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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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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1370-000 공고일시  2025/07/10 09:27
공고명 형석고 상수도 인입 및 급수관 교체공사
공고기관 충청북도교육청 형석고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북도교육청 형석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류재성(☎: 043-835-1353)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0 14: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2025/07/10 14: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8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7/18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공개전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6,493,402 원
   
추정금액
138,047,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25,497,273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형석고등학교 공고-제2025-16호 

 

상수도 인입 및 급수관 교체공사 입찰공고 

 

다음과 같이 안내공고를 합니다.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경우에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상수도 인입 및 급수관 교체공사 

  나. 공사현장 : 형석고등학교 교내 

  다. 공사기간 : 착공일부터 50일(공사 착공일은 협의 후 시행) 

  라. 공사개요 : 교내 상수도 인입 및 급수관 교체공사 1식 

  마. 추정금액 : 138,047,000원(부가세포함)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일시 

 

입찰서 제출(투찰) 기간 

개찰 일시 

개찰 장소 

2025. 7. 10.(목) 14:00 ~  

7. 18.(금) 12:00 

2025. 7. 18.(금) 

13:00 

형석고등학교 행정실 

입찰집행관 PC 

 

 

3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 전자입찰(지역제한), 적격심사 대상 공사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의 전자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의 웹 문서함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4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참가 전에 발주기관이 구분한 공종별 설계도서 및 공사내 

      역서를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 참가 자격 

 

  가.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공사를 시공하는 업종 중 상∙하수도설비 공사 

      업 및 지반조성∙포장공사업을 모두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 

      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모두 갖추고,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충청북도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 

      지 않은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지정시간까지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 

      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 

      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공사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본 입찰은 기초금액 ±3% 이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추첨된 4개를 산술 

     평균한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9.745% 이상 입찰서 제출자 중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부터 적격심사기준「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 

     제2조(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하여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입찰가격이 동일하고 종합평점이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예정가격 산출시 1원 미만은 절상합니다.) 

     ※ 평가업종: 상․하수도설비공사업 100% 

  나. 신속한 낙찰자 결정을 위하여 예상종합평점이 95점 이상으로서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1차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되며,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통보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우리 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 

      다. 

  다.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하거나 미제출한 자는 관계법령에 따라 처 

      리됩니다. 

  라. 적격심사 평가결과 예상종합평점이 95점에 미달된 업체는 평가에서 제외되며,   

       별도 통보는 생략합니다. 

  마. 계약방식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상의 전자계약 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8 

 

계약 체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구비서류를 갖춰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결 하지 않을 경우 낙찰포기 사유로 간주하여 차순위(2위) 업체를 계약자로 선정하 

   며 부정당업자 제제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경우(산출내역서 포함) 국민건강보험료, 국 

      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안전관 

      리비, 품질관리비를 아래와 같이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안전 

관리비 

품질 

시험비 

합계 

1,270,075 

1,612,225 

824,026 

2,622,602 

164,474 

- 

- 

6,493,402 

 

    

   나.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은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 등의 규 

       정에 의거 기성대가 및 준공 대가 지급 시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52호) 제1장   제9절에 따라 정한바에‘9-나’호에 정한 금액(법정보험료율 인상시에는 변경   계약을 체결한 금액)범위 안에서 사후정산을 하게 됩니다. 

   라. 「산업안전보건법」 제72조에 따라 계상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에 따라 사용하고 사용내역을 확인  받아야 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을 우리 학교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서 제출 

 

   우리 학교에서 발주하는 공사  입찰에 참가하는 때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 

   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에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  여 다음과 같이 조치 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재해 발생 시 처벌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참가자는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 제출자는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3 

 

기타 사항 

 

  가. 이 공고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G2B)을 활용하 

       여 전자입찰로 시행하는 공사이며, 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대상 공사 

       입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문, 설계서,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 조달업체이용약관, 공사계약일반조건, 공사계약특수조건, 지방 

      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 

      에 계약 구비서류를 갖춰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 

      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포기 사유로 간주하여 부정당업자 제제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공동계약은 불허합니다. 

  마. 본 공사의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바. 하도급 시 건설산업기본법령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 

      야 합니다.  

  사.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에서 전자입찰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 등의 사 

      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 

      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 

      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사에 관한 사항 : 형석고등학교 행정실     ☎043-835-1303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2025. 7.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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