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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4281-000 공고일시  2025/06/19 16:04
공고명 국립국악고등학교 기숙사 화장실, 샤워실, 세탁실 개선공사
공고기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악고등학교 수요기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악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채소정(☎: 02-3460-0512)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6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공개전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95,669,2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18,675,510 원
추정가격
86,972,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국립국악중고등학교 공고 제2025-78호  

 

국립국악고등학교 기숙사 화장실, 샤워실, 세탁실 개선공사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1. 공사개요 

 

 가. 공 사 명: 국립국악고등학교 기숙사 화장실, 샤워실, 세탁실 개선공사 

 나. 공사현장: 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로22길 65 국립국악고등학교 

 다. 공사내용: 시방서 참조 

 라.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29일 

 마. 추정금액: 95,669,200원[(추정가격) 86,972,000원 + (부가가치세) 8,697,200원 + (도급자설치 관급자재금액) 0원] 

   * 관급자설치 관급자재금액: 18,675,510원 

 바. 공동계약: 불가 

 

 ※ 화장실 개선공사 주의사항 

    ○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산업안전 보건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수급인은 해당 기숙사 개선공사의 재해방지를 위해 근로자 보호를 위해 안전 및 보건 조치를 하고 근로자에게 안전규정을 주지시키고 위반 시에는 교정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  

    ○ 수급인은 산업재해 예방 능력을 갖춘 적격 선정의무 부과와 수급인의 근로자에 대해 안전보건 조치 또는 별도 의무 규정을 준수한다. 

 

2.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입찰보증금 및 계약방식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견적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업종코드: 4990)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서울특별시에 두고 있는 자 

    ※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은 자는 제외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견적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라. 소액견적 공사로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입찰보증금 납부를 갈음합니다. 

   ※ 「국가계약법」 제9조제3항 및 같은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마.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4항에 따른 일정규모 이상의 사업장에 해당할 경우, 사업주는 근로일수 신고를 위한 전자카드를 피공제자에게 발급하여야 합니다. 

 바. 이 공사는 「산업안전보건법」 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사.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자. 이 공사는 「건설기술 진흥법」 제66조에 따른 환경보전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차.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간접공사비에 반영되는 환경보전비는 직접공사비에 아래 표의 최저요율을 곱하여 산출된 금액 이상으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카. 환경관리비의 산출기준 및 사용계획·정산 등 관리는 국토교통부고시 「환경관리비의 산출기준 및 관리에 관한 지침」에 따릅니다. 

 

  ※ 입찰금액 산정 시 반영해야 할 정산 대상 보험료 등의 비용(부가가치세 제외) 

 (단위: 원)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 

- 

- 

1,939,590 

 

(법정요율 / 단위: %)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환경보전비 

건설기계대여금지급보증서발급수수료 

1.01 

3.56 

0.3 

0.1 

 

3. 견적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 집행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 견적서 제출 

 ① 견적서 제출기간: 2025. 6. 20.(금) 10:00 ∼ 2025. 7. 1.(화) 10:00 

  ②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라. 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에 있어 제출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상의 문제 등으로 입찰이 곤란할 경우가 있으니, 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4. 개 찰 

 가. 개찰일시: 2025. 7. 1.(화) 11: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5. 현장설명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첨부된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6.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본 입찰은 총액으로 견적을 제출하여야 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적격심사기준」에서 정한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공사의 낙찰하한율(87.745%)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15개의 예비가격(기초금액의 ±2% 범위 내) 중, 전자입찰자가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 순으로 4개를 산술한 평균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에 대해서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제10조의2 제2항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동 조항에 의거 차 순위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마. 소액견적 대상공사로서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바.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체결하지 않을 시에는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7. 입찰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공사입찰유의서」제15조, 「공사입찰특별유의서」 제4조 및 제6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①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②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공사입찰유의서」제15조제1호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공사입찰유의서」 제8조제3항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기타사항 

 가. 문의사항 

   계약관련: 국립국악중고등학교 행정실(☎02-3460-0512) 

   ② 사업관련: 국립국악중고등학교 행정실(☎02-3460-0528) 

   ③ 나라장터: 조달청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나. 본 공고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정보-공사”에 공고되며,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입찰유의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국가계약법, 계약예규)에 관하여 입찰 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마. 본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바.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최저임금법」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2025. 6. 19. 

 

국립국악중·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