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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28576-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6/26 12:36
공고명 동방학교 스프링클러 개선공사 입찰공고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동방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동방학교
공고담당자 한상복(☎: 031-651-1271)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7 13: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34,076,294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1,041,812,866 원
   
A 법정보험료
63,235,744 원
   
추정금액
1,249,475,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15,398,706 원
추정가격
1,121,535,786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동방학교 공고 제2025–18호 

 

동방학교 스프링클러 개선공사 입찰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경기도교육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정착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경기도교육청 청렴 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 (☏031-249-0999) 및 「홈페이       지 (http://www.goe.go.kr) 전자민원/부조리신고 및 상담」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공사기간 

입찰서 제출기간 

개찰일시 및 장소 

공사설계금액 

동방학교  

스프링클러 

개선공사 

2025.07.22.(화)
~ 

2025.09.23.(화) 

(64일) 

2025.06.27.(금) 

13:00 

~ 

2025.07.14.(월) 

10:00 

2025.07.14.(월) 

11:00 

동방학교 

교육행정실 

집행관PC 

금 1,234,076,294원 

[추정가격 1,121,535,786원+ 

부가가치세 112,540,508원] 

관급자설치관급액 : 15,398,706원 

 

  1.1 공사현장 : 동방학교(경기도 평택시 소사1길 33)  

  1.2 공사의 착공일 :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2025. 07. 22.(화) 착공한다. 

  1.3 준공기한 : 2025. 09. 23.(화) 限 

  1.4 공사범위 : 동방학교 교사1, 2동 및 체육관 

 

2. 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식 

 

 

  2.1 본 공사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입니다. 

  2.2 경기도 지역 제한 경쟁 입찰입니다. 

  2.3 본 공사는 총액입찰이며, 전자입찰 사업입니다. 

  2.4 적격심사대상공사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자치부예규]」의 중         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이 적용됩니다. 

  2.5 공동도급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2.6 본 공사는 청렴계약 시행대상 공사입니다. 

  2.7 본 공사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제, 하도급지킴이(전자대금시스템) 적용 대상 공        사입니다. 

  2.8 본 공사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적용 대상입니다. 

  2.9 손해배상책임보험(또는 공제) 가입 대상 공사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3.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소방시설공사업법」에 의한 전문소방시설공사업 또는 일반소방시설공사업(기계 및 전기) 면허를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3.2 주된 영업소가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경기도 내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하며, 입찰일(낙찰자   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3.3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5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의 상태에 있는 자는 입찰참가자격의 결격사유로 봅니다. 

  3.6 「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시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현장설명  

 

 

  4.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5조 제3항의 규정에 의거 현        장설명은 생략합니다.  

  4.2 본 공사의 설계서 및 물량내역, 시방서 등 세부설명서는 수시 열람이 가능하며, 장소 및         제공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경기도 평택시 소사1길 33 동방학교 교육행정실(☎031-651-1271, 행정실장 한상복) 

 

5. 입찰에 관한 서류의 열람 등 

 

 

5.1 입찰설명서 열람 장소 : 동방학교 교육행정실(☎ 031-651-1272, 한상복) 

 5.2 열람기간 : 입찰 공고일부터 제출 마감일까지 

 5.3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등       의 입찰관 법령 및 동법시행규칙 제39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서류(공사입찰설명서             포함)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여              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6.1 납부면제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       행령」 제37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합니다. 

 6.2 상기 납부면제에 해당되는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6.3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 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라 현금으로 즉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서 제출 및 무효 

 

 

 7.1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입찰서 제출기간 : 2025.06.27.(금) 13:00∼ 2025.07.14.(일) 10:00 

 7.2 본 입찰서는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       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       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3 본 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       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입찰 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 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4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7.5 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6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       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       다. 

 7.7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8. 개찰 및 낙찰자 결정 

 

  

 8.1 개찰장소에서 개찰하며, 개찰과정은 조달청입찰참가등록증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8.2 본 입찰은 기초금액 ±3% 이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예정가격       이하 예정가격의 86.745% 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 입찰서 제출자가 낙찰자로 선정됩니다 

 8.3 본 입찰은 적격심사대상으로 예정가격 대비 제출된 입찰가격이 86.745% 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으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       자치부 예규)」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때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가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예정가격 산출       시 1원 미만은 절상 합니다.) 

8.4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방식으로 적격심사대상자를 결정합니다. 

 8.5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적격심사서류(A4규격으로 상철)를 통보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사항 

 

 

  9.1 본 공사는 청렴계약 시행대상 공사입니다.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 규정에 의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동방학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        니다. 

  9.2 입찰서 제출에 참가 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10.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사후정산 안내  

 

 

  10.1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 제89조에 따라 사후 정산합니다. 

  10.2 동 공사건에 계상된 보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    분 

계상된 보험료(원) 

요    율 

국민건강보험료 

17,464,040 

직접노무비 * 3.545% 

국민연금보험료 

22,168,739 

직접노무비 * 4.5% 

노인장기요양보험료 

2,261,593 

건강보험료 * 12.95% 

산업안전보건관리비 

21,341,372 

(재료비+직노)*2.28%+4,325,000 

합 계 

63,235,744 

 

 

 

11. 하도급 관련사항 

 

 

  11.1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11.2 하도급시「건설산업기본법」,「전기공사업법」,「정보통신공사업법」,「소방시설공사업법령」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1.3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전기공사업법」, 「정         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 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         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         다. 

  11.4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         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에 관한 사항 

 

 

 12.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2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 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붙임 3]「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13.1 공사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안내 

      경기도 평택시 소사1길 33 동방학교 교육행정실(☎ 031-651-1272, 담당자 한상복) 

 13.2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13.3 관련 회계예규 및 행정자치부 집행기준은 행정자치부 홈페이지의 ‘정책자료/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3.4 본 공고안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정보/        공사]⇒[공고현황]에 게재하고,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        템 홈페이지[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조회]를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06월 27일 

 

동방학교장 

 

 

 

[붙임1]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   

                 

계약명 

 

발주기관 

 

업체명 

 

대표자 

                     (인)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주소 

 

 

 

구분 

이행 내용 

세부내용 

1 

계약일반조건 

상기 본인(법인)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을 준수합니다.  

[  ] 예 [  ] 아니오 

2 

수의계약 각서 

귀 기관과 수의계약을 체결함에 있어서 [붙임1] 수의계약 배제사유 중 어느 사유에도 해당되지 않으며 차후에 이러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아도 하등의 이유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붙임1] 수의계약 배제사유 1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3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를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4 

계약보증금 

계약서의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여 계약보증금을 귀 기관에 귀속시켜야 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5조제3항에 따라 즉시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겠습니다. 

※ 계약서에서 각서대체, 기간, 비율, 금액 확인이 가능하므로 별도 각서 불필요 

[  ] 예 [  ] 아니오 

[  ] 각서 [  ] 보증서 

5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임직원과 대리인은 발주기관에서 시행하는 공사·용역·물품 등의 입찰·낙찰, 계약체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하면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을 것이며,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을 것이며,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서약서 확인: 경기도교육청누리집>뉴스/소식>통합자료실>자료실>재무관리과 

[  ] 예 [  ] 아니오 

6 

조세포탈 여부 확인 서약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하며, 조세포탈 등을 한 자에 해당하여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은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 해제ㆍ해지를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7 

하자보수 

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1조에 따라 하자보수보증금을 귀 학교(기관)에 귀속시켜야 할 사유가 발생하면 즉시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겠습니다. 

※ 계약서에 각서대체, 기간, 비율, 금액을 입력할 경우 별도 각서 불필요 

[  ] 예 [  ] 아니오 

[  ] 각서 [  ] 보증서 

8 

[공사] 전기·수도 사용료 납부 확인 

공사용 전기·수도 계량기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없으므로 기관의 전기 및 수도를 사용 후 경기도교육청 학교 시설공사 시 공공요금(전기료 및 수도료) 징수 개선방안」 및 「학교시설공사 업무편람」 따라 전기료 및 수도료를 학교(교특)회계에 세입조치하고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9 

[공사, 용역] 부실공사 

근절 서약서 

경기도교육청 건설공사 부실 방지에 관한 조례」 에 따라 공사(용역)을 시행함에 있어 공사설계도서, 시방서, 품질관리기준, 기타 모든 규정 및 약정대로 어김없이 시공(용역)할 것을 서약하며 이를 어길 시에는 관계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감수하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10 

[공사]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공사계약 특수조건」 에 따라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 계약을 체결하겠습니다. 아우러, 하도급자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PQ심사 및 적격심사 시 사용계획서 준수)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당사 몫 외의 지급은 “인출 제한” 기능 사용) 

수요기관의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의무사항을 이행하겠습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과업 수행자”는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안전ㆍ보건 관계법령 및 중대재해처벌법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고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경기도교육청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과업 수행자”는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경기도교육청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 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한다. 

③ 사업수행에 필요한 작업, 점검 등 모든 작업을 할 때에는 철저한 안전대책을 수립한 후 작업에 임하여야 하며,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과업 수행자의 책임 하에 후속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④ 중대산업재해 발생 시 선보고 후 사고처리 하여야 한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12 

개인정보이용·수집 동의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22조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항목 

수집ㆍ이용 목적 

보유ㆍ이용기간 

대표자명, 주소,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계좌번호, 이메일 

계약업무 진행   

계약체결일로부터 5년 

 

[  ] 예 [  ] 아니오 

13 

기타 사항 

법령, 예규 등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최신 규정을 따름 

변경 계약 시 변경 사항을 따르되,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는 기존 

   서약서로 갈음할 수 있음 

 

 

 

 

202  .   .   . 

 

 

계약상대자:                대표            (인) 

 

동방학교장 귀하 

 

 

 

 

 

 

 

 

 

 

 

 

[붙임2] 

 

수의계약 배제사유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다만 법원의 회생절차개시결정이 있는 경우 수의계약 체결 가능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③ 견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법 제31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④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1장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기준 제5절 “4”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제60조에 따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의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일시 정지 중인 계약은 제외) 이상인 자. 다만, 동시에 여러건의 수의계약 체결 예정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기존 계약을 포함하여 3건까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 

 

 

 

[붙임3]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는 동방학교로부터 도·수급(수탁) 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 관리계획서를 동방학교에 제출하고 안전·보건 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동방학교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동방학교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동방학교 ○○○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동방학교장 귀하 

 

 

 

 

[붙임4]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당 사는 동방학교에서 시행하는 공사에 대한 계약상대자이자 수급인으로서 아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 당 사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 계약을 체결하겠으며, 하수        급인(자재․장비업체 포함)과 수기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당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을 「하도급지킴이」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당사는 공사대금중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에 대해서는 인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인지하며, 인출제한 시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당사는 동방학교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00회사 대표 000(인) 

 

                       

동방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