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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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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32056-000 공고일시  2025/07/03 15:01
공고명 [민간입찰대행] 2025년 청년농업농업 신소득발굴지원 무인방제시설 설치 수의견적 공고
공고기관 전라북도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수요기관 전라북도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공고담당자 김병곤(☎: 063-580-3824)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3 18: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9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7/09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8,903,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000,091 원
   
추정금액
58,903,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58,903,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안군농업기술센터 공고 제2025-35호 

 

시설공사 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긴급) 

[민간입찰대행] 

본 입찰은 민간보조사업자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8조(계약의  

    대행)』규정에 의하여 부안군농업기술센터에서 입찰을 대행하는 건으로 

 ○ 낙찰자 결정 이후의 공사감독 및 준공검사, 대금지급(정산)에 관한 사항은 보조사업자 주관으로  

    시행됩니다. 

 ○ 또한, 낙찰자 결정 후 보조사업자와 계약이 체결되지 않을 시는 본 공사의 입찰 자체가 무효 처리되며,  

    계약체결 및 사업추진 중에 일어나는 모든 사항은 보조사업자와 협의할 사항으로 이에 대한 책임을  

    부안군농업기술센터에 물을 수 없습니다. 

 

2025. 7. 3. 

부안군농업기술센터 재무관 

 

1. 견적제출(입찰)에 부치는 사항 

사 업 명 

 2025년 청년농업인 신소득작목 발굴지원 

사업내용 

 - 내  용 : 하이베드 레일무인방제시설 설치 1식(5,472㎡) 

 - 위  치 : 부안군 주산면 소주리 일원 

 - 기  간 : 착공일로부터 30일이내 

개찰일시 

2025. 7. 9. 12:00 이후 

입찰등록기간 

2025. 7. 3. 18:00 ~ 2025. 7. 9. 11:00 

사업 

예산액 

금58,903,000원 

※ 도급액:금58,903,000원 

기 초 금 액 

 금58,903,000원 

추 정 가 격 

 금58,903,000원 

부가가치세 

  금       0원 

기타 

  금       0원 

현 장 설 명 

없 음 

찰 장 

부안군농업기술센터 입찰 집행관 PC 

 

※ 현장설명은 과업지시서, 설계서, 내역서 등 설계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고서, 내역서, 기타 입찰관련사항 등)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수의견적 및 계약방법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수의견적제출(총액), 적격심사 미대상 공사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www.g2b.go.kr)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하며「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3. 견적제출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나.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내 업체이어야 하며, 

  다.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건설업 중 기계·가스설비공사업(주력분야 : 기계설비공사)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사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사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사용자 등록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여업체들이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에서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의 89.745%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의 순서에 따라「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되, 계약상대자가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나라장터(G2B)시스템 자동추첨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입찰참가 시 유의사항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제3절-1-나-9)에 따라 예정가격에서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의 89.745% 이상 투찰한 자 중 최저가로 투찰한 자를 낙찰자로 선정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투찰한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공사의 A값 : 금1,000,091원 

 

 

5. 견적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공사입찰유의서 제14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의합니다. 

 

6. 견적제출 관련 유의사항 

  가. 전자입찰참가 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입찰서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입찰관련 법령 및 본 공사에 대한 입찰공고와 다음 적용 규정을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 본 공사의 시방서, 설계서, 내역서 등 설계도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7)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 

  다. 아래 표에 해당하는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사후원가검토 조건부계약),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산출내역서에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할 사항 및 사후정산(증빙확인)하는 항목이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건강 

보 험 료 

국민연금
보 험 료 

노인장기요양 

보   험   료 

퇴직공제 

부 금 비 

산업안전보건 

관   리   비 

안  전 

관리비 

품  질 

관리비 

합  계  

0원 

0원 

0원 

0원 

1,000,091원 

 - 원 

- 원 

1,000,091 

 

      1)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사후정산 

         -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사업장별로 납부하시고 납부영수증을 공사대금  

           청구시 필히 발주처에 제출 

      2)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시 사후정산에 따라 정산하여야 함. 

      3) 정산방법은 관련 법령에 따라 상기 산출금액이 실제로 지출된 금액보다 많은 경우에 그 차액은 지급하지 아니하며, 이 경우 일반관리비·이윤·부가세도 함께 감액지급 

  라. 고용보험 및 산업재해보상보험의 보험료징수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계약일로부터 14일 이내 고용보험료ㆍ산업재해보상보험료 납부기관에 신고하여야 하고, 보험료납부 후  기성 및 준공시 영수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하므로 착공계 제출 시까지 노무비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또는 적용제외·비대상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바. 공사는 부안군 관할지역에서 시행되는 공사이므로 공사에 소요되는 자재 및 공사인력(일용 노무), 장비는 가급적 부안군 관내 자재 및 공사인력, 장비 등을 우선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계약상대자(또는 하수급인)는 건설기계 임차 시 공정거래위원회의「건설기계임대차 표준계약서」를 사용하여 계약하고 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서(또는 직불합의서)를 발급하여야 하며 건설기계임대표준계약서사본과 건설기계대여대금지급보증서(또는 직불합의서)사본을 발주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부안군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 

   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나.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다.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라.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계약 체결시 제출 

 

10. 기  타 

  가.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수기 및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도급계약을 체결한 날부터 30일 이내에 건설산업기본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건설공사의 직접시공계획서를 발주자에게 통보하여야 하며 기간내 통보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라.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군의 해석에 따르며 단순오기 사항이 있을시에는 현행법령에 의거 계약절차를 진행합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안내 

 가. 설계도서 열람 등 공사에 관한 사항은 사업지원부서인 농촌지과 농업인력육성팀(☎580-3837),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농촌지원과(☎580-3824), 전자입찰 이용은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바랍니다. 

 나.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은 조달청홈페이지(www.pps.go.kr)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자료실」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공    사    명 :  

   계  약  금  액 :  

   계 약 년 월 일 :  

 

  당사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당사는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여 철저히 이행할 것을 서약하고,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인감) 

                            대표자:               (서명)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