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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5826-002 공고일시  2025/06/19 14:44
공고명 2025학년도 동산초등학교 별관 3~4학년 교실,복도 인테리어 공사
공고기관 서울특별시중부교육청 동산초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중부교육청 동산초등학교
공고담당자 김영규(☎: 02-2252-7654)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허용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0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17,025,38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3,771,829 원
   
추정금액
343,509,381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26,484,000 원
추정가격
288,204,892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동산초등학교 공고 제2025–호     

 

2025년도 동산초등학교 별관 3~4학년 교실,복도 인테리어 공사 전자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긴급 공고합니다. 

2025.  .  . 

동산초등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공사 개요 

  가. 공 사 명 : 2025년도 동산초등학교 별관 3~4학년 교실,복도 인테리어 공사 

  나. 공사현장 : 서울특별시 중구 매봉 18길 109 동산초등학교 

  다. 공사내용 : 별관 3~4학년 교실,복도 인테리어 공사 (교실6개소, 복도) 

  라.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29일 이내(토,일 공휴일 포함) 

                 25. 07. 22. ~ 25. 08. 21.    

                  공사기간 안에 공사 및 준공청소 포함 기간 임. 

  마. 추정(기초)금액: 금 317,025,381원(관급자관급자재대 미포함 금액) 

     [추정가격 288,204,892원 + 부가가치세 28,820,489원+관급자재비 26,484,000원,  

     총합 : 343,509,381원]         

2.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가. 공고기간: 2025년 06월 20일(금) ~ 2025년 06월 30일(월) 

  나. 입찰서 제출기간: 2025년 06월 20일(금) 10:00  ~ 2025년 06월 30일(월) 10:00 

  다. 개찰일시: 2025년 06월 30일(월) 11:00 ~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 될 수 있습니다. 

  라. 개찰장소: 동산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3.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한 총액입찰입니다.  

  나. 본 입찰은 지역제한(서울특별시) 대상 입찰입니다. 

  다. 본 입찰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라. 본 공사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마. 건설업역 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는 공사입니다. 

  바. 본 입찰은 적격심사대상입니다. 

     1) 적격심사기준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에 의거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추정가격 10억원 미만 3억원 이상인 공사(건설산업기본법에 따른 건설공사에            해당)의 평가기준[별표4] (조달청지침 제5611호) 

     2)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 및 평가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상업종 

추정가격 

평가비율 

실내건축공사업 

317,025,381원 

100% 

  사.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전자입찰서 제출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문서함의 보낸문서함에서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자.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아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2,294,887원 

297,187원 

2,913,115원 

1,488,925원 

6,777,715원 

    

 

4.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의 자격 조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령에 의한 전문건설업 중 실내건축공업을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계속 서울특별시에 둔 자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나. 본 공사는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미등록 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   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29조(건설공사의 하도급제한) 및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제31조의2 (건설공사 하도급 제한의 예외)에 따라 직접시공 원칙이 적용되며, 이를 위반 시 ‘계약의 해제·해지’ 및「국가계약법」 제27조,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   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   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   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5. 공동계약: 공동계약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6. 현장설명 및 설계서 등 열람 

 가.  상기 공사는 현장설명은 생략하고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및 도면 등을 열람하실 분은 동산초등학교 시설(☎02-6263-8107)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조달청 전자입찰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전자문서함의 보낸 문서함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   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본 입찰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며 이 경우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입찰서 제출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입찰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에 따릅니다. 

   . 유의사항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전에 다음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1) 공고문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사학재무회계규칙 제35조 및 제36조 규정 

       5)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예규 등 포함) 

 

10. 낙찰자 결정 및 통보 

  가. 본 입찰은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23조의 2 의거 적격 심사를 통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작성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 참가자가 2개씩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다. 1순위 낙찰 예정자가 없는 경우 재입찰하며, 재입찰 시 기존 예비가격으로 재사용합니다.  

  라.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적격심사 대상자중 1순위 업체만 전화통보하고 우리학교의 유선통보에 의거 2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 점수 미달 시 차순위 순으로 심사합니다. 

  마. 1순위 낙찰자라 할지라도 계약서류를 확인하여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일 경우 최종   

      낙찰자 결정시 제외하며 낙찰대상자가 결정될 때까지 차순위 순으로 심사하여 낙찰   자를 결정합니다. 

  바.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의 낙찰예정자 결정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7조에 따라 추첨으로 결정하되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결정합니다. 

 

11. 청렴 서약제 시행 안내 

  가.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입찰서 제출에 참여한 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 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2. 공사 학교 광열비 채권에 대한 상계 

   계약상대자가 공사 학교와 합의하여 전기, 수도 등을 사용할 때에는 학교에 대금    을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준공일 전일까지 미지급금이 있는 경우 계약자    는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에서 우선하여 상계 처리한다.  

     

13. 「하도급지킴이」 (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나.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 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라. 노무비, 하도급 대금, 선금은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며 그 외 대금 등의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 기능 사용에 대하여 수요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마. 수요기관의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바.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의 연기 처리는 전자입찰시스템 자체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동산초등학교) 장애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 입찰(견적서 제출)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서 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견적서 제출)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에 의거“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어린이활동공간 관련 법령 준수하여 실내자재를 설치하여 하면, 제품구매내역서,  

      환경표지인증서, 시험성적서, 샘플 등 구성하여 제출을 해야 함 

 

 

 

14. 보충정보 제공처 

  가. 문의사항 연락처 

       - 입찰 및 공사에 관한 문의: 동산초등학교 (☎ 02-6263-8107) 

      - 나라장터시스템 이용 안내: 조달청 정보조달 콜센터(☎1588-0800) 

  나. 본 입찰의 공고문 및 기초금액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의 개찰결과 및 예정가격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 “정보제공-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 . 

 

 

동산초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