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45278-000 공고일시  2025/07/07 17:07
공고명 감천파출소 환경개선공사(건축,기계설비)
공고기관 해양경찰청 남해지방해양경찰청 부산해양경찰서 수요기관 해양경찰청 남해지방해양경찰청 부산해양경찰서
공고담당자 정승원(☎: 051-664-2317)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7 17:3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1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7/11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7,928,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157,928,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2,748,000 원
추정가격
143,570,909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소액수의(총액) 견적제출 안내 공고 

 

부산해양경찰서 공고 제 2025-17호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부산해양경찰서 분임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이 계약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집행함에 따라 “견적제출”을 편의상 “입찰”로 표시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수 요  기 관: 부산해양경찰서  

입 찰  건 명: 부산해양경찰서 감천파출소 환경개선 공사(건축, 기계설비) 

계 약  방 법: 수의계약(총액-2인이상 견적입찰) 

기 초  금 액: 금157,928,000원(금일억오천칠백구십이만팔천원/부가가치세 포함 ) 

추정금액 

(A=B+E) 

기초금액 

(B=C+D) 

추정가격(C) 

부가가치세(D) 

관급자재 

도급자설치(E) 

관급자 

설치 

157,928,000 

157,928,000 

143,570,909 

14,357,091 

- 

2,748,000 

 

공 사  기 한: 착공일로부터 90일이내 

공 사  현 장: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천항로35 감천파출소  

공 사  내 용: 공사시방서 등 참조 

기 타  사 항: 공동계약 불가 

 

[유의사항] 

기타 상세사항은 전지압찰 공고서에 첨부된 시방서(특수조건 등) 및 국가계약 관련 규정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입찰 전 반드시 확인하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견적서 제출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면세사업자(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 

개찰일시: 2025. 7. 11.(금) 16:00 

전자입찰서제출 개시일시: 2025. 7. 7.(월) 17:30 

전자입찰서제출 마감일시: 2025. 7. 11.(금) 15:00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 2025. 7. 10.(목) 18:00 

입찰방식: 전자입찰(국내입찰)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3. 입찰참가자격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요건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자격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로 아래의 자격조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 전일까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으로 등록한 업체 

-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계약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하여 부산광역시 소재한 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입찰방법 및 참가자격 등록 

--------------------------------------------------------------------------------------------------------------  

본 입찰은 전자입찰(총액입찰)로만 집행되며 전자입찰서(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참가등록 안내 

  - (참가자격 등록) :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지역번호 없이 1588-0800, FAX: 042-472-229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 참가방법)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방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에 따라 전자 입찰서 제출 가능합니다. 

5. 건설공사 사후정산 

 ○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는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제19장 및 「공사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제40조의2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의 경우 「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라 계상 대상입니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 계약상대자는 계약내역서 작성 시 기초금액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    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1,776,690 

2,255,319 

230,081 

2,920,897 

1,152,718 

 

 ○ 원가계산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환경보전비, 건설기계대여보증수수료 등의 법정 정산과목 및 기타 정산이 필요한 제 경비는 준공검사 시에 납부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사후정산)를 받아야 합니다.  

기성대가 및 완성대가 지급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9장에 따라 정산하고 대가지급 청구시 동 기준 제94조에 규정된 확인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6. 하도급 및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 본 공사는 전문공사로써 「건설산업기본법」 제29조 제2항에 따라 하도급 불가이나, 제2항의 단서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는 건설공사의 일부를 하도급 할 수 있습니다. 하도급 관련 사항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또는 발주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관서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제출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4 에 의거하여 각 중앙관서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제1항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3조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입찰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5조제1항에 따른 대가 지급시 ‘하도급대금을 수요기관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상기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시 【붙임1】‘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상기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 본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28조에 따라 전자대금지급시스템(하도급지킴이)을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 이용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단,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붙임2】 '하도급지킴이 이용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사항은 「공사계약특수조건」제6조의4에 의합니다. 

 -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 (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현장설명 

--------------------------------------------------------------------------------------------------------------  

현장설명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4조3항 규정에 의하여 생략하며, 

   부산해양경찰서 해양안전과에 비치된 설계서 열람 및 현장 확인으로 갈음하며 열람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설계서 열람 및 현장확인 장소 : 부산해양경찰서 해양안전과(051-644-2548) 

 

8. 입찰보증금, 계약보증금, 하자보수보증금 

--------------------------------------------------------------------------------------------------------------------  

 - 이 공고는 소액수의 견적 공고이므로 입찰보증금은 없으며, 이 입찰공고에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의 적용을 받습니다.  

 

9.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선정 방법 

--------------------------------------------------------------------------------------------------------------  

예정가격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되며, 기초금액은 입찰개시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 공개합니다. 

낙찰자 결정방법 

  - 이 입찰은 총액으로 견적을 제출하며,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예정가격의 87.745%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동 조항에 의거 차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 7호 의거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자는 이후 해양경찰청 및 이하 소속기관에서 시행하는 소액수의계약의 계약상대자에 3개월간 배제됩니다.  

 

10. 계약체결 

--------------------------------------------------------------------------------------------------------------  

낙찰자 확정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합니다 . 

사업자등록증 1부, 통장 사본 1부, 산출내역서 1부, 인감증명서(사용인감계) 1부,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수의계약체결제한여부확인서 1부,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1부,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1부 등 계약담당자가 요구하는 계약관련 제반 서류를 제출 바랍니다. 

 

11. 입찰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제9장 내역입찰의 집행(입찰무효의 범위) 및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에 해당하는 입찰, 「공사입찰특별유의서」 제4조를 위반한 입찰은 무효입니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 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이며 마감일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 및「(계약예규) 용역 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공지사항 

------------------------------------------------------------------------------------------------------------- 

○ (계약예규)공사계약일반조건 제43조의3에 의거 착공계 제출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와 노무비 전용계좌 통장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으로써 입찰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이행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별도 제출)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동법 시행령 제4조」,「산업안전보건법 제5장」, 「산업안전보건기준의 관한 규칙」의거 최종 낙찰자는 중대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보건 확보의무 조치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 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해당될 경우 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제·해지 될 수 있음을 유의 바랍니다. 

 

13. 불공정행위 금지 

--------------------------------------------------------------------------------------------------------------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입찰자 등은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계약담당공무원은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제1항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제3항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 기타사항 

-------------------------------------------------------------------------------------------------------------- 

입찰 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법규에 따라 계약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2호에 따라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입찰결과는 조달청 전자입찰홈페이지(http://www.g2b.go.kr) → 개찰결과(재입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세부적인 문의사항은 아래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계약관련 사항 : 경리계 정승원(☎ 051-664-2317) 

    - 공사관련 사항 : 안전관리계 허태경(☎ 051-664-2548) 

 

 - 소액수의 견적제출에 참가하려는 자는 다음의 안내 설명서를 구성하는 안내공고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공고일 현재)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공고일 현재) 

   4.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공고일 현재) 

   5.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계약예규, 공고일 현재) 

   6. (계약예규) 공사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계약예규, 공고일 현재) 

  7. (계약예규) 공사계약 특수조건(기획재정부계약예규, 공고일 현재) 

   8.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공고일 현재) 

 

- 자료검색 방법 -  

 - (계약예규)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행정규칙으로 검색 

 - (조달청 고시 등) 조달청 홈페이지(hppt://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 자료 ⇨ 내자구매, 나라장터 운영 규정, 품질관리 등에서 각각 검색 

 

 

2025. 7. 7.   

 

부산해양경찰서 분임재무관 

 

 

 

 

 

 

 

 

 

 

 

 

 

 

【붙임1】 

 

 

 

 

【붙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