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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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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33542-000 공고일시  2025/06/30 14:51
공고명 천안처리구역 개발해제지역 하수관로 정비사업 전기공사
공고기관 충청남도 천안시 맑은물사업본부 수요기관 충청남도 천안시 맑은물사업본부
공고담당자 정정연(☎: 041-521-3121)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30 16: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4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7/04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6,882,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773,610 원
   
추정금액
149,832,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112,950,000 원
추정가격
33,529,09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천안시 맑은물사업본부 공고 제2025-87호』 

 

소액수의계약 견적 제출 안내 공고 

 

1. 견적 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천안처리구역 개발해제지역 하수관로 정비사업 전기공사 

  나. 위    치 : 천안시 원성동, 구성동, 성황동 등 일원 

  다. 사 업 량 : 전기공사 1식(맨홀펌프 1개소, 자가펌프장 5개소) 

  라. 사업기간 : 착공일로부터 6개월 

  마. 총공사비 : 금149,832,000원 

    (추정가격 : 금33,529,090원/ 부가세 : 금3,352,910원 / 관급자관급 : 금112,950,000원) 

  바. 기초금액 : 금36,882,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본 공사의 A값 : 1,773,610원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 

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안전관리비 

552,477 

 

701,311 

 

71,545 

 

 

 

448,277 

 

 

 

 

 

2. 견적서 접수 및 개찰 

  가. 견적서 접수기간 : 2025. 06. 30.(월) 16:00 ~ 2025. 07. 04.(금) 16:00 

  나. 개찰일시 ․ 장소 : 2025. 07. 04.(금) 17:00  입찰집행담당관 PC 

  다. 재     입     찰 : 재입찰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9조의 규정에 의거 재입찰을 실시하며, 다음날 17:00(16:00 입찰서 제출 마감) 개찰을 실시합니다. 

    ※ 재입찰에 관한 내용을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3. 견적 제출 및 계약 방법 

  가.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지역제한 총액입찰로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한 전자입찰입니다. 

 

4. 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와 제15조 규정에 의한 자격 요건을 갖춘 자(업체) 

  나.「전기공사업법」제4조에 의한 전기공사업으로 등록한 업체로서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천안시에 위치한 업체 

  다. 본 입찰은「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나라장터에 조달업체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라.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에서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현장설명 :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함 

  ○ 설계서 열람 장소 : 맑은물사업본부 하수시설과(☎041-521-3201, 담당자 : 박상윤) 

 

6.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지방계약법」시행령 제37조제3항제7호의 규정에 의하여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징수는「지방계약법」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정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안전관리비(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고 한다)를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감액한 금액이 89.745%이상인 자 중 최저가를 제출한 업체순으로 결정하되, 동가 시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의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다. 낙찰자는 결정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8. 견적의 무효 

  가.지방계약법」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 3. 28.) 수의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결격 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는 자의 견적은 무효로 합니다.  

 

9. 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등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3.28.) 규정에 따라 사후정산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예정가격 작성시 계상된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구  분 

건강보험료 

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 

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금액(원) 

552,477 

701,311 

71,545 

- 

 

  다.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납입확인서를 첨부하여 대가를 청구하여야 합니다. 

 

10. 산업안전보건비 정산 

  가. 이 공사는 「산업안전보건법」 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 계상금액 : 448,277원 

  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유의 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공고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특수조건,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발주부서 시방서 및 특별시방서, 설계도서, 관련 회계규정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별지 1의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용역은 천안시 청렴서약제 이행 대상이므로 계약체결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천안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에 관한 조례」를 준수하여야 하며, 

      계약시 임금지불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건설기계 임대시 건설기계임대차계약서 및 건설기계대여지급보증서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대가청구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 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사.「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을 준수하여 견적 제출하여야 하며 해당 법령에 의거한 수의계약체결제한여부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전자입찰 참가자는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 

      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제출이 곤란할 경우에는 개찰 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2. 참고 사항 

  가. 발주한 공사에 사용되는 건설자재·건설기계장비에 대해 천안시 생산 및 보유업체를 70% 이상 사용될 수 있도록 권장하니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견적서를 제출하시는 자는 반드시 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을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해 발생되는 불이익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고와 관련하여 지정정보처리장치에 게시 또는 첨부된 내용과 공고문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견적제출 안내 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라. 전자입찰 이용안내 :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마. 용역관련 : 맑은물사업본부 하수시설과  박상윤(041-521-3201) 

  바. 계약관련 : 맑은물사업본부 관리과  정정연(041-521-3121) 

 

 

<청렴 서약제 적용 및 공직자 부조리 신고 안내> 

 

 

 

 

천안시 공무원은 업무처리와 관련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 향응, 편의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습니다. 이를 위반하는 경우 아래의 신고처로 즉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업무와 관련하여 (제3자를 통하여) 부정 청탁하는 일이 없도록 협조하여 주시고, 부정 청탁이 있는 경우「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해당 기관에 대한 처분을 요청하겠습니다. 

 

  ※ 천안시 공직자 부조리 부패신고(041-521-2043 ~ 2044) 

     ▪ 천안시 홈페이지 (올소365) - 부패공직자 신고 

      �� http://www.cheonan.go.kr     ��http://allso365.cheonan.go.kr 

     ▪   천안시 공직비리·갑질익명신고 

      �� https://www.kbei.org/helpline/cheonan 

 

 

2025. 06. 30. 

 

천안시하수도사업특별회계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