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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지방산림청 공고 제2025–52호
공사입찰공고(긴급입찰)
동부지방산림청에서 발주하는“2025년 평창양묘사업소 온실 보수 및 양묘시설 개선 공사” 입찰 집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공사개요
가. 공 사 명: 2025년 평창양묘사업소 온실 보수 및 양묘시설 개선 공사
나. 공사현장: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평창읍 후평리 허강소길 44-11 외 1(평창양묘사업소 내)
다. 공사내용
- 온실보수, 지하수 관정공사 및 급수시설 공사
라. 사업기간: 착공일로부터 80일
마. 총공사비: 384,722,000원(추정가격 207,305,455원 + 부가가치세 20,730,545원 + 관급자재 156,686,000원)
바. 기초금액: 228,036,000원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의 일시와 장소
가.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07.04. 14:00 ~ 2025.7.11.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07.11. 11:00.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가.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공사를 시공하는 업종 중 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주력분야: 금속구조물·창호·온실공사) 면허 보유업체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상의 사업장 소재 또는 관련 법령에 의한 허가, 인가, 면허, 등록, 신고 등 관련 서류상의 사업장 소재지를 말한다)이 강원특별자치도에 있는 업체로 소정의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
나.「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의 요건을 갖춘 자로서 같은 법 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한 사업자
4. 입찰서 제출
가. 본 공사는 전자입찰, 총액입찰, 지역제한(강원특별자치도), 적격심사 대상 공사로서 공동계약이 불가합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공사 입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인터넷에 의한 전자입찰 방식이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등록 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5.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본 공사는 적격심사 대상 공사로서 적격심사기준은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 시설총괄과, 조달청지침 제8735호, 2024.9.30.)이 적용됩니다.
적격심사시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건설업면허증 사본, 건설업면허수첩 사본, 법인 등기부등본(법인의 경우), 법인 인감증명서(법인의 경우)
나. 기타 적격심사 제출서류 일체
◦ 경영상태 확인서, 입찰공고일 현재 기술자보유증명서, 시공실적증명서, 청렴계약 이행각서,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부정당업자제재확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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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건의 예정가격은 복수예비가격 15개(기초금액의 ± 2% 범위 내) 중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추첨된 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써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에서 정한 낙찰하한율(87.745%) 이상의 금액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계약체결은 낙찰자 결정일로부터 3일 이내에 하여야 합니다. 기간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계약체결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추첨(전자조달시스템상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 프로그램 이용)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바. 위 각 항에 따라 선정된 자가「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10조의2 제2항 각 호에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차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서는 무효입니다.
7.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에 참여한 자는 모두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현장설명 및 설계도서 열람
가.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 장소 : 동부지방산림청 평창양묘사업소(김규진, 전화 033-332-2630)
9. 보험료, 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 사후정산 안내
가. 참가자는 금액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작성시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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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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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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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공제부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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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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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065,02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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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621,323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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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67,42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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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339,787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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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4,799,93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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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는 「정부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에 정한 바에 따라 기성대가 및 준공대사 지급시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 규정에 따르며, 제8조에 따라 「산업안전보건법」 제72조제2항에 위반하여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은 안전관리비에 대하여 이를 계약금액에서 감액 조정합니다.
10. 위험성평가 및 안전보건관리 수준 평가
가.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위험성 평가 실시 및 안전보건관리 이행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발주청에서는 안전보건관리 수준평가를 실시하여 70점 이상인 경우 최종 계약 체결합니다.
※ 관련근거 : 「산업안전보건법」제36조,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제9호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등은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 제출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입찰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에는 제출시간마감 24시간 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국가종합 전자 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 있습니다.
나.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계약예규, 입찰조건 및 유의서 등을 숙지하고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사전 공고 및 결과 정보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 기초금액, 개찰결과조회)에 게재됩니다.
라. 본 공고는 우리 지방산림청 사정에 의하여 공고내용이 변경될 수도 있으니 입찰서 제출 전에 반드시 공고사항을 재확인하시기 바라며,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공고사항은 운영재산관리팀(진동우, ☎ 033-640-8512)로, 사업 관련 문의사항은 산림경영과 평창양묘사업소(김규진, ☎ 033-332-263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7월 일
동부지방산림청장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 체 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산림청 도급사업장 평가기준표
(업체명 : ○○전기기술사사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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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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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토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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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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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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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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득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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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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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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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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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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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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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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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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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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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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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해발생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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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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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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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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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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득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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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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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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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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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일반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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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안전보건 목표 및 방침과 부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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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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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계획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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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의 특성을 고려한 구체적인 안전보건 이행계획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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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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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역할 및 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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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 역할 명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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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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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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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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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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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위험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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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위험요인 이해수준 및 자체 위험성평가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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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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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안전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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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점검 및 모니터링 계획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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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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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이행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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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사항에 대한 안전조치 이행여부 확인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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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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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교육 및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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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교육 계획 및 기록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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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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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안전작업 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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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위험작업에 대한 안전작업허가 이행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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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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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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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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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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⑨ 신호 및 연락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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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련 신호·연락체계 구축 및 작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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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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⑩ 위험물질 및 설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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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위험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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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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⑪ 비상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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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상황 대비 매뉴얼 구비 및 재해 상황별 시나리오 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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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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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해발생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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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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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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⑫ 산업재해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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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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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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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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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 평가항목별 세부 평가기준 참조
안전보건관리체제
① 일반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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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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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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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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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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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안전보건 목표 및 방침과 부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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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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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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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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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수급인의 안전보건방침이 일관성이 있으며 구체적이고 성과 측정이 가능함
.(보통) 수급인의 안전보건방침이 일부내용이 누락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미흡) 수급인의 안전보건방침이 없거나 또는 내용의 상당부분이 결여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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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계획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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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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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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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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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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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특성을 고려한 구체적 안전보건 이행계획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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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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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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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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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현실적으로 실현가능한 안전보건계획을 수립하였으며 그 내용, 절차 등 이행계획에 관련 법규의 요구사항을 충실히 반영하였음
.(보통) 안전보건계획을 수립하였으나 구체적인 내용이 결여되어 있고 이행계획과 법규의 요구사항 중 일부가 누락되어 보완이 필요함
.(미흡) 사업과 상관없는 안전보건계획을 수립하였거나, 이행계획과 법규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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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구조 및 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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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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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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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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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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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 역할 명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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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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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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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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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안전보건조직의 구성·역할·책임 및 권한이 구체적으로 명시되어 있고 구성원은 업무수행에 필요한 자격과 능력이 충분함
.(보통) 구성원의 역할과 책임 및 권한이 구체적이지 않아 안전사고 발생 시 유기적으로 활동하기 어려움
.(미흡) 안전보건조직이 구성되지 않거나 조직구성원의 역할, 책임과 권한 내용의 상당부분이 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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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수준
④ 위험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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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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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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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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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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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위험요인 이해수준 및 자체 위험성평가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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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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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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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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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사업장 내 기계, 시설, 물질 등 모든 위해·위험요인에 대한 이차사고를 포함한 재해사례를 충분히 숙지하고 자체 위험성평가를 실시함
.(보통) 유해·위험요인 중 일부가 누락되었으며 자체 위험성평가 결과가 구체적이지 않아 사업참여자가 이해하기 어려움
.(미흡) 유해·위험요인의 파악이 상당부분 누락되거나 제체 위험성 평가 결과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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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안전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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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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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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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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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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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점검 및 모니터링 계획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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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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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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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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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작업 전·중·후 필수 안전점검 항목과 절차를 숙지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안전점검 계획이 잘 수립됨
.(보통) 안전점검 항목과 절차가 구체적이지 않으며, 정기적으로 안전점검 계획 누락됨
.(미흡) 작업 전·중·후 안전점검 계획이 없거나, 점검항목이 상당부분 누락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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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이행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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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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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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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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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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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사항에 대한 안전조치 이행여부 확인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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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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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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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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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으로 도출된 유해·위험요인의 안전조치 개선방안이 수립되고, 작업개시전 안전조치 개선완료 확인 후 이행
.(보통)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안전조치 개선방안이 일부 누락되거나 후속조치 이행계획이 구제적이지 않음
.(미흡) 안전조치 개선방안이 미수립되거나 안전조치 이행여부 확인이 불분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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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교육 및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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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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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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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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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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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교육 계획 및 안전관련 기록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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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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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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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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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안전보건교육 종류별로 교육내용, 시기, 대상자, 장소, 성과지표 등을 포함하여 계획 수립, 그 결과를 기록·성과분석 등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추가적인 노력이 보임
.(보통) 법적으로 정해진 안전보건교육 내용을 준수하였으나 안전관련 서류관리가 미흡하고 추가적인 노력이 보이지 않음
.(미흡) 안전보건교육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못하거나 계획이 부실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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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안전작업 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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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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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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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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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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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유험작업에 대한 안전작업허가 이행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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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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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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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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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안전작업허가 대상의 종류와 허가절차에 대한 이행계획이 수립되고, 구성원의 역할(작성자, 검토자 등)이 구체적으로 부여되었음
.(보통) 안전작업허가 이행계획을 수립하였으나 구성원의 역할이 구체적이지 않음
.(미흡) 안전작업허가 대상인 유해·위험작업의 종류가 일부 누락되었거나, 허가 절차에 대한 이행계획이 상당부분 결여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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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관리
⑨ 신호 및 연락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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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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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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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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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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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련 신호·연락체계 구축 및 작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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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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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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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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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사업장별로 신호체계가 필요한 작업의 종류와 신호방법과 절차가 구체적으로 수립되었으며, 도급사업장과 발주처 간의 연락체계가 구체적으로 수립됨
.(보통) 신호방법과 절차 내용이 구체적이지 않아 구성원들 상호간 신호·연락에 문제가 있음
.(미흡) 연락체계의 상당부분이 부실하여 효율성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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⑩ 위험물질 및 설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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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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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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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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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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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위험물질의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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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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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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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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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사업장 유해·위험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점검, 정비 등의 관리방법과 책임과 권한에 대한 업무절차가 수립됨
.(보통) 사업장 유해·위험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유해·위험요인 파악이 일부분 누락되었거나, 업무절차가 구체적이지 않음
.(미흡) 사업장 유해·위험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관리방법과 업무절차가 없거나 또는 상기내용이 상당부분이 누락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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⑪ 비상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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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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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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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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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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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상황 대비 매뉴얼 및 상황별 시나리오 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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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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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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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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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안전사고 발생유형별 비상대응계획이 수립되고 비상연락체계, 책임과 권한, 대응절차, 사후조치 등의 내용을 충실히 포함하고 있으며, 피해최소화를 위해 비상대응절차(시나리오)를 구비하고 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음
.(보통) 비상대응계획을 수립하였으나 내용 중 일부가 누락되어 있거나, 소방훈련 등 일부 유형의 비상대응 훈련만 실시됨
.(미흡) 비상대응계획 내용이 부실하여 비상연락체계, 책임과 권한, 대응절차 등을 알기 어려우며 구비한 비상대응절차대로 훈련을 실시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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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해발생 수준
⑫ 산업재해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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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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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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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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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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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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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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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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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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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최근 2년 연속 무재해사업장, 최근 3년 연속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미만으로 재해율이 지속적으로 감소함
.(보통) 휴업을 제외한 2년 연속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미만을 유지
.(미흡) 최근 2년 동안 『중대재해처벌법』기준 중대재해가 발생하였거나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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