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악중학교- (공고번호-차수 : -00)
시설공사 견적제출 공고(긴급)
다음과 같이 제한경쟁입찰을 공고합니다.
2025. 07. 02.
송악중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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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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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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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송악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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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송악중학교 보통교실증축 정보통신공사
나. 공사현장 : 충남 당진시 송악읍 송악로 165 송악중학교 내
다. 추정금액 : \39,787,000원
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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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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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급자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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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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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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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자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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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급자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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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17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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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17,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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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787,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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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기초금액: \39,787,000원
마. 공사내용 : 보통교실증축 정보통신공사
바. 공사기간:착공일로부터 180일(착공일: 계약일로부터 5일 이내)
사. 전자견적서 접수개시일시: 2025. 07. 02.(시스템 게시시간)
아. 전자견적서 접수마감일시: 2025. 07. 07. 14:00
자.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07. 07. 15:00, 송악중학교 입찰집행관PC
※ 현장설명은 별도 실시하지 않으며, 우리학교 행정실에 비치되어 있는 설계서 및
도면의 열람으로 대신합니다.
2. 입찰방법
○ 총액견적, 지역제한, 전자견적제출입니다.
○ 본 견적공고는 적격심사 대상이 아닙니다.
○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 장애로 입찰(견적)이 연기된 경우 국가종합조달시스템 장애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본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www.g2b.go.kr) 및 충청남도교육청
www.cne.go.kr) 계약정보, 송악중학교(www.cnems.kr) 구매입찰정보에 입찰공고에 게재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건설산업기본법령에 의한 정보통신
공사업 면허를 보유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입찰공고일의 전일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충청남도 당진시로 되어있는 업체로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 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참가일 전일까지 조달청 홈페이지
(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의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이어야 한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관계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
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
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
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입찰보증금)제3항
제7호의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가 통지를 받은 날부터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는 낙찰을 취소
하며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입찰보증금 세입조치)의 규정에 의합니다.
5. 견적서 제출방법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내지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정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3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개찰시간 전
까지 신청(서면)할 수 있습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낙찰하한율 89.745%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 견적서를 제출한 자로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의거 최다
선택된 4개번호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8조 단서의 규정에 따라 계약이행능력 심사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계약이행능력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나라
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 시스템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 입찰가격 평가 제외항목(A)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입찰가격
평점산식을 참고하시고 입찰참가자는 본 공고의 A값을 확인하여 투찰금액을 신중히
검토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A값은 금2,325,168원이며 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의 합산액임.
8. 청렴서약서 제출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공사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안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계약상대자는 본
공사의 노무비에 대해 별도의 전용계좌를 개설하여 일반 공사대금과 구분하여
관리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노무비 청
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은 제외) 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동일한 방식으로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다만,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 또는 계약상대자(하수급인 포
함)가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미리 지급하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본 공사의 노무비 관리와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 본 공사의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공계 제출시 별도로「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동 제도를 적용하지 않을 수 있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先지급, 계약기간 1개월
미만인 공사 등. 단, 지급확인제는 적용됨) 경우와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원이 계약상대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등) 경우는 해당 사유서를 기재한 노무비 구분관리제 적용 제외 신고서(또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 신고서)를 착공 시 제출해야 합니다.
○ 공사 노무비를 미 지급한 경우에는 지방노동(고용)지청에 통보하며, 공사 노무비를 허위 청구 및 유용한 경우 형사고발 조치합니다.
10.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예정가격 기초금액에 계상 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
장기요양보험료을 입찰금액 산정 시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장 입찰 및 계약일반기준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의 규정에 의거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정산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법」제30조에 따라 예정가격 기초금액에 계상된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금액을 입찰금액 산정 시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단위 : 원)
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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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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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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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공제부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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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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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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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2,7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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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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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후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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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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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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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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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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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5,1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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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후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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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 본 공사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건입니다.
○ 낙찰업체는 「중대재해처벌법」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 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
니다.
12. 기타사항
○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설계서, 공사현장 설명사항,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등록규정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의해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입찰 공고일부터 입찰마감일까지 열람할 수 있습니다.
○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공사의 계약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하여 전자계약으로
체결합니다.
○ 계약 서비스 실명제
본 계약의 전담자는 송악중학교 행정실 이창규입니다.
본 건과 관련한 문의사항이나 서비스가 필요하실 경우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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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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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 : 041-351-2334, Fax : 041-351-23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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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2】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제1항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의 해제ㆍ해지를 당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조세범처벌법」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관세법」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감면받거나 면탈하거나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3. 「지방세기본법」제129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4.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제34조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을 초과하는 자
5. 「외국환거래법」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에 해당하는 자
2025. . .
서 약 자 : ○○○회사 대표 ○○○ (인)
송 악 중 학 교 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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