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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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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44231-000 공고일시  2025/07/07 09:49
공고명 대진디자인고등학교 강당 개선 건축공사 긴급 안내 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대진디자인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대진디자인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김동훈(☎: 070-7816-9106)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7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1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7/11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8,84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113,853,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27,113,000 원
추정가격
62,581,818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45,013,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대진디자인고 공고 제2025-05호 

 

 

시설공사 수의전자견적 긴급 안내 공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7. 

 

대진디자인고등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대진디자인고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 

   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ㆍ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ㆍ간접적으로 금품ㆍ향응 등의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ㆍ해지 조치  

   - 우리학교 및 우리 학교법인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1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   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클린폰 : ☏1588-0260)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대진디자인고등학교 강당 개선 공사 

 나. 공사위치 : 서울특별시 강남구 광평로 39길 93(수서동) 

 다.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28일간 

 라. 공사내용 : 강당 개선 공사 1식 

 마. 기초금액  

추정가격 

(a) 

부가가치세 

(b) 

기초금액 

(c)=(a)+(b) 

도급자설치 

관급액(d) 

추정금액 

(e)=(c)+(d) 

관급자설치  

관급액 

평가대상업종 

(평가비율) 

62,581,818 

6,258,182 

68,840,000 

45,013,000 

113,853,000 

27,113,000 

 

 

 

 바. 특이사항 

 1) 본 공사는 건설업종간 상호시장 진출 비대상 공사로서 입찰공고문, 특례 등 입찰관련 서류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2) 본 공사는 견적제출 참가업체는 설계내역서 및 도면을 열람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고 추후 낙찰업체는 설계내역서 및 도면을 열람 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제기를 할 수 없습니다. 

 3) 공사 착공 전 학교, 시공사, 관련 업체와 상호 협의하여 예정공정표를 작성하고 학사일정 및 학생안전 

    관리에 지장이 없도록 착공 전 사전 준비를(각종 행정절차, 작업과정, 작업장관리, 자재, 색상 등)  

    완료하고 착공해야 합니다. 

 4) 공사 자재는 친환경제품 및 인증 자재로 시공하여야 하며 시험성적서, 환경표지 인증서 등을 자재반입  

    전 학교에 제출해야 합니다. 

5) 본 공사는 착공일로부터 28일간 반드시 강당 개선 공사를 포함한 모든 공정을 완료하여야 하며,  

   발주자(학교)는 계약자(시공사)가 공사 일정을 맞추지 못할 경우 또는 시공능력이 부족하다고 판단        되는 경우에는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6) 계약자는 본 공사가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사업임을 감안하여 학생 및 학교 관계자의 안전관리와  

    교구 등 학교 물품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계약자의 부주의로 안전사고 및 물품의 손실, 도난 등      이 발생할 경우, 전액 보상 등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7) 공정관리 소홀로 발생되는 학사일정의 차질 또는 학교 시설 이용 제한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모든 책임은 계약자(시공자)에게 있습니다. 

8) 선급금은 지급하지 않으며 공사완료 후 준공금으로 대체합니다. 

 

2. 견적 및 계약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방식 대상공사입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공사입니다. 

 다.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라. 청렴서약제 적용 대상공사입니다. 

 마. 서울특별시 지역제한 대상공사입니다. 

 바. 본공사는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공사입니다. 

                                                                 (단위: 원)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1,506,171 

1,506,171 

 

 사. 학교 공사시 공사업체는 전기·수도 등을 공급 받을 경우, 학교장과 공사업체가 오해의 소지가 없도 

     록 대한건설협회 ‘완성공사 원가통계’ 경비율을 적용한「전기·수도료 계산식」에 의하여 전력비 및  

     수도광열비를 준공시 정산하여야 합니다. 

 아.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대상공사입니다. 

 자.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 대상공사입니다. 

 차.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공사계약 일반조건 35조에 따라 하자사항에 대하여 하자보수 완료 확인서의 발급에도 불구하고 검사과정에서 발견되지 아니한 시공상의 하자는 계약상대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카. 「산업안전보건법」제30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대상 공사로서,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타. 건설기계대여대금지급보증서 발급에 소요되는 금액은 국토교통부 고시에 따라 산출내역서에 명시 

     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해당 금액에 대해 사후정산할 수 있습니다. 

 파. 환경보전비, 폐기물처리비 등 경비들은 관련 규정에 따라 사후 정산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면허소지(등록)업체로서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계속 서울특별시에 둔 업체이어야 하며,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하며 그러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나.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제2015-28호, 2015.10.07.)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개찰한 뒤 최종낙찰자로서 선정되면 5일이내에 계약 체결을 하여야 하며, 착공 신고 시까지 계약서류 일체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착공 신고 시까지 산출내역서가 미제출되어  

     우리 학교에서 그 이행을 촉구하였음에도 이행 기한까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지 못하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여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시스템 장비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평일기준)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견적으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견적)에 참가  

     한 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 제4호에 의하여 견적 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4. 현장설명 및 설계서 등 열람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4조의2에 의거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나. 설계도서의 열람은 우리학교 행정실(070-7816-9106)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다. 현장설명은 생략하지만 원만한 공사진행을 위해 현장확인이 필요한 업체는 현장 확인을 꼭 하시기 바라며, 현장 확인을 하지 않은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가. 본 공사는 입찰이 아닌 소액수의 전자견적 제출로 입찰보증금은 납부 받지 않습니다. 

6. 견적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기간 : 2025. 7 7. 10:00부터 2025. 7. 11. 14:00까지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안전입찰서비스)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문서함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에 동일인(입찰제출에 참가한 복수의 법인의 대표자가 같은 경우 그 복수의 법인은 동일인으로 봄)이 2통 이상 입찰서를 제출하는 것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사항 [①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②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 중 어느 한 가지라도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기재사항과 다르게 본 입찰 제출에 참여한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니 위 등록사항이 법인등기부등본 등과 일치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7. 11. 15:00,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낙찰하한율(예정가격 이하로서 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의 순으로「정부입찰 및 계약집행기준(기획재정부예규 제533호, 2021.1.1.) 제4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와 부도 등 불가피한 사유로 해당계약을 이행할 수 없어 계약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로부터 순서대로 계약대상자를 결정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부정당업자 제재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에 따릅니다. 

 나.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자에 해당된다고 판달될 경우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 제1항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10.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기획재정부 계약예규」제10장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복(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기획재정부 계약예규」제10장 입찰유의서에 의거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 대리권이 있는 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 청렴서약제 적용 

  가. 본 공사는 청렴계약 대상공사로「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의2에 의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동 조항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계약체결시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공사 학교 광열비 채권에 대한 상계 

  가. 계약상대자가 본교와 합의하여 전기 수도 등을 사용할 때에는 본교에 대금을 지급하는 것을 원칙 

      으로 하고, 준공일 전일까지 미지급금이 있는 경우 계약자는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 

      에서 우선하여 상계처리하기로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지하신 후 입찰 

      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14. 기타 참고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전에 다음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시설공사 전자입찰 공고문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입찰공고일 현재용) 

   3)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조달청고시, 입찰공고일 현재용) 

   4)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기획재정부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5)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예규 등 포함) 

 나. 본 입찰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개찰의 연기 처리는 전자입찰시스템 자체(국가종합전자조달, 우리학교)의 장애 시에만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입찰서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서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의 공고문 및 예비가격 기초금액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 본 입찰의 입찰결과 및 예정가격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기타 본 입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및 공사에 관한 문의는 우리학교 행정실(070-7816-9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