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32432-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6/30 10:44
공고명 서울아이티고 지능형사이버보안과 공간재구조화 건축공사 전자입찰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아이티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아이티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문대석(☎: 070-7606-4893)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30 14: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7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7/07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3,174,937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113,174,937 원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113,174,937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02,886,307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아이티고등학교 공고 제 202506-01 호  

서울아이티고 지능형사이버보안과 공간재구조화 건축공사 전자입찰공고 

다음과 같이 시설공사를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6. 30. 

서울아이티고등학교장 

< 청렴계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 ․ 해지 조치 

- 우리학교 및 우리학교법인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1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음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 - 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클린폰: ☏1588-0260) 

 

공사명 

서울아이티고 지능형사이버보안과 공간재구조화 건축공사 

공사내용 

구분 

            실내건축공사업 

기간 

착공일로부터 21일간(공휴일 포함) 

현장 

서울특별시 노원구 섬밭로299 서울아이티고등학교 

견적서 제출기간 

2025년 6월 30일(월) 14:00 ~ 2025년 7월 7일(월) 14: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년 7월 7일(월) 15:00  

서울아이티고등학교 입찰집행관PC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구   분 

설계(기초)금액 

[A+B] 

추정금액 

[A+B+C] 

추정가격 

[A] 

부가가치세 

[B] 

관급자재 

[C] 

금액(원) 

113,174,937 

113,174,937 

102,886,307 

10,288,630 

0 

 

2. 전자입찰 및 계약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방식 대상공사입니다. 

나. 본 견적서 제출은 총액견적입니다. 

다.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라. 적격심사 비대상 및 청렴계약제 적용 대상공사입니다. 

마. 지역제한(서울특별시) 대상공사입니다. 

바.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미반영 공사입니다. 

사. 학교 공사 시 공사업체는 공사 학교와 합의하여 전기·수도 등을 사용할 때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전력·수도광열비 산정기준」에 따라 전력비 및 수도광열비를 준공 시 정산하여야 합니다. 

아. 본 공사는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공사입니다. 

자.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구 분 

계상금액 

산업안전보건관리비 

2,290,754 

(단위:원) 

 

차.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 대상공사입니다. 

카. 「건설기술 진흥법」 제66조 3항에 의하여 환경보전비를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공사금액에 계상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같은법 시행규칙 제61조 제2항에 의하여 사용실적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특 기 사 항  

 

 

 

 ◈ 시공사는 안전사고에 대비하시고 학교물품, 재산관리에 철저해야합니다. 

    학사일정에 따라 공사가 긴급히 추진되므로 본입찰 참가희망업체는 반드시 사전에 

    공정, 공사내역을 충분히 검토 후에 사업추진이 가능할 경우 입찰에 참가해주시기 

    바랍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고시 제2023-16호, 2023. 6. 23.)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개찰한뒤 최종낙찰자로서 선정되면 5일 이내에 계약 체결을 하여야하며, 착공신고 시까지 계약서류 일체를 제출할수있는 업체만 견적에 참가하여야하며, 착공신고 시까지 산출내역서가 미제출되어 우리학교에서 그이행을 촉구하였음에도 이행기한까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지 못하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시스템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평일기준)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설계도서의 열람은 우리학교 행정실(☎ 070-7606-4893)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5. 전자입찰서 접수 및 마감일시: 2025년 6월 30일(월) 13:00 ~ 2025년 7월 6일(일) 18:00 

 

6.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년 7월 7일(월) 15:00 서울아이티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7.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지문인식 신원확인)으로만 집행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견적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조달청 전자입찰 인터넷 홈페이지(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 사항 안내 참고)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낙찰자 결정 및 통보 

   가. 본 공사는 기초금액의 ±3% 범위 내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 제1항에 따라 전자입찰자가 선택한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하여 결정합니다. 예정가격의 낙찰하한율 87.745% 이상 견적제출자 중 최저가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선순위 입찰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한 경우를 포함) 에는 사업기간 , 입찰율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애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수 있습니다. 

   다. 결격사유애 대한 신속한 판단을 위하여 각서는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불이행 또는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면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마. 동일가격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의거 추첨으로 결정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결정합니다. 

 

10.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공사는 청렴계약 시행대상 용역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의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동조항에 의거 청렴서약서를제출한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 설명서 숙지 

가.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다음 입찰 설명서를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시설공사 전자입찰 공고문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설계서(내역서) 및 시방서(나라장터 첨부문서 등) 

       4)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5) 공사계약일반조건 

       6) 공사입찰유의서(특기사항) 

       7)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각서 

 

12. 「전자대금시스템」(조달청의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나.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 여야 합니다.  

 라. 노무비, 하도급 대금, 선금은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며 그 외 대금 등의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 기능 사용에 대하여 수요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마.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바.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안전 및 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증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이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4. 유의 및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 등록 및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견적제출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용안내(☎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서 제출 기간의 연기는 전자입찰시스템(국가종합전자조달, 우리학교)의 장애시만 가능 합니다. 

   다. 이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 - 공사] ⇒ [공고현황]에도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 - 공사] ⇒  [개찰 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집행기준은 조달청의 [정보제공 – 법령정보]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바.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는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및 공사에 관한 사항 문의 : 서울아이티고등학교 행정실(☎ 070-7606-48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