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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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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42604-000 공고일시  2025/07/08 09:35
공고명 한솔중학교 실내 건축 공사 수의계약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
공고기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한솔중학교 수요기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한솔중학교
공고담당자 이보라(☎: 044-902-8822)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9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8,94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846,190 원
   
추정금액
88,94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80,854,546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한솔중학교 실내 건축 공사 

수의계약 안내 공고 

 

한솔중학교 공고 제2025-19호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9. 

한솔중학교장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견적 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본 견적 제출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견적제출,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등의 과정(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견적제출・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견적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수의계약 체결 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과 관련하여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를 확인하고, 직무관련자가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사적이해관계자인 경우 기피신청을 하겠습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 교육청 홈페이지 또는 감사관실(☏044-320-1334)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http://www.sje.go.kr/민원참여/세종교육신고센터/교육부조리신고/공직자부조리신고 (또는 QR코드 인식)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유의사항] 

※ 본 견적과 관련 공고서와 규격서(견적제출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견적제출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바뀔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QR코드 

그림입니다.

세종교육신고센터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한솔중학교 실내 건축 공사 

  나. 공사현장: 세종특별자치시 나리로 43, 한솔중학교  

  다.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29일 

  라. 공사내용: AI정보교육실외 3실 구축 공사(내역서, 시방서 참조) 

  마. 기초금액: 88,940,000원[(추정가격) 80,854,546원 + (부가세) 8,085,454원] 

2.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5. 7. 9. 10:00 ~ 2025. 7. 15.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7. 15.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등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계약방식 

  가. 총액 견적제출 대상 공사입니다. 

  나. 지역제한(세종특별자치시) 대상 공사입니다. 

  다. 공동계약을 불허하며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라. 나라장터를 이용한 전자견적 제출 대상 공사입니다. 

  마.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전자계약 대상 공사입니다. 

  바. 부실공사 근절서약서 제출 대상 공사입니다. 

  사.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 기타 법정보험료는 관련 법령에 따라 정산합니다. 

  아. 이 공사는 공사기간이 1개월 미만으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 대상이 아닙니다. 

 자. 본 공사는 건설업역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본 공사는 전문공사로서 전문건설업을 등록한 자 또는 종합건설업을 등록한 자가 모두 시공자격이 있으나 「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 제7조 제2항에 따라 공사예정금액이 4억 3천만원 미만인 전문공사에 해당하므로 종합건설사업자에 대하여는 입찰참여를 제한합니다.  

  차. 본 공사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적용 대상 공사입니다.  

 

 

4.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공사를 시공하는 업종 중 [실내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안내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세종특별자치시 두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으로 공고된 업종에 대하여 개찰집행일 전일까지 나라장터 (국가종합 전자조달)에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견적서 제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개찰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 및 견적제출 공고문에 의거 무효처리합니다. 

  라. 본 견적 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견적제출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 제출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장소: 한솔중학교 행정실 계약 담당 주무관(☎ 044-902-8822)  

 

6. 견적서 제출 

  가. 전자견적방식으로만 집행하며, 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http://www. 

      g2b.go.kr)의 전자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견적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같은 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에 의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견적서 및 내역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갖고 견적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나 수정이 불가합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법률 시행 규칙」 제4조에 따라 개찰 전에 전자입찰 취소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바.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입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계약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7. 견적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1장 입찰 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견적제출은 무효로 합니다.   

 

8.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본 공사는 총액으로 견적을 제출하며,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 89.745%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서 명시한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 견적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 적용함(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에 참여하는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계약상대자 유의사항 

1) 배제사유로 인하여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를 심사하여 결정하고, 동일가격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의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2)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 문서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보증방법으로 소정의 계약금 납부 또는 공사 이행 보증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3)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에 응하지 않거나 포기서를 제출하는 경우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과 3개월 동안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는 수의계약배제사유 대상업체로 등록됩니다. 

 

9.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견적 제출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견적 제출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가.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35호) 제13장 공사 계약 일반조건 제9절에 따라 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이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근로자 개인계좌로 입금(구분관리제) 하여야 하고, 발주기관은 매월 근로자별 노무비 지급 여부를 확인(지급확인제)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근로계약서 등을 통해 계약되고 사용된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 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 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제도를 적용하지 않을 수 있는 노무비 구분관리제를 제외
(선지급, 현금지급, 계약기간 1개월 미만인 공사 등. 단 지급확인제는 적용됨)하는 경우와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원인 계약상대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등) 하는 경우는 해당 사유서를 기재한 노무비 구분관리제 적용 제외 신고서(또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 신고서)를 착공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하도급대금 및 자재장비대금 지급확인제 적용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 가능 여부, 하도급 승인절차는 「건설사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나. 하도급 시 「건설사업기본법령」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2. 수도광열비 

  가. 학교 공사 시 공사업체는 전기, 수도 등을 공급 받을 경우, 학교장과 공사업체가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교육시설공사 시 발생하는 공공요금 처리기준(안)」(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교육시설과)에 의하여 전력비 및 수도광열비를 준공 전 납부하여야 하며, 준공 시 미지급금이 있는 경우 도급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에서 정산처리 할 수 있습니다. 

 

13.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 사후정산 

  가.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계상된 금액: 산업안전보건관리비 1,846,190원 

  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 

  라. 「건설기술 진흥법 시행규칙」 제61조 및 「환경관리비의 산출기준 및 관리에 관한       지침(국토교통부고시)」에 따라 공사업체는 착공계 접수 시 환경보전비 사용계획을      제출하고, 준공 시 사용실적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14.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본 계약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나. 계약업체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 보건관리 계획서」 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가.전자견적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등록정보[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전자견적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전자견적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견적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동시행령,동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계약 일반조건,특수조건,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청렴서약서, 설계도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견적제출에 응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이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 및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의 정보공개-재정공개-계약정보공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본 견적제출의 결과 및 예정가격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문의: 조달청 콜센터(지역관계없이, ☎1588-0800) 

   

16. 보충정보 제공처 

  가. 공사 내역서 및 시방서 담당자: 한솔중학교 행정실 계약 담당자(☎ 044-902-8822) 

  나. 계약서비스 실명제 

본 계약은 한솔중학교 행정실 이보라가 계약 전담자입니다. 

계약에 관련된 문의사항이나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연락처: 전화 044-902-8822, 팩스 044-866-1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