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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42464-000 공고일시  2025/07/10 14:36
공고명 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 장애인휠체어리프트 교체공사
공고기관 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 수요기관 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
공고담당자 전봉영(☎: 02-923-4555)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0 15: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7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7/17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9,50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49,5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45,00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 2025-03호  

 

휠체어리프트 교체공사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 휠체어리프트 교체공사 

상세내역 

 세부사항은 내역서 참조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10일 

공사현장 

 서울시 성북구 동소문로 25가길 20 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 

기초금액 

 금49,5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전자(가격) 

입찰개시/마감 

 2025. 7. 10(목) 15:00 ~ 2025. 7. 17(목) 15:00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7. 17(목) 16: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개찰 

 

    

2. 계약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방식 대상공사입니다. 

  나. 총액견적, 견적제출(2인 이상) 입찰 입니다. 

  다. 적격심사 비대상청렴서약제 적용 대상공사입니다. 

  라. 지역제한(서울특별시 및 경기도) 대상공사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승강기안전관리법 제6조에 의한 ‘승강기 제조업’(업종코드6876)을 등록한 업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직접생산의 확인 등) 및 동법 시행령 제 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제품명:휠체어리프트G2B물품번호:2410169601) 소지 업체로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은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일 기준)는 입찰공고일 이후】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하여 법인등기부의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서울특별시 및 경기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나. 조달청에 입찰 참가 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 참가 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 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 참가 자격을 등록해야 합니다. 

 다.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받아 제한 기간이 경과되지 아니한자 또는 조세포탈로 유죄 판결 확정된 날부터 2년 이상 경과되지 아니한 자 

 

4.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공고기간 : 2025. 7. 10(목) 15:00 ~ 2025. 7. 17(목) 15:00 

  나. 개찰일시 : 2025. 7. 17(목) 16:00 

  다. 개찰장소 : 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 입찰집행관 PC 

  라. 본 공사의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 참가신청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바.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 사유가 있을 때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38조),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5.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계약예규) 예정가격작성 “제4장 복수예비가격에 의한 예정가격의 결정” 기준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정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의 대비 낙찰하한율 89.745%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 견적 제출 업체 순으로 결정하되, 동가 시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의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낙찰자가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다. 입찰서제출 집행 후 낙찰하한율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라. 선순위 입찰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 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 (계약포기서를 제출한 경우를 포함)에는 사업기간, 입찰율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마.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불이행 또는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면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6. 견적 제출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7. 현장 설명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아니하며 사양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8. 보험료 사후 정산 

  가. 입찰(견적)참가자는 입찰(견적)금액을 산정할 경우(산출내역서 포함) 예비가격 작성 시 계상된 아래 항목의 금액은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연금 

보험료 

국민건강 

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 

관리비 

품질 

관리비 

합계 

 

 

 

 

1,355,000 

 

 

1,355,000 

 

  나.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9절(보험료 사후정산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산업안전보건법」 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라.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9. 공사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계약일반조건) 제9절에 의거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공사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해야 하며, 노무비 지급 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지급 내역을 우리 복지관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견적제출참가자는 근로자의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숙지 한 후 견적제출에 응해야 하며,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붙임2】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붙임3】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하도급 관련사항 

   가. 하도급의 가능 여부,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서 제출시 【붙임4】 하도급지킴이 이용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가 제출된 것으로 갈음하며, 계약체결시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1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 한 자, 발주처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처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 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라.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12. 서류제출 및 기타 유의사항 

   가. 견적제출참가자는 공고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공사계약 일반조건, 공사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등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개찰입찰 및 낙찰자 결정 등에 대한 관련 서류(입찰참가자격을입증할 수 있는 서류등) 제출을 요구받은 자는 해당 서류를 정한 기한 및 방법에 따라 제출해야 합니다. 

     미제출시 낙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서 제외될 수 있고 관련 규정에 따른 제재 등을 받을 수 있음 

   다. 낙찰자는 정한 바에 따라 계약 이행보증,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등을 제출한 후 낙찰자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합니다. 

   라. 우리 복지관에서는 별도 연락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서류제출 통보, 낙찰 통보 및 취소, 계약서 작성 및 계약체결 통보 등에 관한 사항을 진행·처리할 수 있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 계약상대자(하수급인 포함)는 하도급 대금 지급 방법을 가급적 직접 지불로 해주시고, 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서를 교부하는 등 공사 현장에서 임금 등이 체불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 여기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건설산업기본법령⌟,⌜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관련 규정⌟, 기타 계약관계 법규에 따릅니다. 

13. 문의사항 연락처 

   가.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관련사항등에대한문의는조달청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하시기 바랍니다. 

   나.사업에 관련된 사항은 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 안전관리팀(☏02-923-4555(내선23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7.  10. 

 

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