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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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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2921-000 공고일시  2025/06/23 19:17
공고명 창조산업 XR센터 리모델링 공사(통신)
공고기관 (재)서울경제진흥원 수요기관 (재)서울경제진흥원
공고담당자 박상아(☎: 02-2222-3876)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4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3,37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4,141,804 원
   
추정금액
73,37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66,70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SBA 공고 제2025-092호 

전자공개 수의계약 안내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창조산업 XR센터 리모델링 공사(통신) 

낙찰자선정방법 

총액입찰, 제한입찰(지역제한), 소액수의 

총 공 사 비 

금칠천삼백삼십칠만원(\73,370,000) 

추 정 금 액 

금칠천삼백삼십칠만원(\73,370,000) 

기 초 금 액 

73,370,000 

 

견적서 제출 접수개시 

2025. 

6. 

24. 

10:00 

추 정 가 격 

66,700,000 

 

견적서 제출 접수마감 

2025. 

6. 

27. 

10:00 

부  가  세 

6,670,000 

 

개 찰  일 시 

2025. 

6. 

27. 

11:00 

- 

- 

 

개 찰  장 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입찰하시기 바랍니다. 

2. 공사개요 

○ 공사내역  

  - 공 사 명 : 창조산업 XR센터 리모델링 공사(통신) 

  - 위    치 : 마포구 매봉산로 37(상암동 1649) 지상 1층, 7층, 8층 

  - 공사기간 : 착공 후 (70일) 

  - 공사종별 : 리모델링 공사(별첨 공사시방서, 도면 등 참조) 

○ 공사기한 : 착공일로부터 70일 이내 

  

(산정근거) 

□ 공사기간 산정: 70일(2025. 7. 6. ~ 2025. 9. 13. 기준) 

 

공사기간 = 준비기간 + 비작업일수 + 작업일수 + 정리기간 

 

  o 준비기간 (착공후 현장조사 및 작업 준비기간) : 2일 

  o 비작업 일수 : 5일 

  o 작업 일수 : 61일 

  o 정리기간 : 준공검사 준비 등 2일 

 

3. 계약방법 및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본사)의 소재지가 서울시 등록된 업체로, 전문건설업 중 정보통신공사업(0036) 등록업체 

○ 건설산업기본법 제29조(건설공사의 하도급제한) 및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제31조의2(건설공사 하도급 제한의 예외)에 따라 직접시공 원칙이 적용되며, 이를 위반 시 ‘계약의 해제·해지’ 및 「지방계약법」 제31조,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 사업은 10억원 미만의 사업으로서 정보통신공사업법 제24조의2 및 동법 시행령 제24조의2에 의거 대기업(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공공기관, 지방공기업)인 정보통신공사업자는 본 사업에 참여할 수 없음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전자조달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등록하여야 합니다. 

○ 단독이행 및 직접시공(하도급 불허) 

4. 견적서 제출 및 계약방식 

○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로서 조달청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 견적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공사는 소액수의 대상 공사입니다. 

○ 견적서 제출 참가자는 입찰금액산정 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및 보험료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 : 원)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노인장기요양보험금 

퇴직공제부금비 

1,648,828 

1,298,910 

1,025,858 

168,208 

- 

 

  - 위 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본 입찰공고,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계상·사후정산 등 관련사항> 

 

 

 

○ 계약내역서 작성 시 계약상대자(낙찰자)는 기초금액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기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등을 계약문서 산출내역서에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준공검사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 순공사원가(재료비·노무비·경비·부가가치세 61,965,534원) 100분의 98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낙찰자 결정 시 배제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을 15개를 작성하여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 직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관련법에 따른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낙찰하한율 : 89.745%)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서류를 소정의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거나 부도 등의 사유로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 차순위자부터 순서대로 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견적서 제출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계약의 체결 

○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통지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7.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 본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하며, 견적서 제출 참가자는 반드시 설계서 및 내역서를 열람하시기를 바라며, 미열람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설계서 열람문의 : 인프라운영팀 이희득 책임(☏02-2222-4241)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에 따르며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상 전자양식 납부확약서로 갈음합니다. 

낙찰자는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하는 경우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어 3개월간 수의계약 제한을 받게 됩니다 

9. 견적서 제출 

○ 본 공고 건은 인터넷에 의한 국가종합전자조달(G2B)등록업체만이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 개시일로부터 마감일시까지 24시간 제출 가능합니다.    ※ 조달청 나라장터 공․휴일 업무처리 여부 확인바랍니다. 

○ 또한 본 견적서 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10. 견적서 제출의 무효 

○ 진흥원 계약규칙 및「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르며, 

○ 본 견적서 제출의 자격 등의 진위여부는 개찰 후 참가자격서류 제출 시 확인하며 조건, 내용이 다를 경우 이를 무효 처리합니다. 

11. 건설정보관리시스템 운영 

○ 계약상대자는 서울특별시 건설정보관리시스템(One-PMIS)을 통하여 사업 관리 및 공정보고를 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착공계 제출 후 7일 이내에 서울특별시 건설정보관리시스템(One-PMIS)에 사용자 및 공정계획 등록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서울특별시 건설정보관리시스템(One-PMIS) 사용 시 「One-PMIS 운영지침」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청구 시 전자인력관리시스템(건설근로자공제회)와 연계한 건설정보관리시스템(One-PMIS)에서 노무비청구서를 출력하여 증빙자료로 첨부하여야 합니다. 

○ 공사근로자 전자인력제 관련 사항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청구 시 전자인력관리시스템(건설근로자공제회)과 연계한 건설정보관리시스템(One-PMIS)에서 노무비청구서를 출력하여 증빙자료로 첨부하여야 합니다. 단, 해당 공사는 3개월 미만의 공사이므로 전자인력관리시스템은 적용하지 않고 수기 인정이 가능하나, 건설정보관리시스템(One-PMIS)에서 출력한 노무비청구서를 증빙자료로 첨부하여야 합니다. 

    ※ 「건설정보관리시스템(One-PMIS)」 사용문의처 :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02-3708-2382, 2387) 

12. 근로자 적정임금 지급 

○ 계약상대자는 시공상 공종 및 직종에 따라 필요한 자격과 능력을 갖춘 근로자를 고용하여야 하고, 그 근로자에게는 적정임금(대한건설협회에서 조사‧공표하는 시중노임단가 이상)을 보장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건설근로자에게 주휴·연차수당 등 법정 제수당을 정당 지급하여야 하며, 반드시 “서울시 건설일용근로자 표준근로계약서”를 작성·보관하여야 합니다. 

13. 서울특별시 공공 발주 공사장 동영상 기록관리(제외) 

 

14.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제출 

○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시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본 공사와 관련하여 안전보건 확보를 위해 필요한 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15.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함.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함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함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6. 기타 유의사항 

○ 여기서 정하여지지 아니한 사항은 현행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및 기타 관계법규에 따릅니다. 

○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일괄하도급 및 재하도급 등 모든 불법하도급 절대하지 않겠다는 “일괄하도급금지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사전에 공사(물량 및 내역, 시방 등) 관련 제반사항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련 법령 및 적격심사 세부기준, 공사입찰유의서 및 공사계약특수조건, 공사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공공기관 및 조달업체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기타 보충정보 제공처 

     ■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 안내 : 조달서비스센터 (☎02-590-8811) 

     ■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 공사내용 및 참가자격 : 인프라운영팀 이희득 책임(☏02-2222-4241)  

     ■ 계약 및 입찰 : 경영지원팀 박상아 선임(☎ 02-2222-3876)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6. 23.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