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 공고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
3층 및 운동재활실 시설 개보수
입찰 공고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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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 3층 및 운동재활실 시설 개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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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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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경안천로 318번지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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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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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리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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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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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공일~30일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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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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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6,11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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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금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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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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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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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급자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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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6,11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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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463,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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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46,3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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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추진일정
○ 공고기간 : 2025.06.16.(목)~2025.07.07.(월) 13:30 (유찰시 1회 재공고)
○ 공고방법 : 본 복지관 홈페이지(www.heart4u.or.kr)및 나라장터(www.g2b.go.kr) 게시
○ 개찰일시 : 2025. 07. 07.(월) 13:30 (유찰시 1회 재공고)
○ 개찰장소 : 입찰진행관 PC
※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첨부하는 도면과 내역서를 참조해주십시오.
(문의 :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 운영지원팀 박동해 T.031-320-4817)
※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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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 및 계약방법
○ 전자입찰 방식에 의한 총액입찰입니다.
○ 본 공사는 청렴계약 시행대상 공사입니다.
○ 공동계약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3항 단서의 경우는 「동법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야 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 면허(등록) 업체이어야 합니다.
○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말한다)가 경기도내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 하자보수 이행보증보험이 가능한 사업자여야 합니다.
○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으로 공고된 업종에 대하여 개찰집행일 전일까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에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견적서 제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하여 사업장의 안전보건 준수 평가가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시스템으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견적서 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 서비스센터 또는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 제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시간이 종료되어 투찰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관계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입찰서의 제출여부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입찰보증금
○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제3항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합니다.
○ 입찰보증금 면제 대상에 해당되는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활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제3항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방식
○ 제한경쟁(지역제한), 총액 견적제출에 의하며, 견적서 제출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격적 제출은 전자입찰 방식에 따라 집행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만이 견적 제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견적제출 대리인만이 견적서 제출이 가능하고, 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의 89.745%이상 최저가 견적서 제출자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배제사유가 없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상당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4개를 추첨 후 평균금액으로 합니다.
○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89.745%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 견적서 제출자가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하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의 규정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 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 해당공사는 산재보험료, 안전관리비, 국민고용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환경보존비가 반영되었습니다. 반드시 예비가격 작성시, 계상된 요율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 계약예규 「정부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제7절(보험료 사후정산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8. 견적제출에 관한 서류열람 및 규정 숙지
○ 현장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아니하며,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 사무실(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경안천로 318, 031-320-4817)에 비치된 내역서 등의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지방계약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 공사계약 일반조건, 공사계약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내역서, 기타 견적제출에 필요한 관련 규정 등 제반 법규를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52호, 2023. 6. 29.)」의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무효사항 해당하는 경우에는 견적서 제출을 무효로 합니다. 아울러 무효 사항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 본 견적 제출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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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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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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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공사의 보험료 등 사후정산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제9절 규정에 의해 국민건강보험료 등에 관하여 사후 정산해야 합니다.
○ 입찰 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아래 보험료 등을 조정 없이 반영해야 합니다.
(단위: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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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계
(A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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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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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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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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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공제부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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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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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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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
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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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86,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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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3,6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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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3,2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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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4,7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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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5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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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49,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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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기성 및 준공대가 청구 시 사업명이 기재된 보험료 납입 확인서를 첨부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사후정산 해야 합니다.
○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에 따라 이 공사는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조정 없이 반영해야 하며, 설계변경 등으로 대상액의 변동이 있는 경우에도 낙찰률이 배제됩니다.
※ 건설사업기본법 제68조의3(건설기계 대여 대금 지급보증)에 의거 건설기계 대여 계약을 체결한 경우 대여 업체 및 발주기관에 즉시 대여금 지급보증서를 제출해야 하며, 미사용 금액은 사후정산 합니다.
13. 하도급 관련 사항
○ 해당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등에 따릅니다.
○ 하도급 시 해당 법령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4. 입찰 정보제공
○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안내 : 전자조달 Call Center(☎ 1588-0800)
○ 입찰 및 공사에 관한 사항 :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 / 운영지원팀 박동해 (☎ 031-320-4817)
○ 입찰결과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정보→개찰결과”를 이용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15. 기타사항
○ 여기에 명시하지 않는 사항은 「건설산업기본법령」,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관련 규정」 기타 계약관계 법규에 따릅니다.
○ 조달청 서버 등 전산장애로 인하여 마감 시간이 임박하여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 입찰 일시를 변경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본 공사는 착공 전 공사계획을 발주자와 상의하여 승인 후 실시해야 합니다.
- 공사 착공 예정일 : 2025. 6~7. 중
- 공사 대금 : 교부금 신청 절차에 따라 공사완료 후 1개월 이내 지급
※ 본 기관은 지역사회재활시설로 장애인 이용자의 프로그램 이용과 안전에 유의하여 일정 점검 후 추진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 공사 입찰 공고를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16.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