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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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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1968-000 공고일시  2025/06/18 10:28
공고명 (언남고)인조잔디운동장 환경개선공사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언남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언남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이현숙(☎: 070-4601-3991)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8 14: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3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6/23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9,458,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120,129,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520,138,000 원
추정가격
81,325,455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30,671,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언남고등학교 공고 제2025-18호      

 

인조잔디운동장 환경개선공사  

수의계약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18. 

 

 

                                                 언남고등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언남고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언남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 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공사개요 

  가. 공 사 명: 인조잔디운동장 환경개선공사 

  나. 공사현장: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산로13길 35(양재동) 언남고등학교 

  다.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45일간 

  라. 공사내용: 인조잔디운동장 환경개선 1식  

  마. 공종구성: 지반조성·포장공사업(주력분야: 포장공사)       

  바. 기초금액: 금89,458,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추정가격 

(A) 

부가가치세 

(B) 

기초금액 

(C=A+B) 

도급자설치 

관급자재액 

(D) 

추정금액 

(E=C+D) 

관급자설치 

관급자재액 

81,325,455원 

8,132,545원 

89,458,000 

30,671,000원 

120,129,000 

520,138,000원 

  

 

2. 견적서 제출방법 

  가. 전자견적으로 집행하며 총액견적입니다. 

  나. 지역제한(서울특별시)대상 공사입니다. 

  다. 적격심사 비대상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 적용 대상, 청렴서약제 대상 공사입니다.  

  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공사입니다. 

     (낙찰업체: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 제출) 

  마.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 세부운영기준」에 따른 전자대금시스템(조달청 하도급 지킴이) 적용 대상 공사입니다.  

  바. 예정금액이 4억3천만원 미만인 전문공사로 「건설산업기본법」제16조 제1항 제4호에 따라 종합·전문업종 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 산업안전보건법 제30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1)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 기준(고용노동부 고시)」에 따라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 정산합니다. 

구분 

계상금액 

산업안전보건관리비 

1,949,101 

 

아. 국민건강보험료·노인장기요양보험료·국민연금보험료·퇴직공제부금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1) 견적제출자는 예정가격에 반영된 아래 국민건강보험료·노인장기요양보험료·국민연금보험료를 견적금액 산정 시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보험료 사후정산 등)」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 

 

763,785 

98,910 

969,544 

495545 

2,327,784 

 

  자. 건설기계대여대금지급보증서 발급에 소요되는 금액은 국토교통부 고시에 따라 산출내역서에 명시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해당 금액에 대해 사후정산 합니다. 

  차. 환경보전비, 폐기물처리비 등 경비는 관련 규정에 따라 사후정산 합니다. 

    ※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보험료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환경보건비 등 법정 정산금액은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관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 각종 보험료는 공사명으로 별도가입, 사업자 부담금만 인정    

 

3. 견적서 제출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1)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지반조성·포장공사업(주력분야: 포장공사) 면허 소지(등록) 업체로 

    2)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계속 서울특별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위 입찰(견적)참가자격을 갖춘 경우에도 입찰(견적)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본 견적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 입찰(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학교의 수도료 및 전기료 상계 

  계약상대자가 학교와 합의하여 전기, 수도 등을 사용할 때에는 서울시교육청전력·수도광열비 산정기준에 따라 학교에 대금을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준공일 전일까지 미지급금이 있는 경우 계약자는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에서 우선하여 상계 처리합니다.(※ 학교와 계약상대자는 합의서 작성)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현장설명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5조 제3항에 따라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등은 언남고등학교 행정실(☎070-4601-3991)에서 공고기간 중 열람할 수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7. 견적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5년 6월 18일(수) 14:00 ∼ 2025년 6월 23일(월) 14:00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거 입찰 무효사유에 해당하며, 

    1)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2)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 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거“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지차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8. 개찰일시 및 장소: 2025년 6월 23일(월) 15:00, 언남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 될 수 있습니다. 

 

9. 낙찰자(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릅니다.  

  나. 계약상대지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9.745%)이상 최저가격으제출한 자의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수의계약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는 자로 결정합니다. 

  다. 1순위 낙찰자라 할지라도 계약서류를 확인하여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일 경우 최종 낙찰자 결정 시 제외하며, 낙찰대상자가 결정될 때까지 차순위 순으로 심사합니다. 

  라.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하면 서울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과 3개월 동안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는 수의계약 배제사유 대상업체로 등록됩니다. 

  마.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10. 입찰(견적)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의거‘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견적)대리권이 있는 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견적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 부정당업자 제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및 지방 자치단체입찰유의서에 따릅니다. 

 

12. 「전자대금시스템」(조달청의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에 따라「하도급지킴이」이용을 적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견적에 참여하는 자는 견적서 제출 시 [별표1]의「전자대금시스템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 견적서에 「전자대금시스템(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견적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마.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바.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사.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 안내 

      (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견적에 응하여야 하며,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계약 체결 시에 [별표2]「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 및 착공 「안전관리 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 참고사항 

  가.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전에 다음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시설공사 수의계약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문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수의계약 운영요령 포함) 

    5)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일반조건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 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찰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 입찰(견적서 제출)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견적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견적 개찰의 연기 처리는 전자입찰시스템 자체(국가종합전자조달, 언남고등학교) 장애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라. 본 입찰의 공고문 및 기초금액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 본 입찰의 개찰결과 및 예정가격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견적서 제출)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거“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사. 문의사항 연락처 

    - 계약에 관한 문의 : 언남고등학교 행정실(☎ 070-4601-3991) 

    - 나라장터시스템 이용 안내: 조달청 정보조달 콜센터(☎1588-0800) 

 

 

 

 

 

 

 

 

 

 

 

 

 

 

 

 

 

 

 

 

 

 

 

 

 

 

 

 

 

 

 

 

 

 

 

 

 

 

[별표1] 

 

전자조달시스템 이용 확약서 

 

당 사는 언남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인조잔디운동장 환경개선공사에 대한 계약상대자이자 수급인으로서 아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ㅇ 당사는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하      겠으며, 하수급인(자재․장비업체 포함)과 수기로 계약을 체결하      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ㅇ 당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을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ㅇ 당사는 공사대금중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에 대해서는 인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인지하며, 인출제한시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ㅇ 당사는 언남고등학교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대표:  

 

                      언남고등학교장 귀하 

  

 

 

[별표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인조잔디운동장 환경개선공사를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를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대표         (인) 

 

 

 언남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