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성여자고등학교 공고 시설 제2025-02호
혜성여자고등학교 교실 출입문 교체공사
2인이상 수의견적 제출 안내공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7. 11.
혜성여자고등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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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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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법인 청암학원 및 소속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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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우리학교 및 우리 학교법인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1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
당 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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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사개요(견적에 부치는 사항)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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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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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공 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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혜성여자고등학교 교실 출입문 교체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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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공사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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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노원구 노원로16길 2, (하계1동) 혜성여자고등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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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공사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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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공일로부터 28일 ※ 학사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준공일 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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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공사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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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사구분: 전문공사 (상호시장 진출 비대상)
2. 공사내용: 교실 출입문 교체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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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추정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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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금액: 금123,018,000원
【추정가격 금111,834,545원 + 부가가치세 금11,183,455원 + 도급자관급자재 금 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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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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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23,018,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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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특기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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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본 공사는 본 공사 착공 전에 혜성여자고등학교와 상호 협의된 공정표를 토대로 학사일정 및 학생안전관리에 지장이 없도록 착공(수)전 사전준비[(자재, 색상, 상세, 설계도서 오류 및 불분명 등에 대하여 발주청의 승인을 득함)]를 끝내고 공사(용역)를 착공(수)한다. 공정 및 현장관리 잘못으로 발생된 모든 책임은 계약자 부담으로 조치하여야 함
2. 계약자는 본 공사가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사업임을 감안하여 학생 등 학교관계자의 안전관리와 교구 등 학교물품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계약자는 계약자의 부주의로 안전사고 및 물품의 손실 및 도난, 누수 피해 등이 발생될 경우에는 전액 보상 등 모든 책임을 진다.
3. (계약예규) 공사계약 일반조건에 의거 하자사항에 대하여 하자보수 완료확인서의 발급에도 불구하고 검사과정에서 발견되지 아니한 시공상의 하자는 계약상대자의 책임으로 한다.
4. 공사중 발생하는 소음, 분진 등으로 인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적절하게 조치취하여 추진하시기 바랍니다.
5.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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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자재 선정서
□ 목적: 학교 시설공사 중 추정가격 4천만원 이상의 자재(공법) 및 별건공사에 대하여 선정절차, 집행계획을 공개하여 시설공사 투명성 확보 및 대외 신인도 제고
품목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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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재명
(공법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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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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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자
(선정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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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 적용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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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행계획/
집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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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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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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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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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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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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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
공사
(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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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실 출입문
(창덕창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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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원
건축사사무소(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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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자재선정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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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덕창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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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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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재선정위원회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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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실 출입문
(문틀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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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산업기본법 제28조 및 「교육환경개선사업 창호개선공사 개선방안 알림」(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시설안전과-4802, 2021. 5. 20.)에 따라 교육환경 유지 및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창호설치
하자담보책임기간을‘3년’으로 지정하여야 합니다.
2. 견적서 제출 및 계약방법
가. 소액수의, 총액견적, 지역제한(서울특별시), 2인 이상 전자견적제출 대상 공사입니다.
나.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공사입니다.
다. 「산업안전보건법」제30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1) 견적서 제출자는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아래의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입찰금액 산정
시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하며,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준공
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세금계산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공사감독자의 확
인(검사)을 득하여야 함)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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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시 금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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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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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62,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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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종 보험료는 공사명으로 별도 가입, 사업자 부담금만 인정
-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는 「정부 입찰 ․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대가 지급 시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공사입니다.
1)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 세부운영기준」에 따른 전자대금시스템(조달청 하도급지킴이)을 적용 권장합니다.
2) 「건설산업기본법 시행규칙」제28조 제6항에 의거하여 소규모 공사가 아닌 공사에는 하도급 지킴이를 의무 적용합니다.
○ 의무적용공사: 계약금액이 3천만원이상이면서, 공사기간 30일을 초과하는 건설공사
○ 권장대상공사: 위 의무적용 건설공사 이외의 공사
※ 권장 대상 공사라고 하더라도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에 따른 노무비 청구시 하도급 지킴이 이용 권장 <해당 공사는 [붙임1]하도급 지킴이 이용 확약서 제출>
마. 본 입찰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바. 본 입찰은 적격심사 비대상 공사입니다.
사. 견적서 제출자는 「건설기술진흥법」제66조제3항에 의하여 환경보전비를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
는 바에 따라 공사금액에 계상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같은 법 시행규칙 제61조제2항에 의하여
사용실적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아. 그 외 하도급대금지급보증수수료, 건설기계대여금지급보증서발급수수료 발급에 소요되는 금액은 국토교통부 고시에 따라 산출내역서에 명시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해당 금액에 대해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자. 본 공사는“공사예정금액 4억 3천만원 미만 전문공사로”전문건설업의 시공능력이 필요하여「건설산업기본법」제16조에 따라 건설업역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차. 학교 공사 시 공사업체는 전기‧수도 등을 공급 받을 경우,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전력․수도광열비
산정기준」에 따라 학교에 대금을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준공일 전일까지 대금이 미정
산되었을 경우 학교는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에서 우선하여 상계 처리한다.
카. 본 공사는「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4항에 따른「건설근로자 전자카
드제」 대상 공사입니다.
- 낙찰자는 피공제자(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 포함)에게 전자카드를 의무적으로 발급하고,「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의2 제3항에 따라 전자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전자카드 단말기를 설치·운영해야 합니다.
※ 다만 공사예정금액 3억원 미만 건설공사의 경우 공제회의 애플리케이션 활용이 가능합니다.
타.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 대상공사입니다.
3.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국가를 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4조의2에 의거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나. 설계도면 및 시방서는 견적서 제출기간 동안 혜성여자고등학교 행정실(070-7512-9360)
에서 열람가능합니다.
※ 혜성여자고등학교 교실 출입문 교체공사 입찰 참가업체는 설계내역서 및 도면을 열람을 하신 후 입찰하시고, 추후 낙찰업체는 설계내역서 및 도면을 열람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제기를 할 수 없습니다.
4. 견적서(전자입찰) 접수 및 마감일시
2025년 07월 14일(월) 10:00 부터 2025년 07월 17일(목) 10:00 까지
5. 견적서(전자입찰) 개찰일시 및 장소
2025년 07월 17일(목) 11:00 본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6.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의 자격 조
건을 갖추고『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주력분야: 금속구조물‧창호‧온실공사] 면허소지(등록)업체로서, 견적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서울특별시에 둔 자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계약상대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나.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공사는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견적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문서함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에 동일인(1인이 수개의 법인의 대표자가 같은 경우 해당수개의 법인은 동일인으로 본다)이 2통 이상 입찰서를 제출하는 것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규칙 제44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조달청 경쟁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①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②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 중 어느 한 가지라도 위 등록사항과 다르게 본 입찰에 참여한 자는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규칙 제44조에 따라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되니 위 등록사항이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기재사항과 일치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조달청 전자입찰 인터넷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
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5호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는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 법
률 제9조 제3항 및 동법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혜성여자고등학교 학교회계로 귀속됩니다.
9. 입찰(견적)의 무효
가. 입찰의 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제4항, 동시행규칙 제44조,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에 의합니다.
10. 부정당업자 제재
가. 국가를 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76조에 따릅니다.
나.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법률시행령 제76조 제1항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공사는 청렴계약 시행 대상 공사로 국가를 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4조의2에 의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동 조항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낙찰자 결정 및 통보
가. 예정가격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2% 범위내의 서로 다른 15개(복수예비가격)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예정가격을 결정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릅니다.
나. 낙찰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 87.745%이상으로 투찰자 중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개찰한 뒤 최종낙찰자로서 선정되면 3일 이내에 계약 체결을 하여야 하며, 착공 신고시까지
계약서류 일체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만 견적에 참가하여야 하며, 착공 신고시까지 산출내역
서가 미 제출되어 우리학교에서 그 이행을 촉구하였음에도 이행 기한 까지 산출내역서를 제
출하지 못하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 불이행 또
는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면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마. 동일가격 입찰이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7조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하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해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바. 입찰서제출 집행 후 낙찰하한율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사. 결격사유에 대한 신속한 판단을 위하여 각서는 반드시 제출하여야 한다.
아. 선순위 입찰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 (계약포기서를 제출한 경우를 포함)에는 사업 기간, 입찰율 등을 고려하여 차 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13. 입찰설명서 숙지
가. 견적서 제출자는 반드시 다음 입찰설명서를 입찰서 제출 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설명서
1) 시설공사 전자입찰서 공고문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5) 건설산업기본법,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6)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7) 조달청 시설공사 계약업무 처리규정
8) 공사계약일반조건
9) 공사입찰유의서
10)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각서
14.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견적서 제출 시‘「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붙임1]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나. 낙찰을 받은 자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라.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 대금 등의 지급은‘인출 제한’기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마.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바.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5.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가.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
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
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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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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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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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
하신 후 견적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별도 첨부인 공사(용역) 안전·보건 체크리스트에 따라 점검 및 제출
16. 유의사항 및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의 연기 처리는 전자입찰시스템 자체(국가종합전자조달, 우리학교)의 장애 또는 금융결제원 PC시스템의 장애시만 가능합니다.
다.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입찰정보』- 『공사』-『공고현황』에도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입찰정보』- 『시설』-『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준공 확인 시 주요 확인사항 알림
1) 안전관리비 사용내역서의 전자세금계산서에는 현장명(학교명+공사명)이 기재되어 있을 것
2) 준공사진은 현장인부가 해당 학교에서 ①안전관련 용구를 착용하고, ②작업하는 사진으로 제
출하고,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용 사진은 ③구매 수량과 사진으로 확인 가능한 수량이 일치할 것
3) 산재보험, 고용보험의 사업장관리번호 끝자리가 6번 또는 7번 중 하나일 것
4) 산재보험, 고용보험은 공사 현장명(학교명+공사명)이 기재되어 있을 것
5) 학교로 반입되는 자재(레미콘, 아스콘, 모래 등)는 납품량(총 중량-공차 중량) 및 현장명(학교명+공사명)이 기재된 납품서를 제출할 것
6) 경비 항목(포크레인, 지게차, 크레인, 트럭 등)은 현장명(학교명+공사명)이 기재된 전자영수증
을 제출할 것
7) 학교에서 반출되는 폐기물은 처리 규정에 따라 배출 후 올바로시스템 배출신고서류를 제출할 것
바. 기타 상세한 것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공고에 관한 문의 : 혜성여자고등학교 행정실(070-7512-9360)
2)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에 관한문의: 정부조달 콜센
터(1588-0800)
혜성여자고등학교
【붙임1】
전자대금시스템 확약서
(조달청의 하도급 지킴이)
당사는 혜성여자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정보관 강당 실내보수공사에 대한 계약상대자이자 수급인으로서 아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 당사는「전자대금시스템」을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하겠으며, 하수급인(자재·장비업체 포함)과 수기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 당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을「전자대금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 당사는 공사대금 중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에 대해서는 인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인지하며, 인출 제한 시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당사는 혜성여자고등학교의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 회사명 ) ( 대표 ) (인)
혜성여자고등학교 귀하
【붙임2】
【붙임3】서약서
안전·보건 의무 이행 서약서
우리 업체는 혜성여자고등학교 공사의 사업을 진행하면서 아래 내용을 성실히 지킬 것을 서약합니다.
1. 관련 법규의 안전수칙 및 계약 업무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2. 작업 시작 전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안전조치와 안전교육을 반드시 실시하겠습니다.
3. 작업혼재로 화재 등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질식 또는 붕괴 위험이 있는 작업을 하기 전 안전·보건 조치사항을 제출하겠습니다.
4. 작업자의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화 등) 착용 및 안전보호시설(안전난간대 등)을 수시로 확인하고 개선(조치)하겠습니다.
5.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반드시 귀 학교(기관) 사업의 근로자 안전관리에 사용하겠습니다.
6. 안전·보건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과 재해사건 대응에 소요되는 비용은 우리 업체에서 전액 부담하겠습니다.
2025. . .
○○업체 대표자 (인, 서명)
혜성여자고등학교 귀하
[붙임 4] 예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
회사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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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명: ○○ ❑ 사업자등록번호: 000-000-00000
❑ 대표자: ○○○ ❑ 연락처: 000-0000-0000
❑ 소재지:
❑ 작성자: 대표(ㅇㅇ부장) ○○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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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목표
및
기본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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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진목표: 재해율 제로화
❑ 기본방침: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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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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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명: 학교 외부 페인트 도색 작업
❑ 기 간: 2024.1.15.~2024.1.31.
❑ 장 소: 본관 1층, 2층, 3층 외부
❑ 작업내용:
- 본관 외부 기존 페인트 제거 및 도색 작업
❑ 안전조치사항:
-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대, 안전화, 보안경) 착용 철저
- 스카이 고소작업 시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 고소작업 시 추락 방지 조치 및 안전교육 실시
❑ 보험가입현황:
- 산재보험: □가입 □미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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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도
및
비상연락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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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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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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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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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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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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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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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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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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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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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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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연락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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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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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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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XXXX-XX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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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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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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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XXXX-XX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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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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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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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XXXX-XX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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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작업전
TBM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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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적: 작업전 위험요소 확인 및 안전보건관리 강화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위험성 평가 결과 작업위험요소 및 위험포인트 인지
- 근로자 건강상태 파악 등 누적성 안전사고 예방 강화
- 기계·기구 사용에 따른 위험요소 확인 및 안전조치 이행
- 차량계 건설기계 작업 절차 준수
-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 작업전 안전 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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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작업
집중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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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적: 고소작업(2m 이상) 안전사고 예방
❑ 대상: 페인트 도색공
❑ 내용:
- 안전사고 발생 위험에 따른 안전조치 및 교육 실시
- 안전보호구(안전화, 안전모, 안전대, 방독마스크 등) 착용, 근로자 안전보건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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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화학
물질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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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적: 유해화학물질 취급 부주의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 대상: 페인트 도색공
❑ 내용:
- 유해화학물질 취급 부주의 등 유기용제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 작업 전 물질안전보건자료 및 안전보호구 착용 철저
- 작업에 따른 안전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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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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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적: 사전 위험요인 확인을 통한 사고예방
❑ 방법: 작업자 직접 평가
❑ 평가시스템: 안전보건공단 위험성평가 지원시스템
❑ 내용:
- 작업공정에 따른 위험요소 발굴 및 개선대책 강구
- 사고발생 위험 작업 절차 및 표준안전작업 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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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사태
대비 체계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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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적: 중대재해 발생 및 급박한 위험 대비 체계 구축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비상사태 시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를 통한 조치
- 산업재해(중대재해) 발생 -> 작업중지 -> 초기대응(필요시) -> 피해자 응급처치 및 신고(병원,소방서,고용노동부 등) -> 현장보존 ->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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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급업체 안전관리 수준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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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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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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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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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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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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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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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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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목표 및 기본방침 수립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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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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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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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 구축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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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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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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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전 유해·위험요인 파악 및 조치계획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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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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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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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에 맞는 적정 안전보호구 사용 계획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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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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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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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에 필요한 적정 장비 또는 작업공구 사용 계획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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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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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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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작업 구획 설정 등 작업공간 확보 계획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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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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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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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사태 발생 시 대비 및 대응 계획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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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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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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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용역) 기간의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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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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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담당자: ○ ○ ○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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