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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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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3701-000 공고일시  2025/06/26 10:37
공고명 배화여고 강당,자란관 석면 해체 건축 공사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배화여자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배화여자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임주원(☎: 02-724-0300)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6 11: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3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4,837,123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9,416,579 원
   
추정금액
194,837,123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77,124,657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배화여자고등학교 공고 : 제2025-06-26호 

 

배화여자고등학교 강당,자란관 석면해체 건축 공사 

전자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6. 26. 

배화여자고등학교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   

     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서울특별시교육청은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민원인 만족도 제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서울시교육청 공익제보센터 

  ㆍ스마트폰 활용 신고: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공익제보센터 

그림입니다. 

 ※ 보상:누구든지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 소속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및 계약직 교직원 포함)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서울특별시교육청 공익제보 지원 및 보호에 관한 조례」에 따라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1. 공사개요(전자입찰) 

  가. 공 사 명 : 배화여고 강당,자란관 석면해체 건축 공사 

  나. 공사현장 : 서울특별시 종로구 필운대로1길 34 배화여자고등학교 별관동 

  다. 공사내용 및 규모 : 배화여자고등학교 강당,자란관 석면해체 건축 공사 

  라.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46일 

    - 석면공사에 따르는 제반 작업 수행을 위해 학사일정을 조정·고정한 상             태이므로 공사기간내 공사 완료 

     - 위 기간은 절대공기이며, 2025.07.22.일부터 2025.09.05.까지 공사중지 기간을 포함합니다. 

  마. 시공자격 업종별 구성비율: 실내건축공사 

     - 적격심사 과정에서 종합공사업체의 관련 분야 실적 부족, 착수 단계에서의 하도급 사용 이슈로 인한 지연을 막기 위해 참여 공종을 실내건축공사업으로 제한합니다. 

  바. 공사예정(기초)금액: 금194,837,123원

추정가격 

(a) 

부가가치세 

(b) 

기초금액 

(c)=(a)+(b) 

도급자설치 

관급액(d) 

추정금액 

(e)=(c)+(d) 

관급자설치  

관급액 

평가대상업종 

(평가비율) 

177,124,657 

17,712,466 

194,837,123 

- 

194,837,123 

- 

실내건축공사업 

 

       

  사. 특이사항 

    1) 공사자재 적치 및 운반 시 사람 및 차량의 이동에 지장을 주지 않아야 하며,   

       폐기물은 교정 내에 보관하지 않고 즉시 반출하여야 합니다. 본 공사와 관련하여         발주자와 계약한 폐기물수집운반업체에 의뢰하여 진행하여야 합니다. 

    2) 본 공사가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사업임을 감안하여 학생 등 학교관계자의 안전관리   와 교구 등 학교물품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관리 부주의(특히, 우천시 누수 피해)로 안전사고 및 민원 등이 발생될 경우에는 

       원상 복구 및 피해보상 등 모든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3) 예정공정표 작성 전(착공 전) 공사자재 및 인력수급, 관련업체에 따른 일정협의를 완료한 후 착공하여야 하며, 시공사 임의 판단으로 착공하여 학생수업지장 등 문제 야기 시 모든 책임은 계약자의 귀책사유임을 명심하여 현장관리에 철저를 기하여야 합니다. 

    4) 학사 일정에 지장이 없도록 계약즉시 공정계획서를 제출하고 학교담당자, 건축감리, 구조감리와 공사일정, 공사관계의 협의는 필수. 도면과 상이하여 구조검토나, 구조변경 시 반드시 구조감리 승인 후 공사 진행. 

    5) 공사계약일반조건 제10절4에의거 하자사항에 대하여 하자보수완료확인서의 발급에도
불구하고 검사과정에서 발견되지 아니한 시공상의 하자는 계약상대자의 책임으로 함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이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6)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로 집행합니다. 

  나. 지역제한입찰(서울특별시)이며, 총액입찰 대상공사입니다. 

  다.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공사입니다. 

    1) 적격심사기준은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이 적용됩니다. 

    2) 적격심사기준은 「(계약예규) 적격심사기준」을 적용합니다. 

    3)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 및 평가비율 

업종 

추정금액 

비율(%) 

비고 

실내건축공사업 

177,124,657 

100% 

 

 

    4) 적격심사 입찰가격 평점산식 A값 

국민연금 

보험료 

국민건강 

보험료 

노인장기요양 

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합계 

(A값) 

3,332,091 

2,624,947 

339,930 

3,119,611 

- 

9,416,579 

 

 

  마. 본 전자입찰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바. 이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법」제30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아. 본 전자입찰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공사입니다.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 세부운영기준」에 따른 전자대금시스템(조달청 

          하도급지킴이)을 적용하거나 권장합니다. 

      「건설산업기본법 시행규칙」제28조 제6항에 의거하여 소규모 공사가 아닌 공사에는 

          하도급지킴이를 의무적용합니다. 

      ○ 의무적용공사: 계약금액이 3천만원이상이면서, 공사기간 30일을 초과하는 건설공사 

      ※ 권장대상공사라고 하더라도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에 따른 노무비 청구시 하도급지킴이 이용 권장 <해당공사는  [붙임2]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제출> 

  카. 건설하도급대금지급보증서발급수수료, 건설기계대여대금지급보증서발급수수료 발급이 필요한 소요되는 금액은 산출내역서에 명시하며, 발주자는 해당 금액에 대해 증빙 및 사후정산할 수 있습니다. 

  타. 계약상대자가 공사 학교와 합의하여 전기·수도 등을 사용할 때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전력수도광열비 산정기준」에 따라 학교에 대금을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준공일 전일까지 대금이 미 정산되었을 경우 학교는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에서 우선하여 상계 처리합니다. 

  파. 환경보전비, 폐기물처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환경관리비의 산출기준 및 관리에 관한 지침」에 따르며, 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하. 전자계약 및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에 따른 전자청구 대상공사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을 등록한 건설사업자이여야 합니다. 낙찰자(계약 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의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서울특별시 둔 자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단,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개찰일(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해당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다. 이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에 따라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등록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이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 참가자격으로 공고된 업종에 대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업체로서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붙임1】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사. 개찰한 뒤 최종낙찰자로서 선정되면 3일 이내에 계약 체결을 하여야 하며, 착공 신고시까지 계약서류 일체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만 견적에 참가하여야 하며, 착공 신고시까지 산출내역서가 미제출되어 우리학교에서 그 이행을 촉구하였음에도 이행 기한까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지 못하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현장설명 및 설계서 등 열람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4조의2에 의거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나. 설계도서의 열람은 배화여자고등학교 행정실 (☏02-724-0305)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 공고기간 중 평일 열람 가능 (09:00 ~ 15:00) 

    ※ 전자입찰 참가업체는 현장 확인 및 설계내역서, 설계도면을 열람하신 후 전자입찰 참가하시고 추후 낙찰업체는 설계내역서 및 도면을 열람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제기를 하지 못 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06.26.(목) 11:00 ~ 2025.07.03.(목) 10:00 

  나. 본 전자입찰은 전자입찰방식(지문인식 신원확인)으로만 집행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본 전자입찰에 동일인(1인이 수개의 법인의 대표자가 같은 경우 해당수개의 법인은 동일인으로 본다)이 2통 이상 입찰서를 제출하는 것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에 따라 전자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①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②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 중 어느 한가지라도 위 등록사항과 다르게 본 전자입찰에 참여한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에 따라 전자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니 위 등록사항이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기재사항과 일치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조달청 전자입찰 인터넷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6.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07. 03.(목) 13:00 본교 입찰집행관 PC      

  (전산시스템에 장애가 있을 경우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5호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는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 제3항 및 동법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미림여자고등학교의 학교회계로 귀속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시행규칙 제44 

       조, 기획재정부 계약 예규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시설공사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예정가격 결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기초금액에 ±2% 상당금액의 범위 내 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한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전자입찰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10. 낙찰자 결정 및 통보 

 가. 낙찰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 87.745% 이상으로 투찰자 중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차순위 순으로 계속 결정합니다. 

  다.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부도)등 불가피한 사유로 계약을 이행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 불이행 또는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면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마. 동일가격 입찰이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47조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 

 

11. 청렴서약제 적용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본교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와 특수조건, 이행각서는 서울시교육청 인터넷홈페이지(www.sen.go.kr)의 자료실에서 내려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2.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등 

  가. 이 공고문에 게재하지 않은 계약의 해제해지,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기획재정부계약예규 등에 의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문의내용 및 전화번호 

      - 전자입찰 이용, 입찰참가자격 등록: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개찰, 계약: 행정실 (☎ 02-724-0305) 

  나.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www.g2b.go.kr)의『입찰정보』-『시설』-『기초금액/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의 연기 처리는 전자입찰시스템 자체(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본교)의 장애 또는 금융결제원 PC 시스템의 장애만 가능합니다. 

  라. 관련 법령 및 예규는 법제처, 기획재정부, 조달청 홈페이지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마. 용전, 용수 비용(공공요금)은 시공사가 수도, 전기요금 계산식에 의거하여 부담합니다. 

  바. 시방서를 철저히 검토하여야 하며, 시방은 필히 숙지하여 향후 공사 진행 간에 철저히 준수하여 시공하여야 합니다. 

  사. 착공전 주요 확인사항 알림 

    1) 본 공사는 계약기간에 반드시 모든 공정을 완료하여야 하므로, 시공자는 반드시 본 공사 착공 전에 시공사, 학교장, 관련업체, 발주처와 상호 협의 예정인 공정표를 토대로 학사일정 및 학생 안전관리에 지장이 없도록 착공 전 사전준비(각종 행정절차, 작업과정, 작업장관리, 공정설명회 등)를 완료하고 착공하며, 일정 조율이 가능한 업체만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공정 및 현장관리 잘못으로 발생한 모든 책임은 주계약자 부담으로 조치합니다. 

    2) 본 공사가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사업임을 고려하여 학생 등 학교 관계자에 대한 안전관리와 교구 등 학교 물품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관리 부주의(특히, 우천시 누수 피해)로 안전사고 및 민원 등이 발생할 때 전액 보상 등 모든 책임을 집니다. 

    3) 예정공정표 작성 전(착공 전) 공사 자재 및 인력수급, 관련업체에 따른 일정 협의를 완료한 후 착공하여야 한다. 시공사 임의 판단으로 착공하여 학생수업 지장 등 문제 야기 시 모든 책임은 계약자의 귀책 사유임을 명심하여 현장관리에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아. 준공 확인 시 주요 확인사항 알림 

    1) 안전관리비 사용내역서는 전자세금계산서에 현장명(=학교명+공사명)이 기재되어 있을 것 

    2) 준공사진 제출 시 현장인부가 해당학교에서 ①안전관련 용구를 착용하고, ②작업하는 사진을 제출하고, ③구매수량대비 사진수량이 근접할 것 

    3) 산재보험, 고용보험, 건강보험, 연금보험은 사업장관리번호 끝자리가 6번 또는 7번 중 하나일 것 

    4) 산재보험, 고용보험, 건강보험, 연금보험은 공사현장명(=학교명+공사명)이 기재되어 있을 것 

    5) 레미콘, 아스콘, 모래, 폐기물 등의 학교에서 반입되거나 반출되는 재료는 납품량(=총중량-공차중량) 현장명(=학교명+공사명)이 기재된 납품서를 제출할 것   

    6) 경비 항목(예: 포크레인, 지게차, 크레인, 트럭 등)은 현장명(=학교명+공사명)이 기재된 전자영수증을 제출할 것 

    7) 폐기물의 경우 폐기물인계인수서 또는 올바로시스템 배출신고관련서류를 제출할 것  

  자.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는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및 공사에 관한 사항 문의: 배화여자고등학교 행정실 (☏02-724-0305) 

 

 

 

 

배 화 여 자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붙임 2] 

 

[붙임 3]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 계 약 명 )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 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  06.     . 

 

 

 주  소: 

 업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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