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50938-000 공고일시  2025/07/09 16:22
공고명 서울효정학교 외벽 공사 및 기타 공사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효정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효정학교
공고담당자 강현식(☎: 02-981-2022)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종합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0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28,728,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550,398,290 원
   
A 법정보험료
17,251,011 원
   
추정금액
628,728,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571,570,91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효정학교  공고 제 2025-20호     

 

[긴급] 서울효정학교 외벽 공사 및 기타공사 안내공고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과 물량내역서,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충분히 알아야 합니다. 관련 내용을 잘 알지 못해 발생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붙임자료 > 

 

 

 

 

 

 

 

 

 

 

 

 

붙임1. 일요일(휴일) 공사 승인요청서 및 승인서 

붙임2. 전자대금시스템 이용 확약서 

붙임3.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붙임4. 주요 자재 선정서 

붙임5. 신기술・특허 사용협약서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효정학교장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할 때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우리 학교 및 우리 법인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1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음 

계약 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때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 공고와 그 밖의 문의 연락처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1588-0800) 

•공고,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및 계도면, 시방서 열람 등 공사내용에 관한 사항 

 서울효정학교  계약담당 (02-981-2024) 

 

[유의 사항] 

※ 해당 공고와 관련하여 공고문과 규격서(모든 붙임 서류)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바뀔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긴급] 서울효정학교 외벽 공사 및 기타공사  

공사현장 

서울효정학교 (서울특별시 강북구 삼양로 63길 33) 내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60일간 (착공예정일 : 2025. 7. 23.)- 절대공기 

공사개요 

교사동 외벽 공사 및 기타공사  

공사종류 

및 분야 

종합공사 [건설업역간 상호시장 진출 미허용 공사]  

공종구성 

(비율) 

건축공사업(100%) 또는 토목건축공사업(100%) 

추정금액(원) 

(A=B+E) 

기초금액(원) 

(B=C+D) 

추정가격(원) 

(C) 

부가세(원) 

(D) 

관급자재(원) 

도급자 

관급자(E) 

628,728,000 

628,728,000 

571,570,910 

57,157,090 

0 

0 

입찰서 제출기간 

2025. 7. 10.(목) 10:00 ~ 2025. 7. 16.(수) 10: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7. 16.(수) 11:00 서울효정학교  집행관PC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긴급사유 : 방학 전 계약자 선정을 통한 적기 시공 

※ 특기사항 

  - 본 공사는 2025학년도 여름방학과 2학기 중 실시되는 공사로, 계약기간에 반드시 모든 공정을 완료하여야 하므로, 시공자는 반드시 본 공사 착공 전에 학교(발주처)와 상호 협의 예정인 공정표를 토대로 학사일정 및 학생 안전관리에 지장이 없도록 착공 전 사전준비(각종 행정절차, 작업과정, 작업장관리, 공정설명회 등)를 완료하고 착공하며, 일정 조율이 가능한 업체만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붙임1】'일요일(휴일) 공사 승인요청서 및 승인서'로 사전(3일전까지) 신청하고 발주처의 승인 후 진행합니다. 

  - 본 공사는 학교와 인접된 민간 주택 및 인접 도로와 밀접하여 이루어지는 사업임을 고려하여 학생(어린이) 등 학교 관계자에 대한 안전관리와 교구 등 학교 물품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고 인근 민가 주변 공사 분진, 소음 등 피해가 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되고 민원 발생 시 적극 해결하여야 합니다.  

    [관리 부주의(특히, 우천시 누수 피해)로 안전사고 및 민원 등이 발생할 때 전액 보상 등 모든 책임을 집니다.] 

  - 예정공정표 작성 전(착공 전) 공사 자재 및 인력수급, 관련업체에 따른 일정 협의를 완료한 후 착공하여야 한다. 시공사 임의 판단으로 착공하여 학생수업 지장 등 문제 야기 시 모든 책임은 계약자의 귀책 사유임을 명심하여 현장관리에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한 총액입찰입니다. 

  나. 지역제한(서울특별시) 대상 공사입니다. 

  다. 해당 공사는 전자계약,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공사입니다. 

  라. 본 공사는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적용 대상입니다. 

  마. 본 공사는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 세부운영기준』에 따른 전자대금시스템(조달청 하도급지킴이)을 적용합니다. 

  바. 본 공사는 건설업역간 상호진출을 제한하는 공사입니다. 

    

본 공사는 대수선에 해당하는 외벽교체공사로서 시공과정에 종합적인 계획·관리·조정·인허가가 필수인 공사로 건설업역 규제 폐지(2021.1.1.시행)에 따른 종합·전문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 특정자재(특정공법)사용승인서 또는 약정서 확인 안내 

    - 본 공사는 특정자재(특정공법)사용 DIPS 석재패널공법(자재 보유자:딥스알앤디(주), 02-935-9900)을 사용하는 공사로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특정자재(특정공법)사용 공사임을 확인후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최종낙찰자는 적격심사 후 2일이내에 자재 보유자와 세부기술 및 자재사용승인서 또는 약정서를 체결하여 본교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차순위업체와 계약을 진행합니다. 

  아. 본 입찰은 적격심사대상입니다. 

     1) 적격심사기준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에 의거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 (조달청지침 제8735호, 2024. 9. 30.) 제2조제1항제3호  추정가격 10억원 미만 3억원 이상인 공사(건설산업기본법에 따른 건설공사에 해당)의 평가기준: [별표 3를 적용합니다. 

     2)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 및 평가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상업종 

추정가격 

평가비율 

건축공사업 또는 토목건축공사업 

571,570,910 

100% 

   

  자.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차. 전자입찰서 제출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문서함의 보낸문서함에서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카.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아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1,092,047원 

141,420원 

1,386,238원 

0원 

14,631,306원 

   

    2)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3조 및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9장에 정한 바에 따라 대가 지급 시 사후 정산하여야합니다. 

    3)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르며, 대가 지급 시 사후 정산 하여야 합니다. 

   

3. 입찰서 제출 참가 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추고, 입찰서 제출 안내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에는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서울특별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나.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건축공사업 또는 토목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자로서 입찰서 제출 참가 등록마감일까지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제13조 [별표2]의 해당 공사업 등록기준을 갖추고 이를 시공중에 유지할 수 있는 자이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서 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는 제한 기간이 지나지 않으면 입찰서 제출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  

  본 공사는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본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및 도면 열람으로 대신합니다. 

  나. 설계도서의 열람은 우리학교 행정실(☎02-981-2024)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본 입찰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며 이 경우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7. 10.(목) 10:00 ∼ 2025. 7. 16.(수)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입찰(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동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견적)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 마감에 임박하여 입찰(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견적)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견적)서를 제출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견적)서는 연기된 입찰(견적)제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8. 입찰서 제출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하는 입찰(견적)제출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 입찰(견적)제출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견적)제출 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견적)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럿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견적)”,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견적)제출“은 무효임을 알려 드립니다. 

     

9.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7. 16.(수) 11:00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고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는 익일(토요일, 공휴일, 근로자의날 제외) 10:00까지 개찰은 익일 11:00에 실시합니다.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계약상대자 결정 및 통보 

   가. 본 입찰은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23조의 2 의거 적격 심사를 통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작성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 참가자가 2개씩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다. 1순위 낙찰 예정자가 없는 경우 재입찰하며, 재입찰 시 기존 예비가격으로 재사용합니다.  

   라.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적격심사 대상자중 1순위 업체만 전화통보하고 우리학교의 유선통보에 의거 2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 점수 미달 시 차순위 순으로 심사합니다. 

   마. 1순위 낙찰자라 할지라도 계약서류를 확인하여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일 경우 최종 낙찰자 결정시 제외하며 낙찰대상자가 결정될 때까지 차순위 순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의 낙찰예정자 결정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7조에 따라 추첨으로 결정하되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결정합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공사는 청렴계약 대상 공사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에 의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동 조항에 의거 청렴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전자대금시스템」 (조달청의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에 따라 「하도급지킴이」 이용을 적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입찰(견적)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견적)서 제출 시 【붙임2】 의 「전자대금시스템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견적)서에 「전자대금시스템(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견적)서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마.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바.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적으로 응하여야 합니다. 

    사.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 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건설기계 대여대금 관련규정 준수 및 확약서 제출 

   가. 계약상대자는 「건설산업기본법」 제68조의3에 따라 건설업자와 건설기계대여업자간의 건설기계 대여 계약에 대한 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을 의무화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자신이 시공하는 1개의 공사현장에서 대여받을 건설기계의 대여대금을 보증하는 보증서(이하 “현장별 보증서”라 한다)를 그 공사의 착공일 이전까지서울효정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기성 및 준공대가 청구 시 장비업자 및 하수급인의 장비업자의 대금 수령내역(수령자, 수령액, 수령일 등)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붙임3】의‘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제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동 확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수요기관에 별도 제출하여야합니다.  

 

15. 공사 학교 광열비 채권에 대한 상계 

    계약상대자가 공사 학교와 합의하여 전기, 수도 등을 사용할 때에는 학교에 대금을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준공일 전일까지 미지급금이 있는 경우 계약자는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에서 우선하여 상계 처리한다. 

 

16. 유의 및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 등록 및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견적)제출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용안내(☎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서 제출 기간의 연기는 전자입찰시스템(국가종합전자조달, 우리학교)의 장애 시만 가능합니다. 

    다. 이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공고-공사]→[공사공고현황]에도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공고-공사]→[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집행기준은 조달청의 [정보제공-법령정보]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바.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는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및 공사에 관한 사항 문의   

        서울효정학교장  계약담당 (☎02-981-2024)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10. 

 

 

서울효정학교장 

【붙임1】일요일(휴일) 공사 승인요청서 및 승인서 

 

■ 공공공사 일요일 휴무제 시행에 따른 업무 추진 절차 안내서[서식] 

 

일요일(휴일) 공사 승인요청서 및 승인서 

※ 제2면의 안내문과 작성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색상이 어두운 칸은 표기하지 아니합니다. 

(2쪽중 제1쪽) 

접수번호 

접수일 

발급일 

 

공  사  명 

 

공사유형 

(해당유형체크) 

□ 신증개축 

□ 환경개선 

공사요청일 

 

신청유형 

(해당유형체크) 

□ 사전신청 

□ 사후신청 

위     치 

 

시  공  자 

회사명 

 

현장대리인 

 

건설사업관리 

용 역 업 자 

회사명 

 

책임건설사업 

기술인 

 

일요일 공사 

시행 사유 

(해당유형체크) 

□ ① 사고·재해의 복구 및 예방과 안전 확보를 위한 긴급 보수·보강 공사가 필요한 경우 

□ ② 날씨 감염병 등 환경조건에 따라 작업 일수가 부족하여 추가 작업이 필요한 경우 

□ ③ 교통·환경 등(학사일정)의 문제로 평일 공사 시행이 어려운 경우 

□ ④ 공법·공사의 특성상 연속적인 시공이 필요한 경우 

□ ⑤ 민원, 소송, 보상 문제 등 외부 요인으로 공정이 지연된 경우 

□ ⑥ 도서·산간벽지 등 낙후지역의 10일 미만의 단기공사로 짧은 시일 내 공사를 마칠
필요성이 크다고 인정되는 경우  

사후신청 사유 

 

현장 

안전관리 

(항목별내용작성) 

주요 작업 

내용 

 

안전 조치 

계획 

 

작업 

근로자수 

(공종별) 

 

일요일 공사 

책임자 

 

 

 (2쪽중 제2쪽) 

처리절차 

  이 신청서는 아래와 같이 처리됩니다. 

신청인 

처리기관 

경상북도교육청 산하 발주청(각급기관 및 공립 학교) 

 

 

 

신청서 작성 

 

 

 

   수 

 

 

 

 

 

 

 

 

 

 

 

 

 

 

 

 

 

 

확인 및 검토 

 

 

 

 

 

 

 

 

 

 

 

 

 

 

 

 

 

결   재 

 

 

 

 

 

 

 

 

 

 

 

 

 

 

 

통 보 

 

 

 

승인서 발급 

 

 

 

 

 

 

 

 

유의사항 

작성방법 

1. 신청인란에는 성명을 기재하고, 도장 대신에 서명을 하셔도 됩니다. 

2. 공사명, 공사유형, 공사요청일(일요일), 신청유형, 위치, 시공자, 건설사업관리용역업자의 내용을 기재합니다. 

  가. 공 사 명: 도급계약서 상의 공사명 기재 

  나. 공사유형: “신증개축”, “환경개선” 중 선택 

  다. 공사요청일: 일요일 공사 시행을 희망하는 “날짜”, “요일”, “시간” 순으로 작성(2020. 00. 00.(일) 00:00~00:00)  

  라. 신청유형: “사전신청”, “사후신청” 중 선택 

  마. 위    치: 해당 현장의 도로명 주소를 기재(도로명 주소가 없는 경우 지번주소 기재 가능)합니다. 

  바. 시공자, 건설사업관리용역업자: 회사명, 현장대리인, 건설사업기술인의 성명, 연락처(휴대전화)를 기재합니다. 

3. 일요일 공사 시행 사유에 해당하는 항목 ① ~ ⑥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사후신청의 경우 하단의 “사후신청 사유”란에 세부 내용을 추가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4. 현장안전관리 내용을 항목별로 작성합니다. 

승인요청 

「공공공사 일요일 휴무제 시행에 따른 업무 추진 절차 안내서」에 따라 일요일 공사승인을 신청합니다. 

 년     월     일 

신청인                

 (서명 또는 인) 

승    인 

  이 승인서에 기재한 내용은 「건설기술 진흥법」 제65조의2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3조의2, 「공공공사 일요일 휴무제 시행에 따른 업무 추진 절차 안내서」에 적합하므로 공공공사 일요일 공사를 승인합니다. 

년      월      일 

(서울효정학교장 장)           (서명 또는 인)                

 

210mm×297mm[백상지 80g/㎡(재활용품)] 

 

【붙임2】 

전자대금시스템 이용 확약서 

(조달청의 하도급지킴이) 

 

  당사는 ( 서울효정학교 )에서 시행하는 “외벽 공사 및 기타공사”에 대한 계약상대자이자 수급인으로서 아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 당사는 「전자대금시스템」을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하겠으며, 하수급인(자재·장비     업체 포함)과 수기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 당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을 「전자대금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 당사는 공사대금 중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에 대해서는 인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인지하며, 인출 제한 시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당사는 ( 서울효정학교 )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지급여부 확인에 적극적으로 응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   (인) 

 

서울효정학교장  귀중 

 

 

 

 

 

 

【붙임3】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업체명   )는 본 공사를 수행함에 있어 「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처벌법」을 준수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해당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확인·개선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시 및 종사자 의견을 청취하여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교육 실시 및 적정한 보호장비를 지급·착용 지도하고, 작업장 주변을 정비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겠습니다. 

 

3. 산업재해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 업체명 ) 책임하에 안전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해당 사업 수행 중 중대산업재해 발생 즉시 서울효정학교장에 보고하고 재해 복구 조치를 이행하며, 재해 발생에 따른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서울효정학교 재무관 귀하 

 

 

【붙임4】 

그림입니다. 

【붙임5】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