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수협 제2025 - 호
시설공사 전자입찰공고(안)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단위 : 원)
공 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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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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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기초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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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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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산물처리저장시설지원사업
(냉동냉장제방 시설 개보수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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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시 임항로 3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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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7,74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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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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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공사 기초금액은 237,745,000원 (추정가격 216,131,819원 / 부가세 21,613,181원)임.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전자입찰 개시일시 : 2025. 06. 25.(13:00)
나. 전자입찰접수 마감일시 : 2025. 07. 02.(15:00)
다.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07. 02.(16:00), 입찰집행관 pc
※ 시스템 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로서 제한경쟁, 지역제한, 경쟁입찰 적격심사 대상입찰입니다.
나.본 공사는지방자치단체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 시설공사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하여 추정가격이 4억원 미만 2억원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시공실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아니한 입찰)에 의한 적격심사대상 입찰입니다.
4. 입찰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13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14조의 자격을 갖추고, 기계설비공사업면허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공고일 전일 현재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제주특별자치도내에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사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두고 당해 자격을 입찰일(낙찰대상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에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 할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에서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후 입찰집행일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ㆍ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8호 및 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은행신용정보규약에 의거 금융거래 불량거래자(대표자 포함) 등록이 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사. 입찰공고일 현재 부도(당좌거래정지 포함), 화의, 워크아웃, 법정관리 중에 있는 업체와 수협, 농(축)협, 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으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중이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5. 현장설명 및 설계도서 열람
가. 본 공사는 현장설명은 생략하고 설계도서 열람으로 갈음하며 입찰자가 스스로 현장을 방문하여 필히 확인해야 하며, 현장을 방문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설계변경등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책임은 해당업체에 있음을 염두하시기 바랍니다.
※ 열람장소 : 제주시수협 총무과 (☎064-720-3104) 또는 조달청 입찰공
고 첨부서류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 자료를 열람하지 않아서 발생된 손해 및 설계도서의 검토 부족이나 문의하지 않고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책임은 해당업체에게 있습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http://www.g2b.go.kr)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http://www.g2b.go.kr)시스템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입찰보증금 납부는 모든 업체에 대하여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 제출로 갈음하며, 국고귀속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관련규정에 의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업체별 2개씩 선택)한 번호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9호 [2017. 12. 13.]) 제2장 지방자치단체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에서 정한 규정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는 적격심사대상 1순위만 개찰일 후 7일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문서는 별도로 발송하지 않습니다. 적격심사 대상자의 적격통과점수가 미달되는 경우에는 차순위 입찰자부터 개별통지 및 적격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시 제출서류
○ 적격심사 신청서, 적격심사 자기평가와 심사표,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
등기부등본 및 인감증명서(해당업체), 경영상태확인서, 시설공사시공실적
증명서, 기술자 보유증명서(입찰공고일 기준), 건설면허증 및 수첩사본,
부정당업자제재처분확인서 등 적격심사관련 서류 일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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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세부기준 제4절 제8조의 규정에 따라 처리 합니다.
마.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자 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거 적격심사 결과 최고 점수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적격심사 심사결과도 동 일한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0. 법정 정산과목 정산 준수
가. 계약내역서 작성시 계약상대자(낙찰자)는 기초금액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등의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고용·산재보험료 건강보험료, 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환경보전비 등 법정 정산과목에 대하여 준공검사시에 납입확인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준공검사시 정산 받은 준공금액에 대해서만 대가 지급시 청구하여야 합니다.
※ 관련근거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 호,2017. 7. 26.) 공사계약일반조건 등 기타관계법령
11.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수협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업체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청렴계약이행각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지역업체활성화와 하도급자 보호관련 사항
가. 본 공사의 낙찰자는 제주특별자치도 지역건설업 활성화를 위하여 아래사항을 권장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건설산업 기본법에 의한 하도급계약시 효율적인 시공과 원활한 하자공사의 이행을 위하여 제주특별자치도 소재업체와 우선 계약체결
② 공사와 관련하여 건설업자는 지역(제주특별자치도)내 생산제품, 장비 및 인력 우선 사용
13. 하도급계약 관련사항
가.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계약 후 하도급 계약 체결시 수급사업자(하도자)와 협의하여「하도급대금 직접지급 합의서」를 함께 제출하고 건설업 표준하도급 계약서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 불가피한 사정이 있어 합의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를 명시하여 반드시 서면으로 발주부서에 제출
나. 건설공사 하도급계약의 당사자는 대등한 입장에서 합의에 따라 공정하게 계약을 체결하고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계약을 이행하여야 하며, 특히 원도급자는 3자간(발주자, 원도급자, 하도급자)하도급 대금 직접 지급합의 등을 통하여 대금의 적기 지급 및 하도급자의 보호를 위하여 적극 노력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원도급자의 하도급대금 미지급사실이 확인된 경우 공사대금에서 미지급금을 공제하고 하도급자에게 대금을 직접 지급합니다.
라. 낙찰을 받은 원도급자(공사계약자)는 하도급대금을 건설산업기본법령,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령 등 관계법령상 하도급 대금지급 준수 규정에 따라 지급하여야 하고, 발주부서의 하도급 공사대금 지급 및 수령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하며, 하도급 대금지연 지급 또는 부당지급 할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제재와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14. 기타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39조에 의한 입찰에 관한 서류, 낙찰자 결정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와 공사내역, 입찰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 공사계약특수조건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및 관계법령에 의하며 또한 관계 법령개정 등으로 인해 변경된 사항에 대해서는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개정된 내용을 적용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자의 전산장비준비 부족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 투찰시간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가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조달청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우리수협에서 활용하는 입찰이며, 입찰참가등록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습니다.
사. 입찰정보 제공처
-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정보관리과 (☎1588-0800)
- 입찰공고·집행 및 계약체결 : 제주시수협 총무과 (☎064-720-3104)
- 공사 및 설계내용 : 제주시수협 총무과(☎064-720-3104)
- 입찰결과 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관리시스템(http://www.g2b.go.kr)
2025년 6월 25일
제주시수산업협동조합장(직인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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