에 대하여 2회에 요청 시에도  

보수가 미비하거나, 하자보수가 완료되지 않을 시에는 대학에서 공제조합 

으로부터 실 보수비용을 지급받아 처리함에 있어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2025년 06월   일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안 산 대 학 교 총 장 귀하 

 

 

 

위 임 장 

[대리인] 

성 명 

 

          “ 신분증 복사 위치” 

생년월일 

 

주 소 

 

 

 위 사람을 대리인으로 정하고 다음 사항의 권한을 위임함. 

 

-다 음- 

 

본 회사의 안산대학교 교내 외부 환경개선사업(통신) 

선정 관련된 권한 일체 

 

 

2025년 06월   일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법인인감) 

 

안 산 대 학 교 총 장 귀하 

 

 

 

개인(업체)정보 제공․활용 동의서 

 

  개인 신용정보를 금융거래 등 상거래 관계의 설정 및 유지여부 등의 판단 목적의 다른 목적으로 제공․이용하기 위해서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23조에 따라 서면 또는 공인 전자서명이 있는 문서에 의하여 본인(업체)으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이에 본인(업체)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의 목적으로 한 서명,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를 안산대학교 에 제출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2025년 06월   일 

 

                                       업체명 :  

작성자 :                       (인) 

대표자 :                       (인) 

 

안 산 대 학 교 총 장 귀하 

 

 

안산대학교 교내 외부 환경개선사업(통신) 질의 응답서 

 

 

1. 업체명(부서명) :                      

2. 작성자(연락처) :                     대표자            (인) 

3. 질의내용 : 예시 - 도면관련 질의회신 

환경개선공사 질의 응답서 

 

 

 

 

분 야 

예) 통신 

도면 및 시방서 번호 

예)A-001 

 

안 산 대 학 교 총 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