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52883-000 공고일시  2025/07/10 14:15
공고명 2025학년도 봉래초 노후시설 개선공사 수의계약(2인 이상) 견적서 제출 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중부교육청 서울봉래초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중부교육청 서울봉래초등학교
공고담당자 박혜연(☎: )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0 14:3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6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7/16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공개전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84,085,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84,085,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봉래초등학교 공고 제2025-   호 

서울봉래초등학교 노후시설 개선공사 

수의계약(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10. 

 

서울봉래초등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본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우리 학교 및 우리 학교법인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부패신고센터  

 본교는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민원인 만족도 제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ㆍ홈페이지:http://sbedu.sen.go.kr/신고센터>공익제보센터 이동 

  스마트폰 활용 신고: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oo민원소리함 이동 

그림입니다. 

 

 

 

 

 

 

 

 

 

 

1. 공사개요 

구      분 

내              용 

가. 공 사 명 

서울봉래초등학교 노후시설 개선공사 

나. 공사현장 

서울특별시 중구 손기정로73 (만리동 2가) 서울봉래초등학교 

다. 공사개요 

운동장 스탠드 개선 

통행로 및 차양시설 개선 

후문 창고 철거 및 공간개선 

 * 관급자설치 관급자재 별도  

라. 공사구분 

전문공사, 포장공사 

마.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40일(2025.07.28. ~ 2025.09.05.) 

바. 견적서제출기간 

2025. 7. 10.(목) 14:30 ~ 2025. 7. 16(수) 14:00 

사.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7. 16.(수) 15:00 서울봉래초등학교 담당자 PC 

아. 예정금액 

금84,085,000원 

[추정가격 76,440,909원 + 부가가치세 7,644,091원] 

 * 관급자재비: 223,632,000원 

자. 유의사항 

1) 학사 일정에 지장이 없도록 학교와 공사일정 협의는 필수입니다. 

2) 현장설명회가 없는 만큼 학교로 내방하여 현장 및 도면과 시방서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확인하지 않은 사항은 계약상대자의 책임입니다. 

3) 계약상대자는 본 공사가 학교에서 이뤄지는 사업임을 감안하여 학생 등 학교 관계자의 안전관리와 교구 등 학교물품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계약상대자의 부주의로 안전사고와 물품 손실 및 도난 등이 발생할 경우 전액보상 등 모든 책임을 집니다. 

4) 본 공사는 착공 전에 발주처와 서로 협의된 공정표를 토대로 학사일정과 학생안전관리에 지장이 없도록 사전준비를 끝내야 하고 공정 및 현장관리 잘못으로 발생된 모든 책임은 계약상대자 부담으로 조치됩니다.  

5) 본 공사는 선급금, 공정률에 따른 기성금 지급이 없습니다. 

 

2. 견적서 제출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에 의한 총액견적입니다. 

나.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다. 지역제한(서울특별시) 대상 공사입니다.  

라. 공동도급 비허용 공사입니다. 

마. 환경보전비, 폐기물처리비 등의 경비들은 관련 규정에 따라 사후 정산합니다. 

바. 약상대자가 전기·수도 등을 공급 받을 경우, 학교장과 공사업체가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대한건설협회 완성공사원가분석 경비율에 의한 계산식에 의하여 전력비 및 수도광열비를 준공시 정산하여야 합니다. 

준공일 이전까지 미지급금이 있는 경우 준공금에서 상계 처리 합니다. 

사.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대상 공사입니다. 

 

3. 견적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령에 의한 『지반조성·포장공사업(주력분야:포장공사)』 등록(면허소지)자로서,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계속 서울특별시에 둔 업체이어야 하며,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하며 그러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나.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에 따라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하며,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 본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견적)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견적)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견적으로 처리됩니다. 

 마.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견적 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4. 현장설명 및 설계서 등 열람 

가. 본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며,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및 도면 등을 열람하실 분은 본교 행정실 (02-392-3485)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공고기간 중 평일 열람 가능(09:00 ~ 16:00) 

다. 현장, 도면, 시방서를 확인하지 않은 사유로 인한 손해는 낙찰 업체에 귀속됩니다. 

 

5. 견적서 접수 및 마감일시: 2025. 7. 10.(목) 14:30 ~ 2025. 7. 16.(수) 14:00 

 

6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7. 16.(수) 15:00  

  - 입찰진행관 PC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7. 견적서 제출 

가. 본 전자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지문인식 신원확인)으로만 집행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조달청 전자입찰 인터넷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8.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9. 계약상대자 결정 및 수의계약 배제사유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9.745%)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 제출자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수의계약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로 결정합니다. 

 다. 계약담당자는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포함)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견적)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10. 견적서 제출 무효 

 가. 입찰(견적)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 

     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의거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견적)대리인이 대리권이 있는 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견적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2. 부정당업자 제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에 따릅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공사는 청렴계약 대상공사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에 의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동 조항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견적설명서 숙지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전에 다음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시설공사 수의계약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문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수의계약 운영요령) 

   -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일반조건 

 

15.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6 유의 및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에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견적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견적 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의 연기 처리는 전자입찰시스템 자체(국가종합전자조달, 우리학교)의 장애 또는 금융결제원 PG시스템의 장애만 가능합니다. 

다.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에도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 및 공사에 관한 문의: 서울봉래초등학교 행정실 (02-392-3485)  

    - 국가정보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문의: 조달청콜센터 (1588-0800)  

 

 

2025. 7. 10. 

 

 

서울봉래초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