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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2241-000 공고일시  2025/06/18 13:05
공고명 2025년 대전동산중학교 학교공간혁신사업 구축공사
공고기관 대전광역시동부교육청 대전동산중학교 수요기관 대전광역시동부교육청 대전동산중학교
공고담당자 박대국(☎: 042-587-2700)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허용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8 14: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67,927,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357,214,819 원
   
A 법정보험료
21,247,339 원
   
추정금액
467,927,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23,312,000 원
추정가격
425,388,181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시설공사 입찰공고 

 

 공 사 명: 대전동산중학교 학교공간혁신사업 구축공사 

 개찰일시: 2025. 6. 27. 11:00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대전동산중학교장 

 

 

 

대전동산중학교공고 제2025-6호 

나라장터입찰공고번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대전동산중학교 학교공간혁신사업 구축공사 

공   사  내  용 

현    장 

대전광역시 중구 문화로 183 대전동산중학교 

기    간 

착공일로부터 60일 

공사개요 

학교공간혁신사업 구축공사 

추  정  금  액 

(추정가격+부가세+관급액) 

467,927,000 

입찰서접수 개시일시 

2025. 6. 18. 14:00 

 

 

 

 

추정가격 

425,388,181원 

입찰서접수 마감일시 

2025. 6. 27. 10:00 

부가가치세 

42,538,819원 

  개  찰  일  시 

2025. 6. 27. 11:00 

 

467,927,000 

도급자설치관급 

0원 

  견적서 제출 및  

  개  찰  장  소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http://www.g2b.go.kr) 

 

관급자관급재료비 : 금23,312,000원(관급재료비는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치며,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조ᄃᆞᆯ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 공사입니다. 

 나. 지역제한(대전광역시)-지사투찰 불허, 단독이행(공동수급불허) 대상공사입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공사입니다. 

 라.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계약 대상공사입니다.  

 마. 본 공사는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전자적 대금지급(하도급지킴이) 적용 대상 공사입니다. 

바. 본 공사는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제13조 제4항에 따른 「건설근로자 전자카드제」대상공사입니다. 

 1) 낙찰자는 피공제자(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 포함)에게 전자카드를 의무적으로 발급하고,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의2 제3항에 따라 전자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전자카드 단말기를 설치·운영해야 합니다. 

 ※다만 공사예정금액 3억원 미만 건설공사의 경우 공제회의ㅣ 애플리케이션 활용이 가능합니다. 

사.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 견적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산출내역서 포함) 예정가격에 계산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합 계(A값) 

5,138,876원 

6,523,256원 

665,484원 

8,919,723원 

21,247,339원 

 

   -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환경보전비 등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 「건설사업기본법 시행령」제26조의2(보험료 등의 비용 명시 및 정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 (고용노동부 고시」에 의거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체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와 「같은 법 시행규칙」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시행령」제7조의 규정에 의한 ①실내건축공사업(100%)을 등록한 업체 또는 ②건축공사업 또는 토목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대전광역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 종합건설업종과 전문건설업종을 모두 보유한 건설업자의 평가는 입찰참가 시 선택한 업종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 본 공사는「건설기본법」제16조에 따른 건설업역간 상호시장 진출 허용 공사로 같은법 제16조 제3항에 따라 상대업역 입찰자(건축공사업 또는 토목건축공사업)는 입찰참가 등록 마감일까지 해당 공사를 시공하는 업종의 등록기준을 모두 갖추고 이를 시공 중 유지하여야 하며, 개찰 후 적격심사 대상자는「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별표2의 [별첨1] 등록기준 점검표[붙임 1 참조]해당 증빙서류를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등록기준에 미달한 자는「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11장 건설업역 개편에 따른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적격심사 시 10점을 감점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등록규정」(조달청고시)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고객지원센터 및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해야 합니다.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15조제4항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 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라.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해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본 건은 동일가격입찰인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에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사.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아. 「「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수 없습니다. 

 

4. 현장설명 

  본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락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대신합니다.  

   - 설계서 열람장소 : 대전동산중학교 행정실(☎042-587-2700) 

   - 자료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되는 손해 및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귀속에 대하여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38조 규정에 의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입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계약금액으로 계약체결합니다. 

라.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해야 하며,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    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일시 : 2025. 6. 27. 11:00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라. 본 공사는 총액으로 견적을 제출하며, 계약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에서 정한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대비 입찰가격을 공사의 낙찰하한율 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2조의 의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분〈별표5〉추경가격 10억원 미만 4억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로 결정합니다. 

 마. 추정가격 기분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 비율 : 실내건축공사업 100% 

바. 종합건설사업자가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종합공사 실적은「종합‧전문업종간 상호시장 진출을 위한 건설공사실적 인정기준」[별표] 종합공사 실적에 대한 전문업종별 구분 비율표에 따라 분개하여 각각 2/3을 적용한 실적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지방계약법 제13조 4항에 따라 예정가격이 100억원 미만인 공사의 경우 순공사원가(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의 100분의 98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낙찰자 결정에서 배제합니다. 

 

 

  ※기초금액 중 재료비, 노무비, 경비 합계약(부가세 포함) X (예정가격/기초금액) 

순공사원가 

(재료비·노무비·경비와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 비용 합계액) 

357,214,819원 

 

사.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입찰가격 평정산식을 참고하시고, 입찰참가자는 본 공고의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을 확인하여 투찰금액을 신중히 검토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압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나.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관련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청렴서약서 제출 

가. 「지방자체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와 같은법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라 입찰참가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 서명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등록기준 충족여부 확인에 관한 사항(상대업역 진출시) 

가. 전문공사를 종합공사 사업자가 낙찰예정 1순위로 선정될 경우 건설업체에 대한「건설        산업기본법시행령」별표2의 건설업의 등록기준에 따라 해당 전문공사를 시공하는         업종의 기술능력 및 시설‧장비 갖추었음을 증명하는 다음 각 목의 서류를 심사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발주자에게 제출해야 합니다.(등록 기준을 충족하지 않은 채로 상        대시장에 진출하여 도급받는 경우 영업정지 또는 과징금 처분을 받을 수 있음) 

  ※ 해당 건설업종의 등록기준 충족여부는 서류로 확인하며, 사실 확인 필요 시 현지 조사 가능 

       

  나. 「건설산업기본법」제29조(건설공사의 하도급 제한)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1조의2(건설공사 하도급 예외적 허용 범위)에 따라 직접시공 원칙이 적용되며, 이를 위반시 계약의 해제·해지 및「지방계약법」제31조,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 및 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       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기 밖의 사람이 생       명·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의 가능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해당(관계)벌령에 따려       며, 하도급시 해당법령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건설상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및 발주기관의 승인 없        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        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낙찰자가 추후, 하도급 계약을 체결할 경우에는 하도급대금       을 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하는 “하도급대금 직불 합의서”를 제출하       여야 하며, 하도급대금 직불합의서를 제출 못할 경우에는 “하도급대금 지급보증       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하도급업체도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를       실시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        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        니다. 

 

13. 공사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에 관한 사항 

 가.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장 계약 일       반조건 9절(검사와 대가지급)에 따라 공사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제가 적용됩니다. 

 나.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제도를 적용하지 않을 수 있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先지급, 현금지급, 계약기간 1개월 미만인 공사 등. 단, 지급확인제는 적용       됨) 경우와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       원이 계약상대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등) 경우는 해당 사유서를 기       재한 노무비 구분관리제 적용 제외 신고서(또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       제 적용 제외 신고서)를 착공 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입금지불확인서와 대가청구 시 발주기관에 임금지불        등 확약서를 의무적으로 제출(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로 대체 가       능)하여야 합니다. 

 

14. 건설기계 대여대금(임대료) 관련규정 준수 및 서약서 제출 

 가. 계약상대자(수급인, 하수급인, 건설기계 대여업자 등)는 「건설산업기본법 시행        령」제64조의3 및 「건설기계관리법」제22조를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건설기계 임차시 건설기계임대차 표준계약서를 작성하고, 표준계약       서 사본 및 건설기계 대여금 지급보증서 사본(또는 직불합의서)을 발주기관에 제       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기성 및 준공대가 신청 시 근로자 및 건설기계 사용내역서(명단, 연       락처, 금애 등 기재)를 발주기관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 4에 의거하여 각 중앙관서의 장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제34조 제1항 또는 「하도       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13조 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입찰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       에는 「지방계약법」제18조에 따른 대가지급시 ‘하도급대금을 수요기관이 하수급       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6.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 수요기관 요청에 따라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붙임2】‘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       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       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       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착공계 제출 시 수요기관에 ‘하도급지킴이 이용확약서’를 제      출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 기반)하여 하도급       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       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마. 노무비는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며 그 외 하도급대금 등의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 기능 사용에 대하여 수요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바.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확       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사.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 – 하도급지킴이 – 시스템 사       용한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기타 사항은 하도급지킴이 고객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7. 입찰 설명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설명서를 열람하고 적용규정을 숙지해야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1) 입찰공고문 설계서, 설계설명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공고일 현재)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공고일 현재)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공고일 현재) 

  6)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 공고일 현재) 

  7)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 예규 등 포함) 

  8)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   교 및 우리교육청 해석에 따릅니다. 

 

18. 보충정보 제공처 

가. 문의내용 및 전화번호 

   1) 공사 및 계약관련 사항 : 행정실 박대국(☎042-587-2700)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안내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나. 예비가격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 ‘입찰정보-공사-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19.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인지세법」,「주택법」, 「도시철도법」 및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조례등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공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공사계약에 의해 발생한 채권(공사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다. 계약담당자는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라. 지정정보처리장치에 게시된 내용과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우선 적용됩니다. 

  마. 기타 언급하지 않은 모든 사항은 「지방계약법령」 및 「지방차지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등 행정안전부 예규, 기타 관련 법령 등에 따릅니다.  

  바. 계약상대자는【붙임3】의 계약이행 특수조건을 반드시 확인하고 계약시 제출 바랍니다. 

 

※ 이 공고문에 이의가 있는 경우 전화(042-587-2700) 또는 전자메일(dsh2700@korea.kr)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대전동산중학교장 

 

 

 

 

 

 

 

 

 

 

 

 

 

 

 

【붙임1】등록기준 점검표 

업 체 명 

(대표자) 

 

소 재 지 

(연락처) 

 

등록번호 

(업  종) 

 

연 락 처 

 

 

연번 

건설업 등록기준 점검항목 

점검자확인 ☑ 

1 

건설업 등록기준에 따른 기술능력이 적합한가? 

※ 한국건설기술인협회에서 발급한 건설기술자 보유증명서 확인 

☐ Yes  ☐ No 

2 

기술자들의 고용보험 가입이력 내역서와 고용계약서가 적합한가? 

※ 근로복지공단에서 발급한 보험가입증명원 및 기술자별 피보험가입이력 내역서, 고용계약서 확인 

☐ Yes  ☐ No 

3 

기술자들의 임금이 적정하게 지급되고 있는가? 

※ 기술자별 급여명세서 및 이체내역 확인 

☐ Yes  ☐ No 

4 

기술자 수에 비해 공사현장이 과다한가? (공사현장 현황표 제출 및 확인) 

☐ Yes  ☐ No 

5 

현장 기술자 중복배치 허용 기준 준수하는가? (실제 역할 및 근무 내역 확인) 

☐ Yes  ☐ No 

6 

기술자가 실제 근무하는가? 

※ 기술자에게 사실관계 질의(입사일, 관할 공사현장 등) 및 근거서류 확인 

☐ Yes  ☐ No 

점검자(대표자) :                  (인) 

☐ 적합 ☐ 부적합 

 

 

 

 

【붙임2】 

 

【붙임3】 

계약이행 특수조건 

 대전동산중학교는 본 계약 건 이행과 관련하여 당초 계약목적을 달성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지속적으로 구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특수조건을 적용한다. 

 

1. 사업(면허) 양도․양수 사전 동의 

계약상대자는 우리학교와 체결하는 본 계약 건 이행과 관련하여 사업(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면허)을 양도․양수하는 경우에는 다음 사항이 적용되며 발주기관의 사전동의를 받아야 한다. 

    가. 개인사업자 간 양도․양수는 계약해지  

    나. 개인사업자가 상법 등 관련 법률에 따라 법인으로 포괄인수되 경우 허용 

    다. 상법, 건산법 등 관련 법률에 양도․양수 규정이 있는 경우만 허용 

    라. 계약상대자가 사전에 발주기관의 양도․양수 동의를 받지 않는 경우 계약해지함 

    마.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 양도․양수시 구성원 간 지분이전은 허용하지 않음(다만, 법률에 규정이 있는 경우 예외) 

 

2. 계약대금 양도․양수 금지 

  우리학교는 본 계약 건 이행과 관련하여 노무비 지급, 자재의 원활한 공급, 하도급 대금의 즉시 지급 및 계약목적 달성을 위하여 계약대금 채권은 어떠한 경우에도 양도․양수를 허용하지 않으며, 질권설정도 불가하다. 

계약대금 양도금지 특약이 적용됨에도 불구하고 계약상대자가 양도를 한 경우 발주자는 이를 인정하지 아니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민․형사상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3. 공사대금 상계 

  계약상대자의 채무가 발생할 시 「지방회계법」제65조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우리학교로부터 지급받는 모든 계약대금, 모든 반대급부적 비용 등은 서로 상계할 수 있다. 

 

4. 하자보수보증금 공사대금 상계 

  자동채권인 하자보수보증금은 계약해지 시 기성 공사대금이나 준공 시 준공 대금과 우선 상계․공제 처리한다. 

5. 지연배상금 공사대금 상계 

  자동채권인 지연배상금은 지연채권 발생 이전에 먼저 도달한 압류채권이 있다고 하더라도 준공금(타절정산금)과 우선 상계․공제 처리할 수 있다. 

 

6. 계약해지(해제) 시 손해배상액 청구 

  계약상대자의 귀책사유로 계약해지 또는 해제 시 발주기관에서 손실액이 발생할 경우 계약보증금액을 초과하는 상당액에 대하여 손해배상액을 계약상대자에게 별도 청구할 수 있다. 

 

7.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이행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에 따라 발주기관에 매월 노무비 청구하지 않거나 발주기관으로부터 지급받은 근로자 노무비 전액을 계약상대자(하수급자 포함)가 근로자에게 매월 지급하지 않았을 경우 발주기관은 고용노동청에 당해 사실을 통보하며,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2항에 따라 계약조건을 이행하지 않은 것에 해당하여 계약해지 및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한다. 

 

8. 하수급인 선금 미 신청 시 반환 

 「지방회계법」제35조, 「건설산업기본법」제34조제4항, 「지방자치단체 입찰 계약 집행기준」제6장 선금․대가 지급요령에 따라 하수급인이 선금 신청하지 않은 경우 원도급자는 발주기관에 제출한 선금 사용계획서 및 선금지급 조건 등에 따라 해당 하수급인에게 지급할 선금은 발주기관에 반환한다. 

 

9. 근로자 노무비 직접 지급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67조제6항에 따라 자치단체의 장(계약담당자)은 계약상대자가 상당한 기간 동안 대가의 지급 청구를 하지 아니하고 소속 근로자에게 임금을 지급하지도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근로자의 청구(체불임금 사업주 확인서 등 체불을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 첨부)에 따라 계약의 대가 중 근로자에게 지급될 임금을 직접 지급할 수 있다. 이 경우 직접 지급한 노무비 금액 범위 내에서 발주자가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할 채권(계약대금)은 소멸한 것으로 본다. 

 

10. 노무비 산정 

  계약 체결 시 제출하는 산출내역서 등도 계약서의 일종으로 간주하고, 노무비(직접노무비 및 간접노무비)는 산출내역서에 적힌 임금을 합산하여 산정한다. 

11. 대금지급 시 국세․지방세 및 4대보험 이행사항  

계약대금을 지급하기 전 발주자가 국세, 지방세,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 노인장기요양보험, 산재보험․고용보험(「건산법」 제22조 제7항에 따라 계약담당자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로 한정) 체납사실을 확인하였거나, 계약상대자가 납세증명서 및 납부증명서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한다.   

   가. 계약상대자가 문서로 계약대금을 청구하였다고 하더라도 발주자가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할 대금지급은 유보된 것으로 간주하며 이 경우 대금지급에 대한 이자는 발주기관에 청구할 수 없다.  

   나. 계약상대자가 발주자로부터 받아야 할 계약대금을 채권으로 하는 추심명령 발주기관에 도달할 경우 발주자는 국세청, 지방자치단체, 건강보험공단 등에 계약상대자의 체납사실 여부를 직권으로 조회 수 있다. 이 경우 계약상대자가 직권조회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12. 하도급계약 자료 공개 

 「건설산업기본법」제31조의 3, 동법 시행령 제34조의3에 따라 발주기관 홈페이지에 하도급계약 자료를 공개함에 따라 수급인은 하수급인에게 「건설산업기본법」제31조의3 제2항에 규정된 관련 사실을 알려야 할 의무가 있다. 

 

13. 공사대금 전자시스템 지급 

  「건설산업기본법」제34조 제9항 및 정부의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 세부운영기준」에 따라 도급금액이 3천만원 이상이고 공사기간이 30일을 초과하는 건설공사의 원․하도급 대금은 전자대금시스템(나라장터 하도급지킴이)을 이용하여 지급하여야 한다. 

   

20  .   .   . 

 

위 계약이행 특수조건을 확인합니다. 

 

계약상대자: ○○○     대표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