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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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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37791-001 공고일시  2025/07/03 14:42
공고명 문일중학교 본관동 바닥교체 시설개선공사 입찰 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남부교육청 문일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남부교육청 문일중학교
공고담당자 손원(☎: 02-802-5622)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3 15:3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63,190,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228,795,720 원
   
A 법정보험료
5,658,597 원
   
추정금액
263,19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239,263,64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문일중학교 공고 제2025-5호 

 

 

[긴급]문일중학교 본관동바닥교체시설개선공사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시설공사를 공고합니다. 

 

2025. 07. 03. 

 

문일중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문일중학교 본관동 바닥 교체 개선 공사  

  나. 공사현장: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 47길 45(시흥동), 문일중학교 내  

  다. 공사내용: 복도 바닥재 교체 공사 

  라. 공사기간: 2025. 07. 18.~2025. 08. 10.(착공일부터 24일간) 

  마. 시공자격 업종별 구성비율: 실내건축공사업(100%) 

  바. 기초금액

추정가격 

(a) 

부가가치세 

(b) 

기초금액 

(c)=(a)+(b) 

도급자설치 

관급자재(d) 

추정금액 

(e)=(c)+(d) 

관급자설치  

관급자재 

239,263,640 

23,926,360 

263,190,000 

0 

263,190,000 

 

: 금 263,190,000원  

 

  사. 특이사항   

    1) 계약자는 본 공사가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사업임을 감안하여 학생 등 학교 관계자의  

       안전관리와 교구 등 학교 물품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계약자는 계약자의 부주의 

       로 안전사고 및 물품의 손실 및 도난 등이 발생 될 경우 전액 보상 등 모든 책임을 진다. 

    2) 공사자재 및 폐기물 운반 등을 위하여 학교 엘리베이터를 사용하는 경우 엘리베이터 내,  

       외부 보양을 완벽하게 하여야 함 

    ※ 건설폐처리는 관련 법령에 근거한 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한  

       사전 신고 및 사후 처리결과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특정자재(특정공법)사용승인서 또는 약정서 확인 안내 

   - 본 공사는 특정자재(특정공법)사용: Homogeous 비닐시트 (PUR 코팅)자재보유자 : ㈜성원알앤디 –031-825-2202)을 사용하는 공사로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특정자재(특정공법)사용 공사임을 확인 후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최종낙찰자는 적격심사 후 2일 이내에 자재 보유자와 세부기술 및 자재사용승인서 또는 약정서를 체결하여 본교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차순위 업체와 계약을 진행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로 집행합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공사입니다. 

  다. 지역제한입찰(서울특별시) 대상 공사입니다. 

  라. 청렴계약제 적용 대상 공사입니다.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에 의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동 조항에 의거 청렴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별도로 제출하 

       여야 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 공사입니다. 

  바.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대상 공사입니다. 

  사. 학교 공사시 공사업체는 전기‧ 수도 등을 공급 받을 경우, 학교장과 공사업체가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대한건설협회 ‘완성공사 원가통계’ 경비율을 적용한 「전기‧수도료 계산식(교육시설안전과 Home > 교육시설안전과 > 부서업무방 > 부서자료실 (sen.go.kr)」, 29번, 2025. 4. 1.)에 의하여 전력비 및 수도광열비를 준공시 정산하여야 합니다. 

  아.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자. 이 공사는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 시(산출내역서 포함) 아래의 제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구   분 

제시 금액(원) 

산업안전보건관리비 

5,658,597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르며,   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차. 건설기계대여대금지급보증서 발급에 소요되는 금액은 국토교통부 고시에 따라 산출내역서에 명시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해당 금액에 대해 사후정산 할 수 있습니다. 

  카. 환경보전비, 폐기물처리비 등 경비들은 관련 규정에 따라 사후 정산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 면허소지(등록)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계속 서울특별시에 둔 업체이어야 하며,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나.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제2024-1호, 2024.1.19.)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개찰한 뒤 최종낙찰자로서 선정되면 3일 이내에 계약 체결을 하여야 하며, 착공 신고 시까지 계약서류 일체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만 견적에 참가하여야 하며, 착공 신고 시까지 산출내역서가 미제출되어 우리 학교에서 그 이행을 촉구하였음에도 이행 기한까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지 못하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여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 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평일기준)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현장설명 및 설계서 등 열람 

 

  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4조의2에 의거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나. 설계도서의 열람은 우리학교 행정실(☎02-802-5622)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 및 특기시방서 등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전자입찰서 접수 및 마감 일시 

 

 가. 2025. 07. 03.(목) 15:30부터 2025. 07. 09.(수) 10:00까지 

 

6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07. 09.(수) 11:00 

    - 본교 입찰집행관 PC      

     ※전산시스템에 장애가 있을 경우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7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지문인식 신원확인)으로만 집행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본 입찰에 동일인(1인이 수개의 법인의 대표자가 같은 경우 해당수개의 법인은 동일인으로 

      본다)이 2통 이상 입찰서를 제출하는 것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 

      규칙 제44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①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②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 중 어느 한가지라도 위 등록사항과 다르게 본 입찰에 참여한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 

     니 위 등록사항이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기재사항과 일치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조달청 전자입찰 인터넷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8 

 

 입찰보증금 납무 및 귀속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5호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 

     증금의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는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제3항 및 동법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문일중학교  

     학교회계로 귀속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시행규칙 제44조, 기획재 

     정부 계약 예규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시설공사 전자입찰 특별 

     유의서에 의합니다. 

 

10 

 

 부정당업자 제재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릅니다.  

  나.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 

     약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1항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11 

 

 예정가격 결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기초금액에 ±2% 상당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한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 제1항에 따라 전자입찰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12 

 

 낙찰자 결정 및 통보 

 

  가. 낙찰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 87.745% 이상으로 투찰자 중 최저가 입찰자로서 수의계약 배제사유가 없어야 합니다.(학교 요구 서류 제출하여야 함) 

  나. 1순위 낙찰자라 할지라도 계약서류를 확인하여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일 경우 최종 낙찰자 결정시 제외하며, 낙찰대상자가 결정될 때까지 차 순위 순으로 심사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의 낙찰예정자 결정은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불이행 또는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면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공사는 청렴계약 대상공사로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4조의2에 의 

     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동 조항에의거 청렴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별도로 제출하 

     여야 합니다.  

 

14 

 

 입찰 설명서 숙지 

 

  가.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다음 입찰 설명서를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시설공사 전자입찰 공고문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4) 공사계약일반조건 

    5) 공사입찰유의서 

    6)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각서 

 

15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가. 이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에 따라「하도급지킴이」이용을 적용하거나 권장하는 사업입니다. 

  나. 견적에 참여하는 자는 견적서 제출 시【붙임1】의「전자대금시스템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견적서 에「전자대금시스템(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견적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마.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의 지급은‘인출제한’기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바.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사.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 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6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이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7 

 

 유의 및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 등록 및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견적 제출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안내(☎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서 제출 기간의 연기는 전자입찰시스템(국가종합전자조달, 우리학교)의 장애 시에만 가능합니다. 

  다. 이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공고-공사]⇒[공사공고현황]에도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공고-공사]⇒[입찰정보-공사]⇒[개찰 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집행기준은 조달청의 [정보제공-법령정보]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바.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는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및 공사에 관한 사항 문의: 문일중학교 행정실 (☏02-802-5622) 

 

 

【붙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